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 이철규 “네이버, 대국민 사기극…간이 단단히 부어”
국민의힘 이철규 사무총장이 네이버의 쇼핑몰 ‘가짜 후기’ 등의 문제와 관련해 “네이버의 오만한 작태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국민의힘은 네이버 등 거대 플랫폼 기업의 책임을 강화하는 입법을 추진하기로 했다. 친윤(친윤석열) 핵심으로 꼽히는 이 사무총장은 28일 오전 원내대…
- 2023-03-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 이철규 사무총장이 네이버의 쇼핑몰 ‘가짜 후기’ 등의 문제와 관련해 “네이버의 오만한 작태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국민의힘은 네이버 등 거대 플랫폼 기업의 책임을 강화하는 입법을 추진하기로 했다. 친윤(친윤석열) 핵심으로 꼽히는 이 사무총장은 28일 오전 원내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이번 당직 개편에 대해 “안정적인 리더십이 한계를 드러내기 시작했다는 것을 작년 말 정도에 느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경남 창녕에서 경북 구미로 이동하는 동안 유튜브 방송을 통해 “너무 안정적인 것이 다양성과 역동성을 보장하지 못한다. 안정…

알츠하이머 투병 중 사망한 고(故) 윤정희(본명 손미자·79)씨의 성년후견인은 딸 백진희씨가 맞는다는 대법원 결정이 나왔다. 대법원 2부(주심 조재연 대법관)는 윤씨 동생 손모씨가 백씨를 성년후견인으로 지정한 것이 타당하다는 항고심 결정에 불복해 낸 재항고를 기각했다고 28일 밝혔다…

SK렌터카는 제35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이사 선임 등 주요 안건들을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28일 밝혔다. SK렌터카는 지난해 장·단기 렌털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중고차 사업 수익에 힘입어 연결 기준 매출 1조 2465억 원(전기 1조 369억 원),…

“사랑하는 아이들과 집, 제 미래까지 모두 잃었어요.” 27일 경기 안산시 선부동 빌라 화재로 자녀 4명을 잃은 나이지리아 국적 A 씨(55)는 28일 동아일보와 전화 인터뷰 내내 쉽게 말을 잇지 못했다. 27일 오전 3시 28분경 A 씨 부부와 자녀 5명이 살던 빌라에서 불길이 치솟…
![與 싱크탱크 새 수장, 박수영 “양극화 해소 정책 준비…내년 총선 예측 틀리면 여연 문 닫아야”[티키타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3/28/118559754.1.jpg)
국민의힘의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여연)의 신임 원장으로 임명된 박수영 의원은 28일 여연의 핵심 과제에 대해 ‘경제 양극화 해소’를 꼽으며 “중산층을 복원할 수 있는 세제 및 소득 지원 정책을 개발할 것”이라고 했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가진 동아일보 인터뷰에서 “문…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가 쇼호스트 정윤정 씨의 욕설을 내보낸 현대홈쇼핑에 대해 법정제재인 ‘경고’와 ‘관계자 징계’를 결정했다. 방심위 광고심의소위원회는 28일 회의를 열고 쇼호스트 정윤정씨 관련 안건에 대해 “엄중한 사안으로 법정제재 조치가 불가피하다”며 ‘경고’와 ‘관계자 징…

개막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메이저리그(MLB) 27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이 선정한 개막전 선발 명단에 한국인 메이저리거 김하성(28·샌디에이고 파드리스)과 최지만(32·피츠버그 파이리츠)이 이름을 올렸다. 김하성은 6번 타자 겸 2루수다. 샌디에이고의 개막전…

월트디즈니가 본격적인 구조조정에 돌입한다. 2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밥 아이거 디즈니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직원들에게 이번 주부터 대상자들에게 해고 사실을 통보한다고 밝혔다. 디즈니는 지난달 구조조정 작업을 통해 전체 직원에 3.…

정의당이 일본 초등학교 교과서 검정 결과를 지적하면서 “윤석열 대통령의 대승적 결단은 역사왜곡으로 부메랑이 돼 돌아오고 있다”고 밝혔다. 김희서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28일 브리핑에서 일본 교과서 왜곡에 대해 “일본 행보와 제대로 된 대응조차 못하는 윤석열 정부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8일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 “독도가 일본땅이라고 교과서에 싣겠다고 하면 무슨 소리냐며 박차고 나와야 하는 것이 대한민국 대통령 아니냐”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경남 창녕군에서 진행한 4·5 보궐선거 성기욱 창녕군수 후보·우서영 경남도의원 후보 지원…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더불어민주당이 28일 강행 처리한 ‘양곡관리법 개정안’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법률안 거부권 행사를 건의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주무부처 장관들로부터 건의를 듣고 “존중한다”며 “당정 협의 등 다양한 경로의 의견을 수렴한 뒤 충분히 숙고하…

미국의 실리콘밸리은행(SVB) 매각 성공 소식에 은행 리스크가 일부 완화되면서 원·달러 환율이 다시 1300원대 아래로 내려섰다. 28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1301.5원) 보다 2.7원 하락한 1298.8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환율은 전거래일 보다 4…

최근 반등에 성공한 비트코인을 끌어내릴 만한 큰 악재가 세계 최대 코인거래소 바이낸스에서 발생했다. 미국 금융당국에 이어 규제당국으로부터 연이어 철퇴 압박을 받자 사업 전개에 ‘빨간불’이 켜진 것이다. 바이낸스는 현재 시장 조작 혐의를 받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

결혼식이 몰린 주말 웨딩홀에 전화를 걸어 폭발물을 설치했다고 협박한 6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광명경찰서는 업무방해, 협박 혐의로 A씨(60대)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5일 오전 11시58분경 광명역 지하에 위치한 한 웨딩홀에 전…

서울 어린이대공원 동물원에서 탈출해 도심을 활보하다 포획된 얼룩말 세로가 “부모를 잃은 후 반항하기 시작했다” “삐쳤다”는 표현은 잘못된 의인화라는 지적이 나왔다.곰 보금자리프로젝트 대표인 최태규 수의사는 28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세로의 탈출 소동에 대해 “얼룩말과…

정부는 28일 일본이 일제강점기 조선인 징병에 관한 강제성을 희석하고, 독도 영유권 주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기술한 초등학교 교과서를 검정 통과시킨 것에 깊은 유감을 표했다. 외교부는 이날 대변인 명의 성명을 내고 “일본 정부가 지난 수십 년 동안 이어온 무리한 주장을 그대로 답습한…

오는 4월 56년 만에 롯데웰푸드로 사명을 바꾸는 롯데제과가 다음달 1일부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제과·빙과류 제품 가격을 올리려다가 돌연 보류키로 해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28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2월에는 소매점, 3월 대형마트 등을 대상으로 제과·빙과류 제품 가격을 14~25% …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더불어민주당이 산업은행 부산 이전에 대해 발목잡기를 하고 있다고 비판하면서 적극 협조를 요구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28일 이주환 수석대변인 명의로 된 성명서를 내고 “산업은행 부산 이전은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윤석열 대통령의 강력한 의지이자 결단”이라며 …

우크라이나 전쟁 397일째인 27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군 당국은 동부 도시 바흐무트에서 러시아의 공격을 계속해서 격퇴하고 있다며 전투 의지를 다졌다. 이날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올렉산드르 시르스키 우크라이나군 지상군 사령관은 동부 전선을 방문해 “전투 임무 수행에 방해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