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협경제지주, 흑석종합사회복지관에 우리 축산물 꾸러미 전달
농협경제지주는 안병우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서울 동작구 흑석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우리 축산물 꾸러미 200세트를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나눔은 농협경제지주와 사단법인 나눔축산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새해맞이 따뜻한 동행·행복한 나눔 캠페인 일환으로, 범농협 계열사와 전…
- 3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농협경제지주는 안병우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서울 동작구 흑석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우리 축산물 꾸러미 200세트를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나눔은 농협경제지주와 사단법인 나눔축산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새해맞이 따뜻한 동행·행복한 나눔 캠페인 일환으로, 범농협 계열사와 전…

한샘이 새로운 소재와 공법을 적용해 품질과 시공 편의성, 디자인을 대폭 개선한 2세대 욕실 솔루션 ‘이지바스5’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리모델링 시장의 패러다임 전환을 목표로 선보인 차세대 욕실 시스템이다. 핵심 소재인 ‘누보핏’은 고기능성 소재를 바탕으로 한샘이 욕실 환경에 맞게 …

인공지능(AI) 시대 다음으로 양자 기술이 새로운 국가 전략기술로 부상했다. AI에 버금가는 파급력을 지닌 혁신 기술로 평가받는 양자 산업을 선점하기 위한 행보가 본격화됐다. 정부는 지난 1월 29일 2035년까지 세계 1위 양자 칩(퀀텀칩) 제조국 달성과 양자 기업 2000개 및 인…
하루 100만 명이 넘는 경기도민이 서울로 출근하며 평균 1시간 이상을 이동에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강남까지는 평균 1시간 30분이 소요돼, 왕복 기준 하루 3시간 가까이를 길 위에서 보내는 셈이다.경기연구원이 SK텔레콤 통신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경기 각 지역에서 서울 강남…

김현지 청와대 제1부속실장과 관련해 확인되지 않은 음모론을 보도한 혐의로 경찰이 한 인터넷 매체와 소속 기자를 압수수색했다.3일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서울 마포구에 있는 한 매체 사무실과 발행인 겸 소속 기자 H 씨를 압수수색했다. 압수 대상에는 해당 기자의 휴대전화도 포함된 것…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3일 국민의힘 소장·개혁파 의원들이 주최한 토론회에 나와 장동혁 대표를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대표에 비유하면서 “왜 내가 그 판에 들어가느냐”고 했다. 장 대표가 경쟁자들을 배제하기 위한 통합을 추진할 것으로 내다보면서 장 대표가 이끄는 국민의힘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의 변호인 이하상 변호사가 법원에서 퇴정 명령에 불응해 감치 명령을 받은 지 두 달 반 만에 구금됐다. 변호인단은 집행정지를 신청하겠다고 밝혔다.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부장판사 한성진) 심리로 열린 김 전 장관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 재판이 종료된 직후 법…

충남 금산에서 70대 여성이 자신의 몸에 불을 붙여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3일 금산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32분경 금산 금산읍 중도리의 한 아파트 인근 공터에서 70대 여성 A 씨의 몸에 불이 붙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A 씨는 전신에 3도 화상을 입고 쓰러졌고, 이후 병원…

지난달 22일 오전 경기 광명시의 광명푸드뱅크마켓센터. ‘그냥드림’ 코너에 마련된 라면과 빵 등 먹거리와 생필품은 문을 연 지 한 시간도 안 돼 동났다. 그냥드림은 정부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게 별도 심사나 자격 기준 없이 회당 2만 원 상당의 먹거리와 생필품을 무상으로 지원하…

베트남 보건부가 담배 피해 예방 및 통제에 관한 개정 법률 초안의 일환으로 흡연 금지 대상인 혼잡한 공공장소의 목록을 확대할 것을 제안했다고 현지 일간지 Vn익스프레스가 3일 보도했다.이 제안에 따르면 유흥, 레크리에이션 및 스포츠 시설, 역사 및 문화 유적지, 박물관, 종교 시설 및…

AI 반도체 기술 기업 리벨리온이 특허 AI 버티컬 기업 워트인텔리전스와 글로벌 특허 AI 혁신 및 글로벌 AI 사업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벨리온은 2022년 1월 설립된 추론용 AI 반도체 제조사로 데이터센터용 신경망 처리 장치(NPU) 아톰, 최근에는 4나노미터 …

강원지역 겨울철 주요 축제 중 하나인 제33회 ‘태백산 눈축제’가 개막 첫날부터 비위생 노점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태백시와 태백시문화재단은 축제 이튿날 해당 점포의 영업 중단 조치를 하는 등 현장 점검에 나섰다.3일 시와 재단에 따르면 축제 개막일인 지난달 31일 축제장 주변 노점상…

북한이 개인의 자가용 소유를 법적으로 허용하면서 자동차가 늘고 있다는 분석은 ‘순서’가 틀린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북한 당국이 이미 만연화한 개인의 차량 소유를 통제하지 못해 이를 법제화한 것이라는 지적이다.미국의 북한 전문 매체 NK뉴스는 3일 북한 보험사들이 공개한 연간 공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한 차례 부결 끝에 중앙위원회를 통과한 핵심 공약 ‘1인1표제’와 관련해 “만시지탄 감이 없지 않으나 더 좋은 민주주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오후 1인1표제가 중앙위원회를 통과한 직후 국회 본청 당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

대전지검이 사기·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40대 A 씨 등 4명을 기소 했다고 3일 밝혔다.이들은 2023년 12월부터 2024년 4월까지 피해자 54명을 상대로 코인 투자 사기를 벌여 약 20억 4000만 원을 편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검찰에 따르면 이들은 범죄 수익금…

배우 이민정이 ‘이민정 MJ’에서 구독자 이벤트를 열었다.3일 오후 배우 이민정의 유튜브 채널 ‘이민정 MJ’에서는 구독자 선물 이벤트를 준비하는 영상이 게재됐다.이민정이 이날 구독자들을 위한 이벤트 준비에 나섰다. 앞서 아들 준후의 옷방을 정리하면서 찍은 브이로그 영상에서 구독자 이…

화학제품 시장점유율 세계 1위 기업 유니드는 2025년 결산 현금배당을 보통주 1주당 2000원으로 책정했다고 3일 밝혔다. 총 배당 규모는 약 133억 원, 시가배당률은 2.5%다. 지난해 대규모 프로젝트 종료로 인한 일회성 요인 및 염소 가격 약세로 수익성이 다소 둔화됐지만 주주가…
![[단독]공공기관 ‘쪼개기 계약’ 막을 가이드라인 추진…문제는 구속력](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3/133291508.1.jpg)
퇴직금을 주지 않으려고 1년 미만으로 ‘쪼개기’ 근로 계약을 맺는 편법이 잇따르는 가운데 고용노동부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이를 방지하는 가이드라인을 만들기로 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정부가 가장 모범적인 사용자가 되어야 한다”며 공공기관의 퇴직금 회피 관행을 거듭 지적한 데 따른 것이…

3일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3부(부장판사 김상연)는 쌍용자동차 인수를 내세워 허위 공시 등으로 주가를 부양한 혐의(자본시장법 위반) 등으로 기소된 강영권 전 에디슨모터스 회장(67)에게 징역 3년과 벌금 5억 원을 선고했다. 강 전 회장은 2021년 5월부터 2022년 3월까지 근거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의 핵심 공약인 ‘1인1표제’가 3일 민주당 중앙위원회 문턱을 넘었다. 지난해 12월 5일 중앙위에서 의결정족수 미달로 부결된 지 약 두 달 만이다. 민주당은 이날 중앙위원 총 590명 중 515명이 온라인 찬반 투표에 참여해 찬성 312표(60.58%),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