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위에 좁아진 소변 길… 온열 좌욕으로 82% 개선
자다가도 대여섯 번씩 오줌이 마려워 깨고 화장실에 다녀와서도 남은 느낌에 찜찜하다. 기침, 재채기로 나도 모르게 찔끔찔끔 오줌을 지리면서 생긴 악취는 자존감을 떨어뜨린다. 문제는 찬바람이 불면 더 심해진다는 점이다.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 우리 몸은 체온을 뺏기지 않으려 움츠러드는데 …
- 12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자다가도 대여섯 번씩 오줌이 마려워 깨고 화장실에 다녀와서도 남은 느낌에 찜찜하다. 기침, 재채기로 나도 모르게 찔끔찔끔 오줌을 지리면서 생긴 악취는 자존감을 떨어뜨린다. 문제는 찬바람이 불면 더 심해진다는 점이다.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 우리 몸은 체온을 뺏기지 않으려 움츠러드는데 …

“아침이면 콧물과 재채기가 끊임없이 나와 정신을 차리기 힘들고 밤에는 코가 막혀 자주 깨다 보니 다음 날 머리가 무겁고 온몸이 축 처집니다.” 이런 변화의 배경에는 노화로 인한 코 기능 저하가 있다. 나이가 들면 코점막이 얇아지고 비강 구조도 변하면서 코로 숨 쉬는 기능 자체가 떨어진…

한삼수 ‘무주 도라지 진액고’는 우리 민족 전통의 대표 건강식품으로 100% 무주군 도라지로만 만들어진 제품이다. 4계절의 조화가 뚜렷한 양질의 토양에서 자란 무주산 도라지와 다양한 한방재를 배합해 홍삼의 명가 대한홍삼㈜에서 직접 연구개발한 제품이다.무주산 도라지는 해발 600∼800…

특허받은 사균체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과 4세대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함유돼 총 2000억 CFU가 투입된 17종 혼합 유산균을 700㎎ 하루 단 1알로 매일매일 간편하게 장(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애플 슈퍼바이오 프로바이오틱스’를 오스틴제약㈜에서 선보이며 출시 기념 75%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지인들에게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바쁜 일상 속 오랜만에 서로의 안부를 나누는 명절인 만큼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선물세트가 주목받고 있다.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을 생산·판매하는 ‘정식품’은 이번 설을 맞아 온 가족이 …

가을을 수놓는 붉은 열매 ‘마가목(馬價木)’이 현대인의 고질병인 기관지 질환과 관절염에 좋은 효과를 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옛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전통 약재에서 이제는 과학적 연구를 통해 효능이 입증되고 있는 마가목의 비밀을 파헤쳐 본다. 마가목은 예로부터 ‘하늘의 힘을 가진 나무’…

현대 의학에서 통증을 개선하는 방법은 크게 수술과 약물치료, 온열치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통증 기계 전문기업 ㈜더뉴보스킨은 비용이 저렴하고 부작용이 덜한 온열치료에 집중해 무릎 통증을 완화하는 ‘닥터팍’ 제품으로 업계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수술, 약물 등 치료에도 불구하고…

잠을 잘 못 자는 노인은 정상적인 수면을 취하는 노인에 비해 사망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피츠버그의대 생리-내분비학 교수 매리 듀 박사는 최근 의학 전문지 ‘심신의학’에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서 60∼80세 노인 185명을 대상으로 12년간 조사한 잠과 수명의 연관 관…

대한홍삼㈜에서 더욱 새로워진 신제품 ‘고려6년근 홍삼정 프리미엄골드’를 선보이며 출시 기념 파격 할인 행사를 단행한다. 고려6년근 홍삼정 프리미엄골드는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중 복합 기능성으로 식품…
CJ웰케어의 ‘닥터뉴트리 메모리메이트’가 중장년층을 위한 두뇌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과학적으로 검증된 두뇌 건강 기능성 원료인 포스파티딜세린과 은행잎 추출물의 기능성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메모리메이트는 인지력 개선 기능성 원료인 포스파티딜세린과 기억력·혈행 개선 기능성 …

최근 들어 단어가 입안에서만 맴돌거나 가까운 사람의 이름조차 바로 떠오르지 않아 당혹스러웠던 적이 있는가. 대다수 60·70대는 이를 노화로 인한 어쩔 수 없는 현상이라 믿으며 서글픈 마음으로 받아들인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기억력이 떨어진 것 같다고 느끼는 지금이 바로 기억력 관리에 …

지난해 코스피의 기록적인 상승률에 따른 ‘머니 무브’에 힘입어 자기자본 기준 증권업계 1위인 한국투자증권의 연간 당기순이익이 2조 원을 돌파했다. 이는 5대 은행 중 하나인 NH농협은행을 앞서는 규모다. 2012년 5대 은행 체제가 갖춰진 뒤 증권사 연간 순이익이 대형 은행을 넘어선 …
환율이 크게 올랐던 지난해 4분기(10∼12월)에도 국민연금이 미국 빅테크를 중심으로 투자를 늘리는 기조를 이어가며 한 해 동안 약 43조 원의 평가이익을 남긴 것으로 확인됐다. 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국민연금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3F 보고서(기관투자가 보유…
LG전자 주가가 로봇 테마에 힘입어 11일 무려 23%가량 급등했다. 증시 호조세가 계속되고 있지만 대기업 주가가 하루 만에 20% 넘게 오른 건 매우 이례적이다.이날 LG전자는 전날보다 22.98% 상승한 12만7900원에 장을 마쳤다. 피지컬 인공지능(AI) 사업 확대 기대감에 시…

소득과 자산 대물림이 심화되고 수도권과 지방의 격차가 커지며 ‘개천에서 나는 용’이 나오기 힘들어졌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지방에서 태어나 소득 하위 50%에 속하는 사람이 계속 지방에 남아 살면 하위 50%로 남는 비율이 80.9%로 높아졌다. 거점 도시를 중심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

11일 경기 수원시 영통구의 한 떡집에서 주인이 설 명절을 맞아 판매할 다양한 색깔의 가래떡을 뽑아 포장 작업을 하고 있다.
미국 빅테크 기업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이 인공지능(AI) 투자 확대를 위해 100년 만기 초장기채권(센추리 본드·Century Bond)을 발행했다. 원금 상환이 100년 뒤인 2126년에 이뤄지는 채권이다. 구글은 미국, 유럽 시장에서 100년물 발행 등으로 24시간도 안 돼 320…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11일 “한국거래소 시뮬레이션 결과 (코스닥 시장에서) 올해 중 당초 예상했던 50개보다 100여 개 늘어난 약 150개사가 상장 폐지될 것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기아오토랜드 광주1공장에서 열린 ‘국민성장펀드·지방우대금융 지역 간담회’에서 이렇…
■ 우리금융, 2000억 성장매칭펀드 조성우리금융그룹이 국민성장펀드의 성공적인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권 최초로 2000억 원 규모의 ‘우리 국민성장매칭 펀드’를 조성한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우리금융은 5년간 국민성장펀드 민간금융에 10조 원 규모로 참여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
KB금융지주가 11일 국내 금융지주 중 처음으로 시가총액 60조 원을 돌파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KB금융은 전 거래일 대비 5.34% 올라 16만3800원에 마감했다. 이로써 이날 기준 시가총액은 61조729억 원이 됐다. KB금융은 이번 상승세로 주가순자산비율(PBR) 1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