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현규 20분’ 셀틱, 하츠에 3-1 역전승…2위 레인저스와 9점 차
스코틀랜드 프리미어십(SPL) 셀틱이 하츠를 꺾고 리그 우승을 향한 순항을 이었다. 이적 후 전 경기에 출전하고 있는 오현규는 이날도 20분을 소화하며 승리에 힘을 보탰다. 셀틱은 9일(한국시간) 영국 글래스고 셀틱 파크에서 열린 하츠와의 2022-23 SPL 27라운드 홈 경기에…
- 2023-03-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스코틀랜드 프리미어십(SPL) 셀틱이 하츠를 꺾고 리그 우승을 향한 순항을 이었다. 이적 후 전 경기에 출전하고 있는 오현규는 이날도 20분을 소화하며 승리에 힘을 보탰다. 셀틱은 9일(한국시간) 영국 글래스고 셀틱 파크에서 열린 하츠와의 2022-23 SPL 27라운드 홈 경기에…

한화 건설부문은 수처리사업 분야에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그린 인프라 디벨로퍼’로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한화 건설부문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고민하는 수처리시설의 현대화(개량, 증설, 이전), 자금조달, 운영 등에 대한 수요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제안하는 개발…

특실을 2주 이용하는데 2500만원까지 받는 서울 강남 소재 한 산후조리원에서 신생아 5명이 RSV(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 곳은 배우 전지현씨가 이용한 사실이 알려져 유명해진 곳이다. 산후조리원 집단감염은 해마다 되풀이되는데 감염관리 및 안전 문제는 쉽…

부동산 경기 침체로 수요자들의 주택 구매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착한 분양가 단지에는 청약 수요가 여전히 몰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우미건설과 대우건설이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에 공급한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린’은 분양가 상한제를 …
![“이재명 수사 정당해” 53.9%…“물러나야” 53.8% [한국리서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3/09/118245217.2.jpg)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한 검찰의 수사에 대해 국민 절반 이상이 ‘정당한 범죄 수사’라고 생각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8일 나왔다. 이 대표 거취에 대해서도 응답자 과반이 ‘물러나야 한다’고 답했고, 이 대표 체포동의안 부결도 ‘잘못됐다’는 답변이 절반을 넘었다. KBS가 한국…

세계 최초의 3D 프린터 제작 로켓의 첫 발사 도전이 불발됐다. 발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로켓 연료(추진체)의 열 조건이 발사 기준치를 초과하면서 발사를 최종적으로 중단했다. 미국의 로켓제작업체 릴래티비티 스페이스(Relativity Space)는 당초 8일 오후 1시(미 동부 표준…

애플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 국내 도입 소식에 대형마트가 서비스 준비에 분주하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애플코리아와 현대카드는 이달 하순쯤 애플페이를 국내 개시한다. 애플은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다. NFC는 10㎝ 이내 거리에서 무선 데이터를 주고받…

튀르키예를 공식 방문 중인 김진표 국회의장은 8일(현지시간) 동포 및 기업인 대표단을 만나 “진정한 친구는 어려울 때 알아본다는 말이 있다. 지금 튀르키예가 어려운데 우리가 옛날에 큰 신세를 진 만큼 도와야 한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이날 오후 이스탄불시의 한 호텔에서 이스탄불 …

9일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본명 민윤기·30)가 이날 생일을 맞아 튀르키예·시리아 강진 피해 지역에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슈가는 “이번 지진으로 너무도 많은 아이가 피해를 봤다. 이재민 분들께 위로를 전한다”며 “피해를 본…

인천 제2경인고속도로 남동고가 밑 도로에서 택시기사를 흉기로 살해하고 도주했다가 16년 만에 붙잡힌 4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됐다. 인천경찰청 형사과 중요미제사건 전담수사팀은 강도살인 혐의로 A(40대)씨를 검찰에 구속 송치했다고 9일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8시30분께 인…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에 엄정 대응키로 했다. 식약처는 마약류 식욕억제제(펜터민, 펜디메트라진, 암페프라몬, 마진돌, 펜터민·토피라메이트를 주성분으로 하는 향정신성의약품), 프로포폴, 졸피뎀 처방 기준을 벗어나 부적정한 처방을 지속한 의사 219명에 대해 기준을 벗어…

민간 발사체 ‘한빛-TLV’ 발사가 카운트 다운 단계 중 돌연 중단됐다. 우주 발사체 스타트업 ‘이노스페이스’는 9일(한국시간) 브라질 알칸타라우주센터에서 발사를 진행했으나 문제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노스페이스는 발사대에 기립해 성능 검증을 위한 발사 준비를 마치고 9일 새벽 …

국회 교육위원회는 9일 국가수사본부장에서 낙마한 정순신 변호사 아들의 학교 폭력 논란에 대한 현안질의를 한다. 교육위 이날 오전 10시 전체회의를 개최한다. 전체회의에는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이 참석한다. 또 정 변호사 아들의 학교 폭력 사건 당시 …

인천에서 택시기사를 흉기로 살해하고 도주했다가 16년 만에 붙잡힌 4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면서 우발적인 범행이었다고 주장했다. 인천경찰청 중요미제사건 전담수사팀은 9일 강도살인 혐의로 구속한 40대 A 씨를 검찰에 송치했다. A 씨는 ‘16년 동안 죄책감을 느끼지는 않았나’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9일 국립서울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당무 일정에 들어갔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당대표 취임 이후 첫 일정으로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았다. 참배에는 김재원·김병민·조수진·태영호 최고위원, 장예찬 청년최고위원, 구자근 당대표 비서실장 등 신임…

김기현 국민의힘 신임 당 대표가 임기 첫날인 9일 첫 공식 일정으로 현충원을 참배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았다. 참배에는 김재원·김병민·조수진·태영호 최고위원, 장예찬 청년최고위원, 구자근 당대표 비서실장 등 신임 지도부가 함께 했다. 주호영 원내…
현대자동차그룹 사내 스타트업 4곳이 독립 업체로 분사했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분사한 4개사는 모빈·어플레이즈·서프컴퍼니·카레딧이다. 모빈은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배송 로봇을 통해 라스트마일(배송과정에서 소비자에게 가는 최종단계)에서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빈이 개발한…

한국 정부가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의 정상화 표명 방침을 굳혔다고 일본 요미우리신문이 9일 보도했다. 요미우리는 한국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윤석열 정부는 북한이 핵·미사일 개발을 추진하는 가운데, 한일 안보 협력의 강화를 꾀하고 있으며 이 같은 방침을 굳혔다고 전했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9일 0시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만890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국내발생 1만883명, 해외유입 7명이다. 누적 확진자는 3060만5187명을 기록했다. 이날 확진자는 전날(8일) 1만2798명보다 1908명…

경기지역 119구급대가 지난해 37초당 한 번꼴로 출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동 건수와 이송 건수, 이송 인원 모두 1년 전에 비해 늘었다.경기도 소방재난본부가 9일 발표한 ‘2022년 경기도 구급활동 통계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119구급대는 △출동 85만 632건 △이송 44만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