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룡의 후예’ 슈빌 한국에 딱 한 마리 있다…“1년 먹이값 4억”
1년에 4억원대의 먹이를 먹는다는 멸종 위기종 슈빌이 한국에 단 한 마리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방송된 SBS ‘동물농장’에는 국내에 한 마리뿐인 ‘공룡의 후예’ 슈빌(넓적부리황새)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구두처럼 큰 부리를 가진 슈빌은 전 세계에 약 8000 마리만 남아있는 …
- 2023-01-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년에 4억원대의 먹이를 먹는다는 멸종 위기종 슈빌이 한국에 단 한 마리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방송된 SBS ‘동물농장’에는 국내에 한 마리뿐인 ‘공룡의 후예’ 슈빌(넓적부리황새)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구두처럼 큰 부리를 가진 슈빌은 전 세계에 약 8000 마리만 남아있는 …

국제 에너지 가격 인상에 따른 ‘난방비 대란’에 서민 고통이 가중되고 있지만 정유업계는 큰 수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야권을 중심으로 사회적 고통 분담 차원에서 ‘횡재세’를 도입하자는 주장이 고개를 들고 있다. 하지만 시장경제 체제에서 정당성을 얻기 힘들 뿐만 아니라 원유를 …

한 남성이 주차장에서 차량 보닛에 발길질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는 기분이 나쁘다는 이유로 발길질을 잘못하면 재물손괴죄로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교통사고 전문가인 한문철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에는 ‘새벽에 다짜고짜 전화로 욕을 먹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프랑스에서 정년 연장을 골자로 하는 연금 개정안에 반대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오는 31일 예정된 대규모 노동자 파업 사태와 반대 집회 등으로 교통 대란과 더불어 큰 사회적 혼란이 예상되고 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AFP통신 등 보도를 종합하면 연합전선을 구축한 …

삼아알미늄은 30일 LG에너지솔루션과 배터리용 알루미늄박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규모는 6951억1750만 원, 계약기간은 오는 2030년 12월 31일까지다. 삼아알미늄 최근 매출액(2529억6552만 원)의 274.8%에 해당하는 규모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달 …

‘맨발의 디바’ 이은미가 4년 만에 전국 투어를 돈다. 30일 홍보사 PRM에 따르면, 이은미는 오는 2월12일 여수 공연을 시작으로 대전, 고양, 원주, 강릉, 부산, 김해, 울산 등 전국 40여개 도시에서 ‘2023 이은미 라이브 투어 - 녹턴’을 펼친다. 이번 투어는 이은…

문화재청(청장 최응천)은 김해시가 매장문화재법을 위반해 사적 지정 신청을 철회한 ‘구산동 지석묘’의 훼손범위를 확인하는 발굴 조사에 착수한다. 문화재청은 “김해시가 신청한 ‘김해 구산동 지석묘 정비사업 부지 내 유적’ 발굴조사 건에 대해 지난 18일 매장문화재위원회 심의를 거쳐 발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0일 ‘아랍에미리트(UAE)의 적은 이란’ 발언 논란과 관련해 “사태 해결을 위해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나서야 한다. 결자해지하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의 이란 적대 발언이 파장을 계속 키우고 있다”며 “이…

SSG 랜더스 베테랑 투수 노경은(39)이 수술대에 오른다. 담낭(쓸개) 제거 수술로 회복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지만 당장 스프링캠프 합류가 불투명해졌다. 김원형 감독이 이끄는 SSG는 30일 오전 미국 플로리다로 출국했다. SSG는 2월26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에서 1차 캠프를 …

작년 세금이 전년보다 52조원 가까이 더 걷힌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기업 실적 개선으로 법인세가 증가하고 코로나19 회복세에 따라 소득세와 부가가치세가 크게 늘면서 세수 호황을 이끌었다. 반면 최근 금리 인상과 부동산 거래 절벽으로 양도소득세, 증권거래세 등 자산 세수가 감소…
프란치스코 교황은 최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분쟁의 평화적 해결을 촉구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날 삼종기도가 끝난 후 이스라엘 대테러 작전의 결과로 팔레스타인 사망자가 나왔다는 소식과 27일 유대교 회당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

3·8 국민의힘 전당대회 후보 등록을 하루 앞둔 다음 달 1일 김기현 의원과 안철수 의원이 나란히 대구를 방문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전당대회 레이스를 앞두고 양측 모두 ‘보수의 심장’ 대구에서 보수 정체성을 강조하려는 전략이다. 30일 김 의원측에 따르면 김 의원은 다음 달 1일 대…

숨진 어머니의 연금을 수령하기 위해 백골이 된 시신과 함께 2년을 지낸 40대 딸의 구속기간이 연장됐다. 30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최근 사체유기 및 노인복지법상 방임, 국민연금법, 기초연금법 위반 혐의로 구속된 A(47·여)씨의 구속기간을 연장했다. 이에 따라 지난 29일까지였던…
경제 중심 미디어 블룸버그가 한국의 케이팝 정점을 상징하는 방탄소년단(BTS)이 여전한 세계화를 보여준다는 칼럼을 29일(현지시간) 실었다. 세계화가 끝났다는 끔찍한 예측에도 불구하고 금융붕괴도 코로나도 이른바 ‘다중위기’도 얽히고 설킨 세계 경제라는 실타래를 풀어헤칠 수 없다는 것을…

미국 흑곰이 보호구역 야생동물 관찰 카메라에 수백 장의 자기 사진을 남겼다. 29일 영국 가디언 등에 따르면 미국 콜로라도주(州) 자연보호구역 볼더산간녹지공원(City Of Boulder Open Space and Mountain Parks·OSMP) 카메라에서 흑곰 한 마리가 남긴…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30일 0시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7416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누적 확진자는 3015만7017명을 기록했다. 이날 확진자는 전날(29일) 1만8871명보다 1만1455명(60.7%) 감소했고, 1주 전(23일) 확진…

한양은 ‘리뉴어블(Renewable)에너지솔루션본부’를 신설하고 본부장으로 박희장(사진) 전 한국남동발전 그린뉴딜사업처장을 영입했다고 30일 밝혔다. 박 부사장은 1991년 한전에 입사해 2000년 한국남동발전으로 자리를 옮긴 후 약 20년 이상 신재생사업부장, 분당발전본부 계측제어…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30일 주요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의 영업시간이 1시간 연장돼 오전 9시에서 4시 마감 운영으로 복구됐다. 금융권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거리두기 강화 이후, 은행 점포 영업시간을 9시 30분에서 3시 30분으로 1시간 단축 운영해왔다. 금융 …

한샘은 MZ세대와 부분공사 수요를 겨냥한 2023년 상반기 리모델링 신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MZ세대를 겨냥한 ‘슬림패키지’는 나만의 개성이 담긴 공간을 만드는 수요가 증가한 것을 주목했다. 싱글, 신혼부부, 3인 가족 등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슬림비비드 ▲슬림뉴트…

광주의 한 복권 판매점에서 로또 1등이 3게임 나왔다. 3게임 모두 수동이었다. 당첨자가 한 사람일 경우, 당첨금은 70억원에 달한다. 29일 동행복권에 따르면 제1052회 로또 1등 당첨자는 11명이다. 1등 한게임당 당첨금은 23억4168만원이다. 1등 당첨금이 20억원을 넘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