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화 토지’ 작가 오세영 화백 별세
한국적 정서를 예술로 승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아온 만화가 오세영 화백(사진)이 5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61세. 1955년 충남 공주 태생인 고인은 1986년 서른두 살의 늦은 나이에 만화잡지 ‘만화광장’에 단편을 실으며 데뷔했다. 1980년대 대량 제작 공장식 시스템으로 일관…
- 2016-05-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적 정서를 예술로 승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아온 만화가 오세영 화백(사진)이 5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61세. 1955년 충남 공주 태생인 고인은 1986년 서른두 살의 늦은 나이에 만화잡지 ‘만화광장’에 단편을 실으며 데뷔했다. 1980년대 대량 제작 공장식 시스템으로 일관…

“현금이 최고라는데…. 너무 성의 없어 보이고. 어떤 선물이 좋을까?” 8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선물 걱정을 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하지만 고민이 깊을수록 답은 가까이에 있는 법. 어버이날을 계기로 부모의 건강 상태를 면밀히 살펴보고 적절한 진료를 받을 수 있게 하는 것만큼 좋은 …
기프트카드(무기명 선불카드) 이용액이 지난해 40% 가까이 급감했다. 연간 사용액이 2조 원을 넘었던 6년 전과 비교하면 시장 규모가 4분의 1 수준으로 줄었다. 모바일 상품권 등 편리한 대체 수단이 생겼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보안 사고까지 잇따르면서 카드회사들이 발급 중단까지 검토하…

국내 경기 침체와 글로벌 경제 불안으로 국내 증시는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이른바 ‘죄악주(Sin Stock)’의 주가는 큰 상승세를 보여 눈길을 끈다. 죄악주는 사회적으로 이미지가 좋지 않은 기업의 주식을 일컫는 증권가 용어로, 경기가 좋지 않을 때 주목을 받는 경향이 있다…
최근 국내외 연구기관과 한국은행 등이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대로 내린 데 이어 대표적 국책 싱크탱크인 한국개발연구원(KDI)도 전망치를 하향 조정할 것으로 보인다. KDI는 이달 24일 하반기 경제전망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힐 것으로 6일 알려졌다. KDI는 상반기…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무역협회, KOTRA 등과 공동으로 이집트에 경제 사절단을 파견해 한국 기업의 현지 투자 및 양국 간 교역 방안을 논의했다고 6일 밝혔다. 이집트 경제 사절단은 삼성전자, LG전자, SK건설, 한국전력 등 주요 대기업 및 공기업 67개 사 143명의 경제인으로 구성…

LG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8일까지 남산 N서울타워 플라자 1층에서 LG포켓포토를 이용한 무료 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N서울타워 곳곳에 배치한 행사 도우미들이 찍어 주는 사진 또는 스마트폰에 미리 저장해 온 사진을 즉석에서 출력할 수 있다. LG전자 제공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에 들어간 중견 건설사 매물이 인수합병(M&A)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다. 특히 동부건설, 경남기업 등 덩치가 있는 건설사들까지 시장에 나오는 등 모처럼 ‘큰 장’이 서고 있다. 하지만 건설업계 업황이 여전히 불투명해 순조롭게 새 주인을 찾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
현대車, 캐나다 판매 32년 만에 200만대 돌파 현대자동차가 캐나다 진출 32년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대를 달성했다. 현대차는 캐나다에서 처음 판매를 시작한 1984년부터 지난달까지 총 200만5801대를 판매했다고 6일 밝혔다. 현대차는 1990년대 들어 캐나다 자동차 시…
아이스크림과 과자의 가격이 잇따라 오르고 있다. 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해태제과와 빙그레는 지난달 주요 빙과 제품의 가격을 100원씩 올렸다. 해태제과의 부라보콘 아이스크림 4종의 권장소비자가격은 1200원에서 1300원으로 올랐다. 빙그레 붕어싸만코는 종전보다 100원 올라 13…
내년까지 생산직 사내 하도급 근로자 6000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기로 노조와 합의한 현대자동차가 추가 불법 파견 소지를 없애기 위한 조치에 들어갔다. 6일 현대차와 민주노총 울산본부 등에 따르면 사측은 한 달 전부터 공장 내 상시 출입을 허용하던 부품사 협력업체 직원들의 공장 상주를 …
북한이 어제 제7차 노동당 대회를 평양 4·25문화회관에서 개막했다. 1980년 이후 처음 열린 이번 당 대회에 앞서 김정은은 “우리 혁명의 최후 승리를 앞당겨 나가기 위한 휘황한 설계도를 펼쳐놓게 될 것”이라고 장담했다. 북은 김정은 우상화에 역점을 둔 행사를 성대하게 치르기 위해 …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신임 원내대표가 중앙일보 인터뷰에서 20대 총선에 당선된 조응천 전 대통령공직기강비서관과 김병기 전 국가정보원 인사처장을 거론하며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긴장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우 원내대표는 “정권의 내부 상황을 알기 때문에 제대로 된 국정 운영 기…
올 들어 어제까지 국내 상장기업이 발표한 설비투자 계획액은 1조8547억 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의 25.5%에 그쳤다. 지난해는 5000억 원 이상 대규모 설비투자를 계획하는 기업이 다섯 곳이었지만 올해는 한 곳도 없다. 3조4000억 원 규모의 폴리실리콘 제조설비 투자 계획을 최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