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국정원 “북한, 1월부터 언론사 해킹”
국가정보원은 11일 국회 정보위원회 보고에서 “북한이 1월부터 언론사를 해킹했다”고 보도했다. 또 최근 한달 사이 이전보다 사이버공격을 2배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 2016-03-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가정보원은 11일 국회 정보위원회 보고에서 “북한이 1월부터 언론사를 해킹했다”고 보도했다. 또 최근 한달 사이 이전보다 사이버공격을 2배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최근 ‘보니하니’ 이수민이 ‘더치페이’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밝히며 박수 받았는데요. 이 방송에서 이수민은 “난 내가 (돈을) 내는 게 편하다”고 말해 ‘新여성’이라는 소리를 들었죠. 이렇듯 젊은층 사이에서 더치페이 문화가 자리잡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은…
서울에 살던 사자와 원숭이, 박쥐가 8000km 떨어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로 이사한다. 서울대공원은 두바이의 동물원 ‘두바이 사파리’에 사자 9마리, 돼지꼬리원숭이 5마리, 필리핀원숭이 3마리, 과일박쥐 10마리 등 총 4종 27마리의 동물을 보낼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지난…

영화 ‘캐롤(Carol)’. 195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하는 이 영화에서 관객들을 사로잡은 것은 흥미로운 줄거리, 매혹적인 영상미, 배우들의 열연뿐만이 아니었다. 영화를 채우는 아름다운 클래식카들 또한 관객들의 눈을 뗄 수 없게 하며 차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아름답다는 수식…

영화 ‘캐롤(Carol)’. 195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하는 이 영화에서 관객들을 사로잡은 것은 흥미로운 줄거리, 매혹적인 영상미, 배우들의 열연뿐만이 아니었다. 영화를 채우는 아름다운 클래식카들 또한 관객들의 눈을 뗄 수 없게 하며 차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아름답다는 수식…

부산의 한 경찰서에서 잇따라 새끼를 낳은 고양이 '몰랑이'가 화제다.11일 부산경찰청 인스타그램에 고양이 사진과 동영상이 잇따라 올라 왔다.관내 강서경찰서를 출입하는 고양이 몰랑이와 몰랑이가 얼마 전 낳은 새끼 4마리가 주인공.새끼 4마리가 몰랑이의 젖을 빠는 모습, 새끼 고양이들이 …

뇌수막염으로 입원 치료를 받던 걸그룹 걸스데이의 혜리가 퇴원한 가운데, 과거 혜리가 무대 위에서 실신했던 사건도 재조명받았다. 혜리는 지난 2014년 1월 Mnet ‘엠카운트다운’ 녹화에서 ‘썸씽(Something)’을 열창한 뒤 그대로 무대에서 쓰러졌다. 이에 스태프가 혜리를 들…
참 황당한 사기 사건이 벌어졌다. 한 남자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만난 가나의 금 광산 상속녀인 백인 여자를 단 한번도 실제로 만나지 않고 결혼을 약속한 뒤 9000여 만 원까지 뜯긴 사건이다. 지난해 6월 일본에서 회사원 생활을 하던 한국 국적 김모 씨(56)는 …
![[배트맨 대 슈퍼맨②] 벤 에플랙, “배트맨은 미국 버전의 햄릿”](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3/11/76946835.3.jpg)
배우이자 감독, 영화제작자로 활동하는 벤 에플랙이 슈퍼히어로 배트맨 역할에 갖는 기대와 각오는 남달라 보였다. 그는 24일 개봉하는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에서 연기한 배트맨을 작가 셰익스피어가 창작한 인물 햄릿에 비유했다. “오랫동안 여러 배우와 감독에 의해 …

뇌수막염으로 입원했던 걸그룹 걸스데이의 혜리가 퇴원한 가운데, 한 전문가가 혜리의 증상에 대해 “일정이 어마어마해서 몸에 무리 왔던 것”이라고 전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기독교상담복지학과장 이호선 교수는 최근 MBN ‘뉴스빅5’에 출연해 사회, 문화 전반에 걸친 이야기를 나눴다. …

모델 출신 배우 안재현이 구혜선과 열애를 인정한 가운데, 과거 꿈에 대해 언급한 발언이 눈길을 모은다. 안재현은 2014년 10월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3’에서 모델이 된 계기에 대해 크게 교통사고를 당한 적이 있었다. 병상에 누워 생각하면서 ‘내가 앞으로 어떤 …
![[배트맨 대 슈퍼맨①] 그 대결의 비밀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3/11/76946765.2.jpg)
“과연 누구의 정의가 옳은 것일까. 그에 대한 판단과 토론은 관객의 몫이다.”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을 통해 새로운 슈퍼히어로 시리즈를 시작한 잭 스나이너 감독은 영화의 부제에 ‘정의’(Justice)를 붙였다. 11일 오후 중국 베이징 파크하얏트호텔에서 만난…

더불어민주당 3선 중진 전병헌 의원은 11일 자신의 공천 탈락에 대해 “공천 탄압”이라며 “승복할 수 없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앞서 이날 오전 더민주 공천관리위원회는 현역의원 단수지역 28곳, 현역 경선지역 11곳, 원외 단수지역 56곳, 원외 경선지역 12곳을 비롯해 모두 10…

더불어민주당 홍창선 공천관리위원장이 정청래 의원의 막말을 미국 대선 후보 트럼프에 비유하며 컷오프 재고 가능성에 선을 그었다. 하지만 최재성의 의원이 정청래 의원의 구제를 시사했다. 최 의원은 11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김종인 위원장을 만나서 세 가지를 말씀드렸다”면서 “그중 …

경기도 연천에 있는 최전방 육군 부대에서 자신의 총기로 자살을 시도한 현역 중사가 병원 치료 중 숨졌다. 11일 육군 관계자에 따르면, 경기도 연천의 육군 모 부대 소속 A 중사는 이날 오전 10시께 초소 근무 중 소지하고 있던 총기로 자살을 시도하다 얼굴 등에 부상을 입었다. …

충남 논산에서 또 돼지 구제역 양성 판정이 나왔다. 11일 농림축산식품부는 충남 논산시 농가에서 10일 신고한 구제역 의심 돼지를 정밀검사한 결과 구제역 양성 확진 판정이 나왔다고 밝혔다. 전날 충남 논산시 광석면 한 돼지 농가에서는 사육 중이던 돼지의 코에서 수포가 발생했다며 검…
김필건 대한한의사협회장과 박완수 수석부회장이 재선에 성공했다. 김 회장과 박 부회장은 제42대 대한한의사협회장 선거에서 우편과 온라인 투표를 합산해 총 6237표를 얻어 득표율 69.7%로 당선됐다. 2위(박혁수, 국우석)는 2711표를 얻는데 그쳤다. 우편과 온라인 투표를 합…
우리나라 여성은 남성보다 오래 살지만 전반적인 건강 수준은 낮아 ‘여성 건강’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국립보건연구원의 ‘국내 여성건강의 현주소’ 보고서에 따르면, 2013년 기준 우리나라 여성의 기대수명은 83.7세로 남성(77.2세)보다 6.5년 더 높…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율이 지난주보다 3%포인트 상승했다고 한국갤럽이 11일 밝혔다. 대북 정책과 대구·안동 방문이 지지율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갤럽이 8¤10일 전국의 성인 남녀 1005명을 대상으로 벌인 전화 여론조사 결과(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

-챔스리그 출전권 걸린 4위 싸움 포함한 선두경쟁 치열 -리버풀·첼시 등 전통 강호들의 추락으로 더욱 흥미진진 -뉴캐슬·애스턴빌라의 암울한 꼴찌전쟁 속 최후 승자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 낯선 순위표가 등장한 2015~2016시즌이다. 챔피언십(2부리그)에서 승격한지 불과 2년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