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준표 “비리대선 불참, 당 분열 아냐… ‘백의 종군’ 그대로 봐달라”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탈락한 홍준표 의원이 “나는 당을 분열시킬 힘도 없고 그럴 생각도 없다”라고 밝혔다. 7일 홍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언론에서 비리 대선 불참 선언을 원팀이 안 된다거나 당 분열로 보는 것은 크나큰 잘못”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홍 의원은 “꼭 대선…
- 2021-11-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탈락한 홍준표 의원이 “나는 당을 분열시킬 힘도 없고 그럴 생각도 없다”라고 밝혔다. 7일 홍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언론에서 비리 대선 불참 선언을 원팀이 안 된다거나 당 분열로 보는 것은 크나큰 잘못”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홍 의원은 “꼭 대선…

미국에서 열린 음악 축제에서 관객이 몰려 8명이 숨지고 수백 명이 다치는 사건이 발생해 당국이 범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조사에 착수했다. 7일 BB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열린 ‘애스트로월드 페스티벌’에 힙합 가수 ‘트래비스 스콧(29)’이 등장하자 약 5만 명…

고발사주 의혹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장모 관련 문건을 조사 중인 대검찰청 감찰부가 대검 대변인의 언론 대응용 휴대전화를 포렌식 한 것에 대해 당사자인 권선정 전 대검 대변인(현 부산지검 서부지청장)이 반발했다. 7일 권 지청장은 입장문을 통해 “대변인이 전속적으로 사용해 오던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오피스 누나’ 발언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보인 반응이 누리꾼의 관심을 받고 있다. 4일 자율주행 벤처기업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난 안 대표는 “(이 후보의) 오피스 누나 발언 논란 어떻게 생각하는지”라는 질문을 받았다. 안 대표는 기자의 질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SNL 코리아’에 출연해 영화 ‘아수라’가 ‘말죽거리 잔혹사’보다 재밌다고 답했다. 6일 SNL코리아 ‘주기자가 간다’에 출연한 이 후보는 인턴기자 역할을 맡은 배우 주현영씨와 인터뷰를 진행하며 이같이 말했다. 주 씨는 이 후보가 찢어진 청바지를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자당 대선후보인 윤석열 후보에게 냉정해질 시점이 왔다고 전했다. 6일 JTBC 방송에 출연한 이 대표는 “(경선 과정에서의) 위기는 으레 있는 갈등이었다고 본다. (윤 후보에게는) 지금부터가 더 큰 위기”라며 이같이 전했다. 이 대표는 “지난 서울시장 보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지금 국민들은 음주 운전자와 초보운전자 중 선택을 강요받고 있다”라며 여야 대선후보를 겨냥했다. 7일 서울 마포구의 한 스튜디오에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 ‘대한민국 혁신 논쟁, 선을넘다’ 북 콘서트에서 안 대표는 “(이런 사람들에게) 대한민국 5년을 맡…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자당 윤석열 대선후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측이 ‘동네 저수지에서 뽑힌 선수’라고 비판하자 “이재명 후보는 당심도, 민심도 버린 후보”라고 반박했다. 7일 이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후보 캠프 박성준 대변인의 발언에 반박하며 이같이 …

국민의힘 대선 경선 과정에서 2030의 높은 지지를 받아온 홍준표 의원이 7일 “내 역할은 종료 되었다고 본다”고 밝혔다. 비슷한 시각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홍준표 의원에 ‘구원’의 손길을 요청했다. 홍 의원에 쏠렸던 젊은 당원들이 경선 직후 대거 탈당하는 사태가 벌어지자 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측은 7일 “윤석열 후보를 겨냥한 검찰과 공수처의 대검 전임대변인들 공용 휴대폰 불법 포렌식은 명백한 선거개입 범죄이고 관권선거”라고 비판했다. 윤 후보 캠프 김병민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대검은 공용 휴대전화를 사용한 전임 대변인들의 동의도 얻지 않았…
![‘대변인 공용폰’ 압수한 대검 “언론 제한 의도 없어” [종합]](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1/07/110117343.2.jpg)
대검찰청 감찰부가 대변인들이 사용하던 공용 휴대전화를 압수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인 가운데, 7일 대검 측은 “언론에 제한을 가할 의도는 없었다”고 밝혔다. 공수처는 자신들과 무관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전날 법조계에 따르면 고발사주 의혹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장모 관련 문건을 조…

신규확진 2224명, 닷새 연속 2000명대…위중증 환자 405명 < 동아닷컴 >
이른바 ‘칼치기’ 운전을 하고 15분 동안 보복 운전을 하다가 결국 사고까지 낸 운전자 영상이 누리꾼들의 공분을 일으켰다. 6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보복 운전한 차주를 처벌하고 싶다며 조언을 구하는 사고 영상이 공개됐다. 사고는 지난 10월 26일 오전 7시쯤 발생…

미국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네티즌이 찬성하면 자신이 보유한 테슬라 주식 10%를 팔겠다고 선언했다. 머스크는 6일(현지시간) 트위터에 글을 올려 “미실현 이익이 조세 회피 수단이 된다는 지적에 따라, 내 테슬라 주식 10%를 매각하는 방안을 제…

겨울이 시작되는 ‘입동’인 7일, 전국이 대체로 맑고 낮 기온은 20도 안팎으로 비교적 포근하겠다. 그러나 내일(8일) 오후부터 기온이 급락하면서 전국에 영하권 추위가 찾아올 전망이다. 서울 등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등 중북부지역에는 첫눈이 내릴 가능성도 있다. 기상청은 이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