
벤츠, 기부로 달리는 봄… ‘제13회 기브앤 레이스’ 참가접수 시작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26일 오는 4월 5일 부산에서 열리는 ‘제13회 기브앤 레이스(GIVE ’N RACE)’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브앤 레이스는 ‘달리기를 통한 나눔 실천’을 취지로 한 시민참여형 기부 행사로, 올해 2만 명 규모로 진행된다. 우선 26일…
- 2026-01-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26일 오는 4월 5일 부산에서 열리는 ‘제13회 기브앤 레이스(GIVE ’N RACE)’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브앤 레이스는 ‘달리기를 통한 나눔 실천’을 취지로 한 시민참여형 기부 행사로, 올해 2만 명 규모로 진행된다. 우선 26일…

캐나다 초계 잠수함 프로젝트(CPSP) 사업 수주를 위해 전략경제협력 대통령 특사를 겸하고 있는 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이 26일 출국했다. 최대 60조 원으로 추산되는 이 잠수함 프로젝트 수주를 지원하기 위해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이례적으로 동행한다. 캐나다 정부가 잠수함 사업자 선…

올해로 출시 31주년을 맞이한 혼다 준중형 SUV ‘CR-V’는 지난 30년간 150여 개국에서 글로벌 누적 판매 1500만 대를 기록한 브랜드 간판 모델이다. 1996년 일본에서 처음 출시돼 2023년 6세대까지 진화했다. 이후 3년 만인 2026년형으로 각종 안전·편의사양을 보강한…

아우디가 포뮬러1(F1) 팀 공식 데뷔 무대를 가졌다.아우디는 독일 베를린 중심부에 위치한 이벤트홀 크라프트베르크(Kraftwerk)에서 자체 F1 팀인 ‘아우디 레볼루트 F1’ 팀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행사에는 400명 넘는 초청객이 참석했다.이번 F1 팀 공개 행…

현대자동차그룹은 23일 미국과 영국 주요 자동차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폭넓은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소형차부터 대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전기차, 하이브리드, 고성능 모델에 이르기까지 전 라인업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현대차그룹은 영…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올해 국내 시장에 10종의 신 모델을 출시한다. 올해는 칼 벤츠가 1886년 최초의 자동차를 발명한 지 140주년 되는 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를 기념해 주요 신차 및 최상위 차량의 다양한 에디션 모델을 선보이며 특별함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

“노사 합의 없이 단 1대도 들어올 수 없다.” 국내 최대 노동조합인 전국금속노동조합 현대자동차지부(이하 현대차 노조)가 사측의 휴머노이드 로봇 도입 계획에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다. 이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6’에서 현대차그룹이 차세대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 상…
‘아틀라스’ 효과에 힘입어 현대차그룹의 로봇 자회사 보스턴다이내믹스의 예상 기업가치 전망이 오르고 있다.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인 ‘CES 2026’에서 앞선 기술력을 선보이자 증권사들이 잇따라 보스턴다이내믹스의 기업가치를 높게 잡고 있다. 22일 KB증권은 보스턴다…

기아가 전기차 판매가를 최대 300만 원 인하하는 등 가격 조정에 나섰다. 해외 전기차 업체들의 진출에 국내 전기차 시장 경쟁이 가열되면서 수익성 악화를 감수하고 점유율 방어에 나서는 모양새다. 22일 기아는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6 전 모델 가격을 300만 원씩 낮춘다…
붕붕마켓은 고급 틴팅 서비스를 공식 출범하고, 내 차 관리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중고차 시장에서 썬팅(틴팅)은 차량 구매 직후 소비자가 가장 먼저 고려하는 시공 항목이다. 하지만 기존 썬팅 상태를 육안으로 판단하기 어렵고, 브랜드와 제품별 가격 정보가 파편화되어 있어…

기아가 전기차 판매가를 최대 300만 원 인하하는 등 가격 조정에 나섰다. 해외 전기차 업체들의 진출에 국내 전기차 시장 경쟁이 가열되면서 현대자동차그룹이 수익성 악화를 감수하고 점유율 방어에 나서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전기차 가격 내린 기아22일 기아는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

자율주행 기술 전문기업 에스더블유엠(이하 SWM)은 지난 21일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과 ‘서울시 로보택시 대중화 및 미래 모빌리티 상생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이 보유한 공공운송 운영 경험 및…

벤틀리모터스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디렉터를 새로 선임했다. 신임 데이브 헤이터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디렉터는 벤틀리에서 40년 가까이 근무한 브랜드 전문가로 꼽힌다. 앞으로 벤틀리 글로벌 세일즈 및 마케팅 조직과 긴밀히 협력해 권역 내 주요 시장 전반의 모든 브랜드, 세일즈 …

볼보가 21일(현지시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X60을 최초 공개했다. 순수 전기 중형 SUV로는 브랜드 첫 차량이다.하칸 사무엘손 볼보 최고경영자(CEO)는 “EX60은 주행 가능 거리, 충전, 가격 등 모든 측면에서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라며 “새…

광주 전체가 자율주행차 실증을 위한 ‘무(無)규제’ 도시로 탈바꿈한다. 광주 내에선 자율주행 관련 규제가 면제되고 전용 차량과 인공지능(AI) 데이터 학습 인프라가 지원된다. 국토교통부는 광주를 자율주행 실증도시로 지정한다고 21일 밝혔다. 도시 전체가 실증도시로 조성되는 것은 국내에…

SK렌터카㈜가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렌터카 부문에서 수상했다. 5년 연속이다. SK렌터카는 고객이 중고차를 충분히 타 보고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새로운 방식을 선보이며 중고차 시장의 패러다임을 다시 정의하고 있다. 많은 중고차 업체가 ‘신뢰’ ‘믿을 수 있는’ 등의 …

GS차지비㈜의 차지비가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전기차 충전 서비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GS차지비는 국내 전기차 충전 서비스 시장에서 점유율 1위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유지하고 있다. 업계 최대 규모의 충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국 단위 충전소 인프라를 운…

각종 공산품에 인공지능(AI)이 기본으로 탑재되면서 신제품 가격이 오르는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다. 자동차, 노트북, 냉장고, 세탁기 등 대부분 제품이 AI가 탑재된 뒤 가격이 상승하는, 이른바 ‘AI플레이션’(AI+인플레이션) 시대가 도래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반도체 원가 10배 뛰…

현대차 주가가 상한선 가까이 오르며 사상 처음으로 시가총액 100조 원을 돌파했다. 21일 유가증권시장에서 현대차 주가는 54만9000원에 장을 마쳤다. 전일 대비 14.61% 급등한 액수로, 이로 인해 현대차는 종가 기준 시가총액 112조4120억 원으로 ‘시총 100조 클럽’에 입…

현대모비스가 ‘바퀴 달린 컴퓨터’라 불리는 소프트웨어정의차량(SDV) 부품 시장의 주도권 확보를 위해 5세대(5G) 기반 차량용 통신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자율주행도 원격 제어가 가능한 수준으로 올 상반기까지 개발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21일 현대모비스는 5G 무선 통신이 가능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