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이글스, 단체 삭발…최하위에서 벗어날까
삭발? 5연패에 빠지며 개막이래 줄곧 최하위에 머무르고 있는 프로야구 한화 선수단이 3년 만에 다시 머리를 깎았다. 19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와의 경기에 주장 정근우부터 올 시즌 첫 선발등판인 심수창, 외국인 타자 로사리오까지 모두 짧은 머리를 하고 나섰다. 이날 1군에 등록…
- 2016-04-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삭발? 5연패에 빠지며 개막이래 줄곧 최하위에 머무르고 있는 프로야구 한화 선수단이 3년 만에 다시 머리를 깎았다. 19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와의 경기에 주장 정근우부터 올 시즌 첫 선발등판인 심수창, 외국인 타자 로사리오까지 모두 짧은 머리를 하고 나섰다. 이날 1군에 등록…
대낮 서울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30대 여성이 흉기에 찔려 숨졌다. 19일 서울 송파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10분경 송파구의 한 아파트 경비실 앞에서 김모 씨(30·여)가 한 남성이 휘두른 흉기에 목 부위를 여러 차례 찔렸다. 김 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
“햄스터가 보고 싶은데 선생님이 자꾸 절 ‘쓰담쓰담’해서 가기가 싫어져요.” 서울 중랑구의 한 초등학교에서 다니던 A 양은 선생님 박모 씨(61)의 손길이 두려웠다. 박 씨가 담임을 맡고 있는 4학년 교실 안에는 키우는 햄스터나 거북이 등 볼거리가 많아 다른 학년과 학급의 학생들…

보이그룹 틴탑 멤버 엘조가 드라마 ‘딴따라’ 출연 소감을 전했다. 19일 서울 목동에서 진행한 SBS 새 수목드라마 ‘딴따라’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지성, 혜리, 채정안, 강민혁, 엘조, 공명 이태선이 참석했다. 엘조는 “오늘 제작발표회 한다고 틴탑 단체방에 글을 올렸다. (틴탑 멤…
2012년 런던 올림픽을 앞두고 남녀 각 3명을 뽑는 양궁 남녀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나란히 4위에 머물러 올림픽 출전이 좌절됐던 김우진(24·청주시청)과 장혜진(29·LH)이 올림픽 첫 출전의 꿈을 이뤘다. 김우진은 19일 대전 유성구 LH연수원 운동장에서 끝난 2018 리우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와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3남인 김홍걸 국민통합위원장이 19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했다. 전날 문 전 대표와 김 위원장은 전남 신안군 하의도에 있는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생가를 찾았다. 이번 방문은 그…

보이그룹 빅스가 음원차트 1위 공약을 내걸었다. 빅스는 19일 오후 4시 서울 합정동 롯데카드 아트센터에서 진행된 컴백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했다. 이날 리더 엔은 1위 공약에 대해 묻자 “굉장히 고민했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번에는 얼떨결에 1위 공약을 하지 않기 위해서 일…
‘한 시간밖에 안 남았는데….’ 13일 오후 6시 서울 금천구의 한 아파트단지. 미국 성매매 업소의 인터넷 광고를 대행해준 김모 씨(38)를 검거하기 위해 잠복근무하던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 이충희 팀장과 수사관들의 마음은 초조해졌다. 평소 거의 외출을 하지 않던 김 씨는 …

최근 방영한 SBS 스페셜 ‘두 여자의 고백-럭셔리 블로거 그림자’에 출연한 도도맘 관련 논란에 대해 SBS 박정훈 부사장이 사과를 전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SBS 본부는 18일 노보를 통해 12일 진행한 편성위원회 결과를 공개했다. 이날 편성위원회 당시 이대욱 공방위원장은 SBS…
‘편법 유급보좌관’ 논란이 불거진 서울시의회의 입법지원인력 채용계획에 정부가 제동을 걸고 나섰다. 행정자치부는 “서울시가 공고한 시간선택제임기제 공무원 채용계획을을 21일까지 자진 취소하도록 서면으로 시정명령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서울시는 14일 서울시의회 입법지원을…
9일 오후 8시 반경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필리핀 마닐라로 떠날 예정인 승객들이 탑승하고 있던 대한항공 여객기 안. 남성 승객 A 씨(29)가 갑자기 고성을 지르며 난동을 부리기 시작했다. 한 남성 승무원(36)이 A 씨의 옆자리에 앉은 승객의 짐을 수하물 칸에 올려주다가 팔꿈치로 A…

배우 이수민의 성숙미 넘치는 화보가 공개됐다. 패션지 슈어(SURE)는 19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이수민의 5월호 화보를 공개했다. 이 화보에서 이수민은 화이트 컬러의 의상을 입고 앉아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다. 그의 몽환적인 표정, 살짝 물에 젖은 듯한 머리카락과 피부가 성숙미…
(주)모두투어네트워크(사장 한옥민, 이하 모두투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스마트 테마 시리즈 중 제일 먼저 선보였던 ‘스마트 효’ 기획전을 개편 했다고 밝혔다. 중·장년층이 해외여행에서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세심한 서비스까지 포함하여 최대의 만족을 느낄 수 있도…

옛 일본 정부로부터 독도가 일본의 땅이 아니라는 사실을 받아낸 안용복 장군의 도일선(渡日船)이 복원됐다. 부산의 시민단체인 부산발전시민재단과 부산민족학교 독도학당은 19일 부산역 광장에서 안용복 장군이 일본에 건너갈 때 탔던 선박 복원 완공 및 인수인계식 행사를 열었다. 민…

간첩 혐의로 재판을 앞둔 중국관영중앙방송(CCTV)의 유명앵커 루이청강(芮成綱·39)이 과거 박근혜 대통령에게 받았던 글귀가 중국에서 다시 화제라고 현지 지방지 이멍만보가 18일 보도했다. 매체는 루이청강에 대한 재판이 곧 열릴 예정이라는 소식과 함께 그가 소셜미디어에 올렸던 박근…

‘포스트 조수미’, ‘작은 체구, 위대한 목소리’라는 평과 함께 유럽 오페라 무대를 종횡무진하며 한국 음악계의 위상을 드높인 소프라노 전지영의 독창회가 4월 23일(토) 오후 7시 30분 서울 영산아트홀에서 열린다. 전지영은 부산예고를 졸업하고 1993년 연세대학교에 입학하여 김영…
“반에 지적장애아동이 1명 있는데 짝을 바꿀 때 선생님이 ‘가위바위보’를 해서 진 사람이 장애학생과 짝을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통합교육과 배치된 비상식적인 학생 지도입니다.” (2015년 2월) “인근 도시까지 통틀어도 지역에 특수학교가 한 곳 뿐인데다 장애아동이 체계적이고 개별…

캐나다 온타리오 주(州) 토론토의 한 동물원에서 떨어진 모자를 줍겠다며 호랑이 우리의 담장을 넘은 여성이 맹비난을 받았다. 16일(이하 현지시간)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에는 ‘모자 때문에 토론토 동물원 호랑이 우리 담장을 뛰어넘은 사람’이라는 제목으로 동영상이 게재됐다. 1분…

NH농협카드는 오는 5월 20일 서울 송파구 샤롯데씨어터에서 열리는 뮤지컬 ‘맘마미아’ 공연 할인 행사를 한다고 19일 밝혔다. 할인율은 ▲VIP석 50% ▲R석 55% ▲S석 63% ▲A석 67%이다. 19일까지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고, 1인당 구매 수량 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