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누적부채 107조 원…올여름 주택용 전기요금 인하 안한다
정부가 지난해 여름 한시적으로 도입했던 주택용 전기요금 인하를 올해는 시행하지 않기로 했다. 우태희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은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에너지정책 정례브리핑을 갖고 “전기요금과 관련해 현재 어떤 조정 계획도 없다”고 밝혔다.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제 개편이나 산업계가 …
- 2016-05-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가 지난해 여름 한시적으로 도입했던 주택용 전기요금 인하를 올해는 시행하지 않기로 했다. 우태희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은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에너지정책 정례브리핑을 갖고 “전기요금과 관련해 현재 어떤 조정 계획도 없다”고 밝혔다.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제 개편이나 산업계가 …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의 구조조정 작업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올해 1분기(1~3월) 두 회사가 소폭이나마 흑자 전환한 데다, 최근 강도 높은 인력 감축과 자산 매각이 동시에 진행되면서 두 회사의 경영정상화 속도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12일 주채권은행인 KEB하나…

12일 오후 6시 방송되는 ‘엠카운트다운’ 라인업이 공개됐다. Mnet은 12일 방탄소년단의 컴백무대를 비롯, 소녀시대 티파니와 인피니트 남우현이 데뷔무대를 갖는다고 밝혔다. 악동 뮤지션·크러쉬의 컴백무대도 이어진다. 이날 ‘엠카운트다운’에선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컴백무대가 최초 …
“야구 센스가 좋네.” “직구가 살아 들어오네. 어깨가 싱싱하다.” 12일 서울 목동구장에서 열린 제70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및 주말리그 왕중왕전 16강 경기를 지켜보던 10개 프로 구단 스카우트들은 일제히 한 선수를 주목했다. 스카우트들은 효천고 유승철(3학년)의 …

지난 5일, 경남 통영시 사량도에 특별한 손님들이 찾아왔다. 매년 이맘때쯤 이뤄지는 의료봉사에 섬마을 사람들은 버선발로 뛰쳐나와 의료진을 반갑게 맞았다. 젊은이들은 육지로 떠나버리고 주로 어업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마을 노인들은 섬에서 육지까지 먼 거리를 혼자 갈 엄두가 나지 않아 병을…

카카오의 올해 1분기(1~3월)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의 ‘반토막’으로 떨어졌다. 카카오는 12일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2425억 원, 영업이익 211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늘었지만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7.7%가 감소했다.…
프랑스의 10대 소녀가 자신이 자살하는 장면을 인터넷 실시간 동영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중계해 논란이 일고 있다. 페이스북도 ‘라이브’ 기능을 추가하는 등 SNS의 실시간 동영상 중계 기능이 급속히 확산되는 가운데, 이런 기능이 오남용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명문 도쿄대학에 재학 중인 미녀가 기내에서 당신의 옆자리에 앉아 즐거운 비행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도와드려요!” 일본 최대 여행사 HIS가 ‘여행객의 옆자리에 도쿄대 여학생을 앉혀준다’는 내용의 이벤트를 기획했다가 반발이 커지자 취소했다. 11일 HIS는 자사의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
내년부터 2조6000억 원 규모의 국방 연구개발(R&D) 사업도 다른 일반부처 R&D와 동일하게 국가과학기술심의회(국과심)의 사전심의를 받는다. 단 국가안보상 고도의 보안이 요구되는 사업은 여전히 사전심의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획재정부, 미래창조과학부, 국방부, 방위사업청 등…

입 맛에 따라 매콤한 대구찜을 맛보는 것도 좋아 옛 문헌 규합총서를 살펴보면 입이 매우 큰 것이 특징인 이 생선은 동해 바다에서만 나고 중국에는 없어 중국사람들이 진미라 이름 붙일 만큼 귀한 먹거리로 기록되어 있다. 아미노산 중 타우린이 매우 풍부한 이 것은 피로회복, 시력증…

‘미녀 공심이’로 또 한번 연기 도전에 나선 그룹 걸스데이의 민아가 함께 호흡을 맞출 남궁민에 대해 “평생 살면서 남궁민을 못 잊을 것”이라는 말을 했다. 12일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열린 ‘미녀공심이’ 제작발표회에서 민아는 연기자로 나서는 것에 대해 소감을 밝히며 상대…
0-1로 뒤지던 2회 1아웃 주자 1, 2루에서 등판한 동산고 이도현(2학년)은 곧바로 안타를 내줬다. 하지만 이도현은 다음 타자를 병살로 유도하며 만루 위기를 벗어났다. 이후 7과 3분의 2이닝 동안 이도현은 상대 타선을 무실점으로 묶어 놓았다. 안타는 3개만 내주고, 볼넷은 하나도…

국제 자동차 경주대회 ‘아시아 스피드 페스티벌(이하 AFOS)’이 오는 14일부터 양일간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열린다. 올해 3회째를 맞은 ‘AFOS’는 100억 원 규모의 슈퍼카 16대를 비롯해 총 120대의 차량과 2000명의 팀 관계자가 참여하는 아시아 종…
한화케미칼은 1분기(1~3월) 매출은 2조1637억 원, 영업이익은 1428억 원, 당기순이익 은 1135억 원을 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79%와 456.77% 늘어났다. 특히 영업이익은 2011년 2분기(2002억 원) 이후 분기 기…
승리의 거리에 어느 구단의 기(旗)가 걸릴까. 수원FC가 이번 시즌 K리그 클래식(1부 리그)으로 승격하면서 성사된 수원과의 지역 더비 첫 경기가 14일 수원FC의 안방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수원 더비’에서 이긴 팀은 수원시청 사거리에서부터 경기도 문화의 전당 앞까지 1.…

메르세데스벤츠의 간판급 중형세단 ‘더 뉴 E-클래스(The New E-Class, 이하 신형 E클래스)’가 7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을 거쳐 10세대 모델로 6월말 국내 출시된다. 이에 앞서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오는 24일 언론을 대상으로 신차 프리뷰 행사를 갖고 국내 사양 및 …
희비가 엇갈린 하루였다. 피츠버그 강정호(29)는 12일 신시내티와의 원정 경기에서 1점 홈런에 결승 득점까지 기록하며 팀의 5-4 승리를 이끌었다. 복귀 후 5경기 만에 시즌 3호 홈런을 신고하며 완벽한 부활을 알린 강정호는 이날 3타수 2안타 2득점을 올리며 타율도 0.333으로…
전직 보험설계사를 병원상담사로 고용해 미백·주름개선 등 미용시술을 받게 한 뒤 보험적용이 되는 치료를 한 것처럼 진료기록부를 조작해 보험금 수억 원을 불법으로 타낸 의사와 가짜환자 100여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허위 진료기록부를 보험사에 내고 보험…
과속을 막기 위해 차량에 설치된 속도 제한장치를 불법으로 해제한 일당이 경찰에 적발됐다. 부산경찰청 교통과는 12일 관광버스와 대형 화물차 등에 장착된 최고속도 제한장치를 무단으로 해체하거나 엔진출력을 조작한 혐의(자동차관리법 위반)로 무등록 튜닝업자 이모 씨(41)와 김모 씨(4…
승복을 입고 스님 행세를 하며 사찰에 들어가 돈을 훔친 노숙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사찰에 침입해 현금을 훔친 혐의로 남모 씨(51)를 구속했다고 12일 밝혔다. 남 씨는 지난달 21일 서울 서대문구의 한 사찰에 승복 차림으로 들어가 스님 행세를 하면서 사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