火電-原電 유해물질 방류여부 전수조사
정부가 전국 화력발전소와 원자력발전소의 유해물질 방류 여부에 대해 전수조사에 나섰다. 한국동서발전 울산화력발전소가 유해물질(디메틸폴리실록산)이 섞인 냉각수를 수년간 바다에 버린 사실을 최근 울산 해경이 적발한 것이 계기가 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바닷물을 냉각수로 활용하는 국내 화력…
- 2016-08-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가 전국 화력발전소와 원자력발전소의 유해물질 방류 여부에 대해 전수조사에 나섰다. 한국동서발전 울산화력발전소가 유해물질(디메틸폴리실록산)이 섞인 냉각수를 수년간 바다에 버린 사실을 최근 울산 해경이 적발한 것이 계기가 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바닷물을 냉각수로 활용하는 국내 화력…
국토교통부가 앞으로 항공권 예매 과정에서 공동운항(코드 셰어) 여부를 소비자들이 명확히 인지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을 개선하기로 했다. ▶본보 8월 2일자 10면 참조 국토부는 3일 “인터넷으로 항공권을 예매할 때 항공사 간 공동운항 여부를 명확히 알 수 있도록 팝업창 …

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학사 주최로 ‘2017학년도 수시 전문대 입학정보 박람회’가 열린 가운데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입장을 위해 길게 줄을 서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명지전문대, 서일대, 인하공업전문대, 한양여대 등 전국 70여 개 전문대가 참여했다. 박영대 기자 sanna…

법원행정처 소속의 현직 부장판사가 서울 강남의 한 오피스텔에서 성매매 혐의로 현장에서 적발돼 파문이 일고 있다. 최고 엘리트 판사의 성매매 사건이 터지자 대법원과 법원 판사들은 충격과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

“트럼프의 과도한 언행은 미국인들마저 구역질을 하고 싶게 만든다.” 도널드 트럼프 비판 행렬에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사진)까지 가세했다. 올랑드 대통령은 2일 파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미국 대선은 국제적 선거로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뉴욕타임스(NY…
이라크전 참전 전몰 용사의 부모를 비하해 파문이 확산되고 있는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70)에 대해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대통령에 부적합한 인물”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2일 백악관에서 리셴룽 싱가포르 총리와 정상회담을 마친 뒤 공동 기자회견에서 “…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재앙(disaster)’이라는 극단적인 표현을 쓰며 보호무역주의를 강화하겠다고 거듭 천명했다. 반면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민주당 대선 후보 힐러리 클린턴(69)도 반대하는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의 의회 비준을…
국제통화기금(IMF)이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의 대표적 경제정책인 ‘아베노믹스’의 대수술을 권고했다. IMF는 2일 발표한 연차 심사보고서에서 아베노믹스가 경제 성장, 재정 건전화, 물가 상승 등 어떤 목표도 제대로 달성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IMF는 “아베 정권이 소비…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3일 단행한 개각에서 ‘역사 수정주의’ 성향의 강경 우익 인사인 마쓰노 히로카즈(松野博一·53)와 이나다 도모미(稻田朋美·57·여)를 각각 문부과학상(교육부 장관)과 방위상(국방부 장관)으로 발탁했다. 역사관이 중시되는 이들 각료 자리에 극우파를 전진…

추억의 삼륜차가 전기차로 변신해 도시골목에 다시 등장한다. 섬 지역 사람들은 드론(무인비행기)을 통해 택배를 받아보고, 무거운 짐은 물류로봇이 나른다. 12억 달러(약 1조3000억 원) 규모의 선박펀드가 만들어져 컨테이너 1만 개 이상을 싣는 초대형·고효율 선박을 도입하는 데 쓰인다…
이마트의 토종 제조유통일괄형(SPA) 브랜드 ‘데이즈’가 패션 전문 브랜드로 거듭난다. 이마트는 “새 브랜드이미지(BI)를 내놓고 처음으로 연예인 모델을 기용하는 등 패션 브랜드로 리뉴얼한다”라고 3일 밝혔다. 리뉴얼된 데이즈는 ‘마트 브랜드’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디자인을 강…

LG전자가 이달 1일부터 한 달 동안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대형 전광판을 통해 한국의 세계유산을 소개하는 영상을 내보내고 있다. 60초 분량의 영상에는 불국사, 종묘, 경주역사유적지구, 남한산성 등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겼다. 한국 문화유산이 소개되는 모습. LG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이탈리아 자동차 업체 피아트크라이슬러(FCA)의 자동차 부품 사업부문을 인수하기 위해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인수 예상가는 최소 30억 달러(약 3조4000억 원)로 성사되면 삼성전자의 해외 인수합병(M&A) 사례 중 최대 규모다. …

3일 KDB산업은행이 초대 ‘KDB혁신위원장’에 김경수 성균관대 경제학과 교수(63·사진)를 내정했다. 외부 인사와 전문기관이 참여하는 KDB혁신위원회는 대우조선해양 부실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산업은행의 내부 혁신과 개혁을 위해 신설되는 조직이다. 김 내정자는 …
최근 주택도시보증공사(HUG)로부터 분양보증 신청이 반려됐던 개포주공3단지 재건축 조합이 일반 분양가를 4130만 원대(이하 3.3m²당 기준)로 다시 낮추기로 했다. 3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이 단지 시공사인 현대건설과 조합은 애초 4310만 원이었던 분양가를 4137만 원으로…

이동통신 3사가 자사 홈페이지에 단말기를 판매하면서 고객의 일시불 구매를 막고 있어 소비자 기본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3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의 홈페이지 다이렉트몰 ‘유플러스숍’에서는 전 기종 단말기에 대해 일시불 결제가 불가능하다. KT ‘올레샵…
![[직접 써봤어요]삼성 갤럭시노트7](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8/04/79551509.1.jpg)
말 그대로 눈 한 번 깜짝하는 사이였다. 갤럭시노트7이 기자의 홍채를 인식해 화면 잠금을 풀었다. 2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해머스타인 볼룸에서 열린 갤럭시노트7 언팩 행사가 끝난 뒤 직접 홍채 인식 기능을 체험해 보니 기존 지문 인식보다 훨씬 빠르고 정확도도 높았다. 제품을 직접 …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장남인 조원태 대한항공 대표이사 총괄 부사장(40)과 차녀인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33)가 ‘3세 경영’을 위한 보폭을 넓힌다. 3일 한진그룹은 조 부사장을 정석기업 이사에, 조 전무를 한진관광 대표이사에 선임한다고 밝혔다. 그룹 측은 조 부사장의 이사 선임…
![[경제계 인사]한국자금중개 사장 이현철씨](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08/03/79551482.1.jpg)
한국자금중개㈜는 3일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이현철 대표이사 사장(51·사진)을 선임했다. 이 신임 사장은 금융위원회 자본시장국장과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 등을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