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돌은 사회면 나오면 안돼” 키 과거 발언 재소환
그룹 샤이니 멤버 키가 이른바 ‘주사 이모’에게 진료받은 사실을 인정한 가운데, “사회면에 나오면 안 된다”던 과거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17일 키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는 “키는 지인의 추천을 받아 이모 씨가 근무하는 강남구 소재 병원에 방문해 그를 의사로 처음 알게 되었다”며 …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그룹 샤이니 멤버 키가 이른바 ‘주사 이모’에게 진료받은 사실을 인정한 가운데, “사회면에 나오면 안 된다”던 과거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17일 키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는 “키는 지인의 추천을 받아 이모 씨가 근무하는 강남구 소재 병원에 방문해 그를 의사로 처음 알게 되었다”며 …

유명 아이돌그룹 ‘샤이니’ 멤버인 키(본명 김기범·34)가 이른바 ‘주사 이모’로 불리는 A 씨에게 불법 의료 행위를 받은 걸 인정하며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키는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 씨(40)가 의료시설이 아닌 장소에서 링거를 맞은 사진이 공개된 뒤 연루설이 불거졌다. 키의 소속사…

한정림 피아니스트의 네 번째 단독 콘서트 ‘Like, Home’이 오는 22일 블루스퀘어 네모(NEMO)에서 열릴 예정이다.‘Like, Home’은 집에서 열리는 작은 연주회처럼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피아노 선율과 노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미니 콘서트다. 2022년을 시작으로 매…

지난해 육아휴직자가 2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아빠가 차지하는 비중이 30%에 가까워진 것으로 드러났다. 아빠도 육아휴직에 참여하는 비중이 늘면서 엄마 홀로 육아를 하는 일명 ‘독박육아’ 문제도 해결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 프로덕션 더퍼스트게이트(TFG)가 지난 12일 개막한 ‘2025 서울라이트 광화문’에서 메인 미디어파사드 작품을 선보였다.‘2025 서울라이트 광화문’은 내년 1월 4일까지 약 3주간 광화문광장과 주변 일대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미디어아트 축제다. 이번 행사는 최진희 예술…

박나래와 샤이니 키가 논란 속 ‘나 혼자 산다’에서 자진 하차한 가운데, 제작진이 두 사람을 제외한 첫 단체 사진을 공개했다. 박나래·키 부재가 공식화되며 향후 변화에 관심이 쏠린다.

“몰랐어요, 난 내가 벌레라는 것을. 그래도 괜찮아, 난 눈부시니까”가수 황가람이 부른 ‘나는 반딧불’이 올해 노래방에서 국민들이 가장 많이 부른 노래로 뽑혔다.17일 금영엔터테인먼트가 전국 금영노래방 반주기에서 집계한 올해 연말결산 차트에 따르면 ‘나는 반딧불’이 1위를 차지했다. …

안중근 의사(1879∼1910)가 사형 집행을 앞두고 쓴 유묵 ‘장탄일성 선조일본(長歎一聲 先吊日本)’이 처음으로 일반에 공개된다.경기도는 “20일부터 경기도박물관(용인시 기흥구) 기증실에서 안 의사를 조명하는 특별전 ‘동양지사, 안중근-통일이 독립이다’를 열고 ‘장탄일성 선조일본’ …

서울대 음대를 졸업하고 무대와 강단에서 음악으로 따뜻한 울림을 전해 온 김숙진 킴스에이스 대표가 에세이집 ‘음악은 마음 깊이 흐르고’(도서출판 위)를 써냈다. 기쁨과 슬픔, 외로움과 위로가 교차할 때 음악이 마음을 어떻게 다독이는지를 섬세하게 풀어냈다. 많은 공연과 강연을 통해 느낀 …

경기도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보급 가치를 지닌 안중근 의사의 유묵(붓글씨) ‘장탄일성 선조일본(長歎一聲 先弔日本)’을 대중에 처음 공개한다.경기도는 20일부터 내년 4월 5일까지 경기도박물관 기증실에서 안중근 의사를 조명하는 특별전 ‘동양지사, 안중근―통일이 독립이다’를 연다고 1…

K-팝 그룹들이 올해 일본 오리콘 연간 앨범 차트를 휩쓸었다.오리콘이 17일 발표한 ‘오리콘 연간 랭킹 2025’(집계 기간 2024년 12월 23일~2025년 12월 15일)에 따르면,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스키즈)의 미니 3집 ‘홀로(Hollow)’가 ‘앨범 …

‘태권도’가 내년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에 도전한다. 세월호 참사 기록물인 ‘단원고 4·16 아카이브’도 세계기록유산 등재에 나선다.허민 국가유산청장은 17일 “태권도의 남북 공동 등재 추진 등을 통해 유네스코 유산을 확대하고 국제사회 영향력을 강화하겠다”며 “남북 관계 개선에 대…

“‘케데헌(케이팝 데몬 헌터스)’처럼, 세계에서 불리는 ‘한국적 캐럴’도 나와야지요.”언제나 이맘때면 마음을 설레게 하는 크리스마스 캐럴. 15일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만난 문성모 한국찬송가개발원장(목사)은 “원래 초대 교회에선 부활절을 지키는 문화는 있었지만, 성탄절 문…

“소주 한 잔쯤은 괜찮겠지”라는 자기 체면이 더 이상 통하지 않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 정도의 음주조차 심장 건강을 해치고, 특히 심방세동(심장이 불규칙하게 뛰는 부정맥의 일종) 발생 위험을 높인다는 사실을 확인한 국내 연구진은 심혈관 건강에 있어 ‘안전하다고 말할 수 …

한국고대사학회와 한국고고학회를 비롯한 역사·고고학 분야 48개 학회가 “이재명 정부와 여야 정치권은 ‘사이비역사’에 대해 단호한 입장을 취하라”는 성명을 17일 발표했다.이들은 성명에서 “12일 이 대통령이 동북아역사재단 업무보고에서 ‘환빠’와 ‘환단고기’를 언급한 것을 계기로 사이비…

배우 유지태가 ‘강수연상’을 수상하며 독립영화 후원 공로를 인정받았다.17일 유지태의 소속사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는 “유지태가 지난 16일 열린 제26회 여성영화인축제 ‘2025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에서 ‘강수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강수연상은 남녀 구분 없이 영화산업…

방송인 풍자가 신인상 수상 이후 10년 지기 친구와 연락을 끊게 된 사연을 털어놨다.풍자는 지난 16일 유튜브 채널 ‘강남언니’ 콘텐츠 ‘칼빌런’에 출연해 ‘친구 빌런’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던 중 “2년 전에 MBC에서 신인상을 받았다. 너무 감사한 일이지 않냐”고 운을 뗐다.그는 …

한국 취업·결혼 환경의 부담이 커지면서 일본으로 취업·정착을 선택하는 한국 남성들이 늘고 있다. 통계와 사례로 본 변화의 배경을 짚는다.

연말 극장가의 구원투수로 여겨지는 영화 ‘아바타: 불과 재’(감독 제임스 캐머런)은 기대만큼의 성적을 낼 수 있을까. 미국 현지 및 각국에서 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영화에 대한 평가에 호불호가 갈려 눈길을 끈다.‘아바타: 불과 재’는 제이크와 네이티리의 첫째 아들 네테이얌의 죽음 이후 …

배우 이이경의 사생활 의혹을 제기한 독일인 여성 A씨가 재차 입장을 표명했다.17일 A씨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저는 이전에도 한국 남자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들에게 DM을 보낸 경험이 있다. 다만 연예인으로부터 직접적인 답장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이어 “여성이 먼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