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홋카이도 앞바다서 규모 6.1 지진…쓰나미 우려없어
일본 홋카이도 앞바다에서 25일 저녁 규모 6.1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번 지진으로 쓰나미 우려는 없다. 일본 NHK 방송 등은 기상청 발표를 인용해 이날 오후 10시 27분께 일본 홋카이도 구시로 동남쪽 해역에서 규모 6.1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진원의 깊이는 60㎞다.…
- 2023-02-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홋카이도 앞바다에서 25일 저녁 규모 6.1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번 지진으로 쓰나미 우려는 없다. 일본 NHK 방송 등은 기상청 발표를 인용해 이날 오후 10시 27분께 일본 홋카이도 구시로 동남쪽 해역에서 규모 6.1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진원의 깊이는 60㎞다.…
인도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가 우크라이나 전쟁에 관한 회원국들의 의견이 엇갈리면서 25일(현지시간) 공동성명 없이 종료됐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서 러시아와 중국 대표단이 공동성명에 우크라이나 침공 규탄 관련 문구를 넣는 데 동의하지 않…

오키나와 반환을 둘러싼 미일 간 밀약을 보도한 일본 마이니치 신문 전직 기자 니시야마 다키치(西山太吉)가 24일 별세했다. 향년 91세 25일 일본 NHK 방송 등은 니시야마가 전날 기타큐슈의 한 요양시설에서 심부전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보도했다. 1931년 야마구치현 시모노세키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 표결이 다가온 가운데 보수·진보 단체들의 집회가 잇따라 열렸다. 촛불전환행동은 25일 오후 5시부터 숭례문 일대에서 이재명 대표에 대해 청구된 구속영장을 규탄하는 집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집회에서는 아들 학교 폭력 논란에 휩싸여 임명…

영국 국방부는 러시아군이 보유한 이란제 드론의 재고가 바닥난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25일(현지시간) 미국의소리방송(VOA)에 따르면 영국 국방부는 이날 “러시아군이 샤헤드-136 등 이란제 드론을 소진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영국 국방부는 지난 15일 이후 지금…

아랍에미리트(UAE)가 중동 지역 최대 방산전시회인 UAE 국제방산전시회(IDEX)를 계기로 중국산 고등훈련기 이외 중국산 대구경 로켓포를 수입하기로 했다. 25일 중국 관차저왕 등은 UAE 언론을 인용해 “UAE 방위산업 획득을 담당하는 ‘타와준(Tawazun)’ 경제위원회는 U…

포항의 아파트에서 불이 나 20명이 구조되고 2명이 의식 없는 상태로 발견됐다.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25일 오후 8시1분께 경북 포항시 북구 학잠동의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해 41분만에 완전히 꺼졌다. 화재를 진압 중이던 소방대원은 현장에서 의식 없는 요구조자 2명을 발견해 응…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서 25일(현지시간) 무함마두 부하리 대통령의 후임을 뽑는 대통령 선거가 시작됐다. AP통신 등은 북부 이슬람 무장세력과 남부 분리주의 세력의 폭력 위협 속에서 나이지리아 전국 약 14만개 투표소에서 이날 대선 투표가 시작됐다고 전했다. 투표는 현지시간으로 …

25일 오후 5시19분쯤 경북 김천시 조마면 한 양계장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 소방당국은 소방차 등 14대와 대원 36명을 투입해 1시간21분 만에 큰 불길을 잡고 잔불을 정리 중이다. 불로 양계장에 있던 닭 4만 마리가 폐사했고 인명피해는 없었다. 소방당국은 …

25일 제1056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13, 20, 24, 32, 36, 45’가 1등 당첨 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9’다.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는 14명이다. 각각 19억6966만2456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2등은 81…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씨(본명 엄홍식·37)가 프로포폴을 1년간 73차례 투약했다는 의혹까지 불거졌다. 단순 계산 시 한 달에 6회 꼴로 투약한 셈이다. 해당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유씨가 프로포폴과 대마초에 이어 제3의 마약 성분도 투약한 것 아…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의 고문이 자국의 올해 경제상장률이 5%이상을 기록할 가능성이 크다고 예상했다. 25일 중국 정취안스바오에 따르면 인민은행 고문이자 화폐정책위원회 위원인 왕이밍은 전날 열린 한 포럼에서 이 같은 전망을 밝혔다. 왕 위원은 “만약 개혁개방의 수준을 더 강화…

일찌감치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1위를 확정한 아산 우리은행이 청주 KB국민은행에 시즌 6전 전승을 거뒀다. 우리은행은 25일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신한은행 SOL 2022~2023 여자프로농구 KB국민은행과 경기에서 70-56, 14점차 완승을 거뒀다. 이미 정규리그 1위를 확정한 …

유럽 진출 후, 6년 만에 K리그로 복귀해 그라운드를 밟은 축구 국가대표 황의조(서울)가 승리로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FC서울은 2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진 인천 유나이티드의 하나원큐 K리그1 2023 첫 경기에서 임상협, 김주성의 릴레이골에 힘입어 2-1로 승리했다. 서울…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국가수사본부장에 임명된 정순신 변호사가 자녀의 학교폭력 논란으로 사의를 표명한 것과 관련해 국수본부장 임명을 취소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7시30분쯤 정 변호사에 대한 국수본부장 임명을 취소했다고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정 변…

안익수 FC서울 감독이 이적생 임상협과 황의조의 활약에 엄지를 세웠다. 서울은 2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1라운드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홈경기에서 2-1로 이겼다. 서울은 전반 29분 터진 임상협의 선제골과 함께 후반 25분 김주성의 추가골로 후반 …

중국은 유엔에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제 조건 없는 협상 재개를 촉구하고 나섰다. 중국이 주유엔 대표부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24일 발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다이빙 주유엔 부대사는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 본부에서 열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우크라이나 관련 회의에…

‘끓는 물속 개구리’ 이야기가 한때 널리 회자됐다. 변온동물인 개구리는 외부 온도에 맞춰 체온을 조절할 수 있기에 물이 서서히 뜨거워지면 위기를 모른 채 죽는다는 이야기다. 그러나 여러 연구에서 증명된 것처럼 이는 낭설이다. 만에 하나 고온의 물에 들어가더라도 개구리는 어떻게든 살기…

실종 신고된 홍콩 모델이 시신이 훼손된 상태로 발견됐다. 경찰은 전 남편 등 일가족 4명을 용의자로 체포해 조사 중이다. 25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와 광저우일보 등에 따르면 전날 홍콩 북부 타이포 지역의 한 주택에서 배우 겸 모델 애비 최(Abby Ch…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오는 4월 초 중국에 방문한다고 25일(현지시간) 밝혔다. AFP통신에 따르면, 마크롱 대통령은 자신의 중국 방문 계획을 알리며 중국을 향해 “우크라이나 전쟁을 끝내기 위해 러시아를 압박하는 것을 도와달라”고 촉구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러시아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