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 국내 최초 코로나19 백신 원료 수송… 드라이아이스 활용해 극저온 상태 유지
대한항공이 국내 최초로 백신 원료 수송에 나섰다. 대한항공은 지난 8일 인천에서 출발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행 여객기 KE925편이 컨테이너와 드라이아이스를 포함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백신 원료 약 800kg을 수송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한항공이 수송한 백신 원료 물질은…
- 2020-12-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한항공이 국내 최초로 백신 원료 수송에 나섰다. 대한항공은 지난 8일 인천에서 출발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행 여객기 KE925편이 컨테이너와 드라이아이스를 포함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백신 원료 약 800kg을 수송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한항공이 수송한 백신 원료 물질은…

제주특별자치도가 내년부터 ‘한라산 탐방예약제’를 시행하는 가운데 2021년 새해 첫날 탐방 예약이 사실상 끝났다. 다만 이 날을 제외한 다른 날은 아직 여유가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내년 1월1일부터 ‘한라산탐방예약제’를 시행해 한라산 정상인 백록담까지 등반이 가능한 성판악코…

캐세이퍼시픽항공이 탑승객 모두에게 무료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보험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한다. 캐세이퍼시픽항공은 모든 탑승객에게 무료 코로나19 보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홍콩 AXA보험(AXA General Insurance Hong Kong Limited…

대한항공은 서울 중구 소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7회 기업혁신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27회를 맞은 기업혁신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해 기업의 경영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경영혁신 성과가 우수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

장기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전 세계적으로 랜선여행이 주목받는 가운데, 올 한 해 동안 외국인 관광객이 온라인상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서울 명소는 경복궁으로 나타났다. 8일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시와 총 6개 언어로 운영하는 비짓서울 누리집(홈페이지)…

《최근 몇 년 강원 양양은 국내 ‘서핑 성지’로 떠오른 곳이다. 여름 성수기가 되면 많은 사람이양양 바다를 찾아 서핑을 즐긴다. 당연히 각종 관련 용품을 팔고, 교육을 해주는 곳들이 밀집돼 있다. 하지만 양양을 그 정도로만 안다면 절반만 아는 셈이다. 겨울철 양양이 가진 숨은 매력이 …

부산관광공사는 지역 스타트업 기업 ‘복지플랜’과 함께 부산·경남지역 장애인 및 노약자 244명을 대상으로 다대포 해양체험과 자갈치 크루즈 체험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장애인과 노약자를 대상으로 해양체험 콘텐츠를 운영 중인 복지플랜은 부산시와 공사의 지원을 받아 지 8…

법원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한 한진칼의 신주발행을 허용하면서 국내 항공사 통합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법원 판결 다음 날일 2일 산업은행은 한진칼에 유상증자 비용 5000억 원을 납입했고 대한항공은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번 인수 추진 계획을 알렸다. 첫 번째 난관 극복과 동시에…

‘범 내려온다’ 주인공인 국악 기반의 팝밴드 ‘이날치’·현대무용 팀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와 협업한 한국관광공사의 홍보영상 ‘한국의 리듬을 느끼세요(Feel the Rhythm of Korea)’가 해외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공사)는 지난달 25~27…

법원이 사모펀드 KCGI가 제기한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이지 않고 한진칼의 손을 들어줬다. 산업은행이 제안해 한질칼이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추진하는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급물살을 타게 될 전망이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는 1일 KCGI가 한진칼을 상대로 낸 신주…

올해 시도조차 못한 새해계획 1위에 ‘국내외 여행’이 꼽혔다. 반면 꾸준히 잘 지켜오고 있는 계획으로는 ‘운동·체력관리’가 1위에 올랐다. 잡코리아는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과 함께 2030 성인남녀 5330명을 대상으로 ‘새해계획 달성여부’를 조사해 이같이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수원화성은 우리나라 성곽 문화의 백미로 손꼽힌다. 조선시대 천재 실학자 다산 정약용이 설계했는데, 거중기와 녹로 같은 새로운 기계를 활용한 덕분에 자그마치 둘레 5.52km, 높이 4∼6m 성벽과 40개가 넘는 건물을 짓기까지 2년 반밖에 걸…

《충남 태안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지형을 지녔다. 남북으로 길쭉한 모양으로 북쪽 끝에서 남쪽 끝까지 승용차로 1시간 이상 걸린다. 또 섬도 아니면서 이례적으로 4면 어디서든 바다를 만날 수 있다. 그만큼 태안에서는 수만 년의 시간 동안 바다가 만들어낸 절경이 많다. 해변에 위치한 해식…

누구할 것 없이 코로나19로 인해 영화를 자주 접하는 중이다. 넷플릭스든 영화 채널에서든. 영화를 선택하는 기준은 사람마다 다양하다. 내가 영화를 선택하는 몇 가지 기준이 있다. 그중 하나는 역사적 사건이나 실화, 소설 원작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다. 전기 영화도 여기에 들어간다…

대한항공은 26일 미국 국방부로부터 주한미군 및 주일미군에 배치된 F-16 전투기 수명(비행 가능시간)연장 및 창정비 사업을 수주했다. 계약기간은 이달부터 오는 2030년 9월까지 약 10년이다. 총 사업 규모는 2900억 원이다. 대한항공이 수행하는 사업은 F-16 전투기 기체와 …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두고 사모펀드 KCGI가 한진칼을 상대로 제기한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 신청에 대한 법원 심리가 지난 25일 진행된 가운데 법원의 최종 판단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늦어도 다음 달 1일에는 법원 판결이 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 가처분 신청이 …

신세계백화점의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장식은 연말에 꼭 가봐야 할 서울의 명소로 꼽힌다. 50년 전통의 본점 본관 크리스마스 연출은 매년 웅장함과 화려함을 담아 내국인은 물론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들에게도 필수 방문 코스로 인기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 많은 이들에게 추억의 명…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이하 문체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김용락·이하 진흥원)이 함께 개최한 ‘2020 한국문화축제(K-컬처 페스티벌)’가 선보이는 지역 특화 여행 콘텐츠 ‘가(go)드림’이 유튜브 게시 일주일 만에 조회 수 100만 건(11월 16일 기준)을 돌파했다. …

사모펀드 KCGI가 24일 산업은행과 한진그룹이 비상식적인 방식으로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추진한다고 비판하는 입장을 발표한 가운데 한진그룹이 전면 반박에 나섰다. KCGI가 낸 ‘산업은행과 조원태 회장이 해명해야 할 7개 의문’ 보도자료에 심각한 사실 왜곡과 거짓 주장이 담겨있다고 지적…

서울 창덕궁(돈화문로)~낙원상가(삼일대로)~종묘 일대를 아우르는 4개길, 총 1.9㎞ 구간이 역사가 어우러진 걷고 싶은 길로 재탄생했다. 조선시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600년 역사를 압축적으로 품고 있지만 도로·건물이 들어서면서 주변과 단절되고 거리는 좁고 낙후해 발길이 뜸했던 곳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