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 사무실에서 생수병에 담긴 물을 마신 남녀 직원 2명이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일이 발생했다. 경찰이 약물 감정을 의뢰하는 등 수사에 나선 가운데, 이 회사에서는 과거에도 비슷한 일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19일 서울 서초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경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

뱃살인 줄만 알고 다이어트에만 열중했던 미국의 20대 여성이 복부에서 33cm에 달하는 거대 종양을 발견한 사연이 눈길을 끈다. 지난 14일(현지시간) ABC 뉴스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 사는 아만다 슐츠(29)는 지난달 복부에서 지름 33cm, 무게 7.7kg에 달하는 대…

유명 인터넷방송 진행자(BJ)가 여성 BJ에게 함께 방송하는 이른바 ‘합방’을 촬영한 대가로 성폭행을 시도했다는 내용의 고소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9일 경기 부천 오정경찰서에 따르면 여성 BJ A 씨는 이날 준강간 혐의로 유명 BJ인 20대 남성 B 씨를 고소했다. 고…

물가 급등과 실업률 증가로 휘청이는 브라질 주민들의 충격적인 모습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 18일(현지시간) 현지 매체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브라질 북동부 세아라의 주도(州都) 포르탈레자 시내 부유층 동네인 바이후 코코 지역에서 촬영됐다. 동영상 공유 플…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과 경찰이 직접 만나 실체 규명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19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대장동 전담수사팀(팀장 김태훈 4차장검사)과 경기남부경찰청 관계자들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동 중앙지검 청사에서 만나 1시간가량 회동…

5·18기념재단과 유족회 등 오월단체는 19일 전두환 전 대통령 옹호 논란이 불거진 국민의힘 대선 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즉각 사죄하라”며 규탄 성명을 냈다. 오월단체는 이날 성명문을 통해 “윤 전 총장이 5·18 민주화운동 학살 원흉인 전두환을 비호하고 광주와 호남의 시…

유명 프랜차이즈 찜닭 가맹점에서 주문한 음식과 다른 메뉴가 배달돼 환불을 요구했는데 사장으로부터 폭언을 들었다는 사연이 전해져 공분을 사고 있다. 1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제게 진상이라며 폭언한 찜닭 가게 지점을 공론화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 씨는 “지난…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두환 전 대통령을 옹호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다. 윤 전 총장은 “권한의 위임이라는 측면에서 그 후에 대통령도 배울 점이 있다는 뜻”이라고 해명에 나섰으나,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광주 영령과 호남인을 능멸했다”며 공세…

통일부는 19일 오전 함경남도 신포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북한의 탄도미사일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했다. 그러면서 남북 간 대화·협력을 통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 정착, 남북 관계 진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통일부는 이날 오후 “이번 발사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

국민의힘 대선 주자 유승민 전 의원이 “국민의힘이 정상적인 정당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윤석열 전 검찰총장,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대선 출마에 강한 불만을 표했다. 유 전 의원은 19일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대구·경북중견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 초청 토론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으로…


한 회사에서 2019년에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사무실 준수사항 관련, 누리꾼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19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논란의 사무실 매너 준수사항’이라는 제목의 글이 확산했다. 작성자는 “이 정도는 사회생활 기본 vs 꼰대 문화”라는 짧은 글과 함께 사진을 한…

올해 상반기 임금근로자 10명 중 3명은 한 달 평균 200만원의 월급도 받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1년 상반기 지역별 고용조사-취업자의 산업 및 직업별 특성’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4월 기준) 임금근로자는 2064만 7000명으로 이 가운데 월 평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으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이정재가 미국 뉴욕타임스(NYT)와의 인터뷰에서 “‘오징어게임’은 이타심에 관한 이야기”라고 했다. 이정재는 18일(현지시각) NYT와의 인터뷰에서 “‘오징어게임’의 진정한 메시지는 이타주의에 관한 것”이라…

미얀마 군사 정부가 시위대 등을 포함해 구금되었던 민간인 5600여 명을 석방했다. 당국이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정상회담에 배제된 것이 석방 원인으로 꼽혔다. 19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미얀마 군사정권이 양곤의 인세인 교도소에서 수백 명의 정치범들을 석방했다고 한다.…

60대 중국인 남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사실을 숨긴 채 간병인으로 취업한 요양병원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했다. 확진자 대부분이 고령의 환자로 벌써 4명이 사망한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방역당국에 따르면 중국인 A 씨는 이달 7일 확진 사실을 숨기고 경기 남양…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으로 구속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가 검찰 압수수색 당시 자신의 휴대전화를 9층 건물 밖으로 던졌을 때 상황이 담긴 폐쇄회로(CC)TV가 공개됐다. 18일 채널A는 검찰이 유 전 사장 직무대리의 자택 압수수색을 벌였던 지난달 29일 오전 8…

경기 성남 대장동 개발사업에서 공공이 환수한 이익은 10% 수준에 불과하고, 민간사업자가 90%를 가져갔다는 분석이 나왔다. 50~70%를 환수했다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국정감사 증언과 엇갈리는 대목이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19일 기자회견을 열고 국토교통부가 정의당 심상…

국민의힘 대권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두환 전 대통령에 대한 발언으로 다시 한번 구설수에 올랐다. 19일 국민의힘 부산 해운대갑 당협 사무실을 찾은 윤 전 총장은 “전두환 대통령이 잘못한 부분이 있지만, 군사 쿠데타와 5·18만 빼면 정치는 잘했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다. 호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