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세라티, 스타필드서 ‘그레칼레 로드쇼’ 개최
마세라티가 ‘그레칼레 로드쇼’를 스타필드 하남에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마세라티 그레칼레 로드쇼는 마세라티의 두 번째 SUV 모델 그레칼레의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그레칼레 시승은 마세라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 2023-03-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마세라티가 ‘그레칼레 로드쇼’를 스타필드 하남에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마세라티 그레칼레 로드쇼는 마세라티의 두 번째 SUV 모델 그레칼레의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그레칼레 시승은 마세라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서울 역삼동에 4월 한 달 간 도심 공항이 생긴다. 맘스터치가 여행플랫폼 여기어때와 손잡고 공항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연 것이다. 팝업스토어 ‘맘스터치 여기어때 공항점’은 브랜드데이 ‘싸이데이’(4월2일)를 기념하기 위해 맘스터치 랩(LAB) 가든역삼점에 마련됐다. 싸이데이는 20…

아내와 10대 두 아들을 잔혹하게 계획 살해한 40대 가장에게 검찰이 법정 최고형인 사형을 구형했다. 또 재범의 위험성을 고려해 30년간의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부착 및 보호관찰 명령을 요청했다.검찰은 수원지법 안양지원 형사2부(남천규 부장판사) 심리로 31일 열린 고모씨(45…

국민연금이 지금처럼 운영되면 2055년에 기금이 바닥나고 2060년에는 월 소득의 34%를 보험료로 내야 할 것으로 예측됐다. 현 보험료율(9%)의 3.8배다. 기금투자수익률을 1%포인트 높이면 기금 고갈 시기를 5년 정도 늦출 수 있지만 최근 경제 악화 등을 고려할 때 쉽지 않을 것…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50여년 만이 최악 가뭄을 겪고 있는 전남지역을 방문해 “어떤 경우에라도 지역 주민과 산업단지에 물 공급이 끊기지 않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4대 강 보(洑)를 최대한 활용하라며 사실상 문재인 정부의 ‘4대 강 보 해체’ 백지화를 시사했다. 윤 대…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3 퓨처 모빌리티 상용차 부문에서 ‘하이럭스 수소 연료 전지 프로토타입’이 최고의 콘셉트카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도요타는 지난 ‘2019 퓨처 모빌리티’ 상용차 및 1인 교통수단 부문에서 ‘e-팔레트’와 ‘콘셉트-아이워크’가 최고의 콘셉트카로 선정된 바…

중국 정부는 국내경제 지원을 겨냥해 재정정책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신화망(新華網)과 신랑망(新浪網) 등이 31일 보도했다.매체에 따르면 재정부 주중밍(朱忠明) 부부장은 이날 베이징에서 국무원 신문판공실 주관으로 열린 브리핑에 참석, 중국 경제를 돕기 위해 재정정책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며…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의 뇌물 혐의 사건 증인신문 조서를 페이스북에 올려 고발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건이 수원지검 형사1부에 배당됐다. 31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검은 최근 서울중앙지검에서 이송받은 이 대표의 페이스북 게시글 사건을 형사1부(부장검사 손진욱)에 배당했다…

제주4·3 사건 당시 최대 수용소에서 태어난 아기는 4·3이 지나온 세월만큼 나이를 먹었다. 평생을 연좌제 속에 살아온 그는 73살이던 2021년 아버지가 재심을 통해 무죄를 선고 받은 이후에야 “이제야 정말로 신원조회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소회를 남겼다. 강상옥씨(75)는…

새벽 시간 금은방 문을 부수고 금품을 훔쳐 달아난 남성이 구속됐다. 서울남부지법은 특수절도 혐의를 받는 40대 이모씨를 대상으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 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증거인멸 및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씨는 지난 29일 오전 3시30분쯤 영등포구…

서울 빌라 낙찰률이 역대 최저 수준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법원경매 전문기업 지지옥션에 따르면 이달 서울 빌라 낙찰률은 9.60%로 지지옥션이 조사를 시작한 2001년 1월 이후 가장 낮았다.이전보다 경매에 나온 빌라는 줄었지만, 인기를 끌지 못했다. 이달 진행된 빌라 경…

경남 산청경찰서는 한 고등학교에서 신입생을 집단 폭행한 2~3년 학생 10명을 특수상해 혐의로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13일 오후 11시께 학교 기숙사에서 신입생 A군이 ‘건방지다’는 이유로 주먹과 둔기 등으로 때린 혐의를 받고있다. 당…

‘실화탐사대’에서 황영웅의 학폭 의혹을 파헤친 가운데 피해자를 연기한 재연배우가 “연기하며 수치심을 느꼈다”고 털어놨다. 30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MBN ‘불타는 트롯맨’ 참가자 황영웅의 학교폭력 의혹에 대해 다뤄졌다. 방송 이후 유튜브 채널 ‘실화 On’에는 ‘실…

출범 2년 차를 맞은 토스뱅크가 지난해 2644억 원의 당기순손실을 냈다. 회사 측은 선제적으로 대손충당금을 쌓는 과정에서 일시적 손실이 커졌다는 입장이다. 최근 토스뱅크는 일각에서 제기된 뱅크런(대규모 예금 인출) 우려에 대해 “문제 없다”고 일축했다.토스뱅크는 지난해 당기순손실이 …

방글라데시 정부가 자국의 인플레이션에 대한 비판 기사를 쓴 기자를 가짜 뉴스를 퍼뜨린 혐의로 체포했다고 30일(현지시간) 영국 BBC가 보도했다. 방글라데시 주요 일간지 ‘프로톰알로’의 샴수자만 샴스 기자는 독립기념일인 지난 26일에 인플레이션으로 고통 받고 있는 서민들의 이야기를…

‘쌍방울그룹 뇌물 의혹’을 받고있는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 공판에서 2019년 당시 도가 북한에 지원했던 묘목사업이 북한 고위측에 전달한 뇌물로 보인다는 증언이 나왔다. 수원지법 제11형사부(부장판사 신진우)는 31일 특정경제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 위반(뇌물), 정치자금법 위반 혐…
![정의당의 ‘거리두기’에 곤혹스러운 민주당 [정치 인&아웃]](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3/31/118622067.1.jpg)
정의당이 최근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하는 ‘쌍특검(50억 클럽·김건희 여사 특검)’과 한일정상회담 국정조사 등 대여 공세에 대해 거리두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검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등을 위해 정의당의 협조가 절실한 민주당으로선 곤혹스러운 상황이다. 민주당 강경파 의원들 사이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예결위)의 예산 심사권을 대폭 강화한 국가재정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국민의힘은 “정부의 예산편성권을 뺏기 위한 ‘예산완박(예산편성권 완전 박탈)’법을 또 들고 나왔다”고 반발했다.장철민 의원 등 민주당 의원 11명은 31일 정부가 예산안 총…

50년 전 바다에서 잡혀와 마이애미 해양수족관에서 공연을 하며 살던 범고래가 귀향할 수 있게 됐다. 30일(현지시간) 미국의 NBC 방송에 따르면 마이애미 해양수족관과 비영리단체 ‘롤리타의 친구들’ 등은 기자회견을 열어 암컷 범고래 ‘롤리타’를 고향인 태평양 북서부로 돌려보낼 계획을…

승부조작범을 포함한 축구인 100명을 사면 조치해 논란을 빚은 대한축구협회(KFA)가 재심의 끝에 사면 조치를 전격 철회했다. KFA는 31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임시 이사회를 열고 지난 28일 이사회에서 의결했던 징계 사면건을 전면 철회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KFA는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