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승민 “朴대통령과 차 한잔 할 시간 내 달라 요청했으나…불발”
박근혜 대통령이 ‘배신자’로 낙인찍었으나 외려 대권 후보로 위상이 올라간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이 원내대표 사퇴 전 오해를 풀기위해 대통령에게 차 한잔 할 시간을 내 달라고 요청했으나 거절당했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5일자 중앙일보 인터뷰에서 “대통령과 직접 대화를 안 하고 꼭 중간에…
- 2016-08-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박근혜 대통령이 ‘배신자’로 낙인찍었으나 외려 대권 후보로 위상이 올라간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이 원내대표 사퇴 전 오해를 풀기위해 대통령에게 차 한잔 할 시간을 내 달라고 요청했으나 거절당했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5일자 중앙일보 인터뷰에서 “대통령과 직접 대화를 안 하고 꼭 중간에…
다음 달 2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리는 ‘제2차 동방경제포럼’에 북한 대표단도 참석한다고 러시아 외무부 관계자가 4일(현지 시간)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인테르팍스 통신의 질문에 “아직 대표단이 어떻게 구성될지 최종 결정되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동방경제포럼에는 박근…

류승우(23·빌레펠트)가 5일 피치전 ‘해트트릭’에 대해 “동료들이 받쳐줘 가능했다”고 겸손해 했다. 류승우는 5일 오전 8시(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사우바도르에 위치한 폰치 노바 아레나에서 열린 피지와의 2016 리우 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C조 1차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 8-0…

최근 전세계적으로 빅데이터와 IoT(Internet of Things)를 융합한 지능형 CCTV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모듈형 지능형 영상분석 엔진을 앞세운 업체들의 신장세가 눈부시다. ㈜지와이네트웍스(대표 방승온)는 최신형 CCTV 영상분석엔진을 기존 알고리즘 그대…

사료구매, 기능성?오가닉 제품 선호쇼핑?펫케어 모바일 앱 이용자 확산하계 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브라질은 최근 수년간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내수 시장의 소비 트랜드도 바뀌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반려동물 사료시장도 양극화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쇼핑몰과 펫케어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사람…

8월 둘째 주, 본격적인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분양시장도 잠잠한 모습이다. 5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이달 둘째 주 전국 3개 사업장에서 1384가구가 분양에 나선다. 견본주택은 7곳이 개관한다. 대성베르힐건설과 디에스종합건설은 컨소시엄을 통해 대구 달성군 옥포면 교항리 2998번…

-젊은 선수들 대거 선발하며 세대교체 진행 중 -W.존스배서 가능성 확인·아시아 챌린지컵 도전 -이달 29·31일에는 튀니지와 국내에서 평가전 -4년 뒤 도쿄올림픽 향해 재도약의 기틀 마련 많은 종목의 국가대표 선수들이 201…
![[Magazine D/ Money & Business]퇴직연금, 바꿔야 하는 6가지 이유 2](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8/05/79579542.1.jpg)
3.경영성과급의 퇴직연금 수령 경영성과급, DC형으로 받으면 세 부담 ‘홀쭉’ 최기문(50세) 씨가 근무하는 회사는 매년 종업원들에게 경영성과급을 지급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최 씨도 고액의 경영성과급을 꾸준히 받아왔다. 그런데 올해부터 회사에서 경영성과급 중 일부를 떼어 퇴직…

경찰이 가수 겸 배우 박유천 씨(30)를 성폭행 혐의로 고소했던 첫 고소인 A 씨(24·여성)를 무고와 공갈미수 혐의로 구속했다. 지난 6월 10일 A 씨가 박유천 씨를 성폭행 혐의로 고소한지 두 달여가 지난 5일, 온라인 여론은 어떻게 변했을까. 박유천 성추문 논란이 처음 불거진 …

- 여자 배구 40년만에 메달 도전, 6일 일본과 1차전 - ‘우생순 신화’ 재현 여자 핸드볼, 7일 러시아와 첫 경기 - 20년만의 메달 획득 노리는 여자 하키, 7일 뉴질랜드와 1차전 올림픽남자축구대표팀이 5일(한국시간) 사우바도르에서 열린 피지와의 201…

본격적인 휴가철에 접어들면서 서울 등 수도권 아파트 값 상승폭이 일제히 둔화됐다. 5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8월 첫째 주 서울 아파트 매매가는 0.11% 올라 전주(0.13%) 대비 소폭 감소했다. 김은진 부동산114 팀장은 “여름휴가 시즌으로 매수 문의가 줄었고 강남권 재건축…
“악어의 뇌는 오레오 쿠키 하나보다 더 가볍다. 악어의 평균 몸무게는 180킬로그램이지만 뇌는 겨우 8~9그램밖에 되지 않는다. 오레오 쿠키 하나의 무게가 평균 12그램인 것과 비교해봐도 작은 셈이다.” (p. 187)이뿐만이 아니다. 당신은 알고 있는가.&lsq…

[동아닷컴] 일본 올림픽 축구 대표팀이 경기 당일에 브라질에 도착한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5실점하며 패했다. 나이지리아와 일본의 조별예선 B조 1차전은 5일 오전 10시(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마나우스 아마조니아 아레나에서 열렸다. 나이지리아 올림픽 대표팀은 협회의 운영 미숙과 자…
중국 인민일보가 한국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THAAD) 체계 배치와 관련해 중국의 보복 의지를 분명히 드러냈다. 신문은 5일 자 사설(社說)에서 한국정부와 언론이 사드에 대해 내놓았던 설명들을 열거했다. 여기에는 ‘중국은 감히 한국을 보복하지 못할 것이다’라는 구절도 있다. 사설은 …

-멕시코와 2-2 비긴 독일 탄탄한 전력 과시 -한국과 독일 8일 오전4시 2차전서 격돌 -홈팀 브라질 첫 경기에서 0-0으로 부진 -D조 포르투갈·온두라스 나란히 승리 신고 2016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개막을 하루 앞둔 5일(한국시간) 남…

인천광역시 월미공원사업소는 5일 토끼 방사장 ‘토끼원’에서 동물과 교감을 할 수 있도록 토끼 캐릭터를 설치하고, 포토존을 운용한다고 밝혔다.월미공원의 토끼원은 지난 어린이 날 가족체험 행사로 70여 마리를 방사한 바 있다.그동안 사업소 측은 토끼원 주변 잔디밭에 …

올들어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 희귀동물의 출산이 잇따르고 있다. 특히 국제적으로 멸종위기에 놓인 동물들의 국내최초 번식에도 성공 겹경사를 맞고 있다.서울대공원은 국제 멸종위기종인 CITES(멸종위기에 처한 야생 동?식물 국제거래에 관한 협약) Ⅰ급인 ‘샤망’과 CI…

필리핀 민영 저가항공사 세부퍼시픽항공의 국내선 이용 승객이 “짐칸에 짐 넣는 걸 안 도와줬다”며 여승무원의 뺨을 때리는 사건이 발생했다. 폭행을 당한 여승무원은 해당 승객의 주장을 부인하며 소송 제기를 고려 중이며, 항공사 측은 이 승객을 블랙리스트에 올릴 계획이다. 지난달 3…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독도방문과 독립운동가 후손 방문 등의 행보와 관련해 “권력의지가 생긴 것 같다”고 풀이했다. 유 전 장관은 4일 밤 방송된 JTBC ‘썰전’에서 문 전 대표에 대해 “지난 대선 때만하더라도 권력의지가 확고하지 않다는 평을 많…

여고 동창생을 꼬드겨 20여 년간 8억 원의 돈을 뜯어낸 4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5일 권모 씨(44)를 사기 혐의로 구속했다. 권 씨는 1998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여고 동창인 김모 씨(44)로부터 모두 2389차례에 걸쳐 8억여 원을 가로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