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서 50대 음주운전하다 전복사고, 동승한 아내 숨져
술에 취해 운전대를 잡았다가 사망사고를 낸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충북 청주상당경찰서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사 등의 혐의로 A(56)씨를 입건했다고 16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7시27분께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논현리 한 농로에서 술에 취한 채 1t 화물차를…
- 2023-02-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술에 취해 운전대를 잡았다가 사망사고를 낸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충북 청주상당경찰서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사 등의 혐의로 A(56)씨를 입건했다고 16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7시27분께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논현리 한 농로에서 술에 취한 채 1t 화물차를…

수개월간 수도권 무인점포 등지에서 절도 행각을 벌여온 남성을 추적하던 경찰이 지하철 역사에서 우연히 만난 남성의 인상착의를 보고 현장에서 검거했다. 경찰청은 절도·사기 등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 A 씨를 지하철 역사에서 검거하는 영상을 15일 공개했다. A 씨는 지난해 7월부터 지…

한국무협협회(이하 무협)는 15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법안심사소위에서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노란봉투법)이 처리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했다. 김병유 한국무역협회 회원서비스본부장은 “이번 개정안 처리는 우리만의 독특한 갈라파고스적 과잉입법이 양산되는 사례를 다시 한번…
5년 전 태국 동굴에서 조난을 당했다가 극적으로 구조됐던 유소년 축구선수가 영국에서 유학 도중 갑작스럽게 사망했다고 BBC 방송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BBC에 따르면 뚜앙페치 쁘롬텝(17)은 지난 12일 영국 레스터 소재 브룩하우스 칼리지 축구 아카데미 기숙사에서 의식을 …

그룹 ‘신화’ 신혜성(44·정필교)이 음주운전으로 재판에 넘겨지자 “벌을 달게 받겠다”며 사과했다.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최선은 “최근 신혜성씨는 서울동부지방검찰청으로부터 지난해 10월께 발생한 사건 관련 도로교통법위반(음주측정거부) 및 자동차등불법사용의 혐의로 기소되었음을 통지 받…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2030년까지 미국 도로에서 최소 50만개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기 위한 계획을 공개하며 테슬라, 제너럴모터스(GM), 포드 등이 충전 네트워크 개방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월스트리트저널(WSJ), CNBC 등에 따르면 15일(현지시간) 바이든 행정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최근 대한항공이 발표한 마일리지 개편안에 대해 “항공 주무부처 장관으로서 이번 개편안에 동의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원 장관은 15일 밤 페이스북에 “마일리지 소지자들을 위한 특별기라도 띄우고 싶은 심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대한항공은 마일리…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6일 국회 첨단전략산업특별위원회에 ‘K칩스법’(반도체산업강화법)‘을 발의한 무소속 양향자 의원 대신 무소속 민형배 의원이 들어간 것을 두고 “어떻게 이렇게 부끄러운 일 할 수 있나”며 “조속히 복구하라”고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
![[일지] ‘대장동 개발 비리’ 화천대유 설립부터 이재명 구속영장 청구까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16/117910157.2.jpg)
◇2015년 2월 ▶6일 -화천대유자산관리 설립 ▶13일 -성남도시개발공사, 대장동 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공고 ◇2015년 3월 ▶27일 -성남도개공, 화천대유 참여한 하나은행컨소시엄 대장동 개발사업 민간사업자 선정 ◇2015월 6월 ▶곽상도 전 의원 아들 곽병채, 화천대유 입…

강진으로 큰 피해가 발생한 튀르키예와 시리아가 지진 이전의 삶을 복구하는 데 수십 년이 걸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월드비전은 시리아·튀르키예의 대지진 수습에 지난 10년 동안 발생한 다른 어떤 재난보다도 더 큰 지원이 필요할 것이라고 16일 전했다…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거대 예수상이 벼락을 맞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 13일(현지 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사진작가 페르난도 브라가는 지난 10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거대 예수상 머리에 벼락이 정통으로 내려꽂히는 모습…

“당신의 지평선을 찾아라, 일어나 오늘을 다시 시작하라” 프란치스코 교황이 즉위 10주년을 맞아 10가지 질문에 답한 대담집을 출간한다고 이탈리아 안사(ANSA) 통신은 15일 전했다. 책은 이탈리아에서 성직자이자 공영 방송 ‘라이(RAI) 1’에서 복음 해설 프로그램 진행자로 활…

여장을 한 채 수영장 여성 탈의실을 훔쳐본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후 남성은 현직 공무원인 걸로 밝혀졌다.14일 TV조선 보도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후, 여장 차림으로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수영장 내 여성 탈의실을 훔쳐본던 A 씨가 붙잡혔다.지하철역 근처 폐쇄회로(CC)T…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현재 진행형인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전래동화인 ‘콩쥐팥쥐’에 비유했다. 조 의원은 16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저는 평소에 용산은 콩쥐팥쥐의 팥쥐 엄마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밝혔다. 콩쥐팥쥐에 비유한 이유로 “그동안 팥쥐엄마가 이준석·유…

창경궁 관람권 디자인이 20년 만에 변경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는 일제강점기 때 유원지로 조성되면서 창경원이 됐던 것을 1983년 창경궁으로 되돌린 지 40년이 된 것을 기념, 관람권 디자인을 변경한다고 16일 밝혔다. 문화재청은 16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2…

이동통신 3사가 공인알림문자를 RCS로 발송하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안심마크 적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RCS 방식 공인알림문자는 문자메시지에 기반을 둔 기존 멀티문자메시지(MMS) 보다 사용자환경이 직관적이고 전자문서를 편리한 환경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화번호로 표기…

대통령실은 16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올봄 윤석열 대통령을 국빈 만찬에 초청할 계획이라는 블룸버그통신 보도와 관련해 “관련 기사 내용은 미 행정부 공식 입장이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언론 공지를 통해 이같이 설명했다. 앞서 블룸버그는 전날(현…

세계적인 거장 피아니스트 겸 지휘자인 다니엘 바렌보임이 지난달 31일 베를린 슈타트오퍼(국립오페라극장) 음악감독을 사퇴한지 2주일 만에 80세의 고령과 건강악화에도 불구하고 이번 주에 이탈리아 밀라노의 라 스칼라 극장 콘서트 지휘를 맡아 세계를 놀라게 했다. 휠체어에 몸을 의지한 …

미국프로농구(NBA) 레전드 마이클 조던(60)이 자신의 생일을 맞아 ‘통 큰’ 기부를 했다. ESPN은 16일(한국시간) “조던이 60번째 생일을 맞아 ‘메이크 어 위시’에 1000만달러를 기부했다”고 보도했다. 기부액은 한화로 약 128억5000만원이며 이는 ‘메이크 어 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