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쇠수리공 불러 전 여친 집 문 열려 한 20대 검거
열쇠 수리공을 불러 전 여자친구가 사는 오피스텔 현관문을 열려 시도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검거됐다. 인천 삼산경찰서는 건조물 침입과 스토킹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20대 남성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30일 밝혔다. A 씨는 전날 오후 10시 30분경 인천시 …
- 2021-11-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열쇠 수리공을 불러 전 여자친구가 사는 오피스텔 현관문을 열려 시도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검거됐다. 인천 삼산경찰서는 건조물 침입과 스토킹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20대 남성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30일 밝혔다. A 씨는 전날 오후 10시 30분경 인천시 …

대구의 한 프랜차이즈 카페 점장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손님들의 얼굴과 이름 등을 올렸다가 비난이 일자 삭제했다. 업체 측은 이에 대해 사과의 뜻을 전했지만, 논란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최근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 점장이 이렇게 손님 저격글을 올렸다’라는 내용…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당대표가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되어 대선을 치러야 하는데 이상한 사람들이 설쳐서 대선캠프가 잡탕이 됐다. 벌써 자리싸움이니 참 한심하다”고 비판했다. 홍 의원인 30일 자신이 개설한 온라인 커뮤니티 ‘청년의꿈’에 올라온 ‘이준석 대표가 금일 일정을 모두 취소…

인천의 한 편의점에서 취객이 난동을 부려 112에 신고했지만 경찰이 30분 뒤에야 도착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유는 신고 접수 당시 낮은 대응 단계로 지구대원들에게 알렸기 때문이다. 29일 인천경찰청에 따르면 19일 오전 1시 26분경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한 편의점 아르바이트생…

세계 여성 폭력 추방의 날이었던 지난 25일(현지시간) 영국 리버풀에서 12세 소녀가 흉기에 찔려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29일 영국 BBC 등에 따르면 12세 아바 화이트는 25일 오후 8시 40분경 크리스마스 점등 행사에 참여했다. 당시 그는 크리스마스 점등 행사에 참여…

명문대에 재학 중인 과외 선생이 7세 아동을 수개월간 지속적으로 학대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선생은 피해 아동에게 이른바 ‘가스라이팅’을 하며 학대 사실을 은폐해왔다. 피해 아동은 학대 후유증으로 뇌진탕 증세와 불안장애를 앓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30일 YTN은 과외 교사 A 씨…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이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면서 30일 신규 확진자 수는 3000명대 초반으로 집계됐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30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 수가 3032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국내 발생 3003명, 해외 …

홍콩 전철 승강장에서 30대 남성이 일면식도 없는 여성을 선로로 밀어 떨어트리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장면이 찍힌 영상은 소셜미디어(SNS)에 확산되며 공분을 일으켰다. 3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28일 툰먼 타이힝 역에서 발생했다. 가해 남…

스웨덴 첫 여성 총리로 선출된 지 7시간 만에 사임했던 마그달레나 안데르손(54)이 다시 총리로 뽑혔다. 29일(현지시간) BBC 등에 따르면 스웨덴 집권 여당 사회민주당의 안데르손 대표는 이날 스웨덴 의회에서 치러진 총리 인준 투표에서 총 349표 중 찬성 101표, 75명 기권,…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한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자신의 영입을 반대한 이준석 대표를 공개 비판했다. 이 교수는 29일 CBS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이 대표를 향해 “(제 영입에 대해) 명시적 반대를 언론에 발표하신 분도 계시더…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이준석 대표가 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대위원장과 당대표직을 사퇴하는 ‘중대결심’을 내릴지도 모른다는 정치권의 관측에 대해 “그렇게 심각한 내용인 것 같지 않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30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 대표가 선대위 상…

문화재청(청장 김현모)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이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함께 일본 도쿄 중심가에 ‘한글’ 영상을 올렸다고 30일 밝혔다.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의 글로벌 홍보 프로젝트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30초짜리 영상은 일본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의 대형 전광판을 통해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30일 오전 일정을 취소했다. 전날 밤 “그렇다면 여기까지”라는 글을 남긴 이 대표가 중대결심에 나서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김기현 원내대표는 “어떤 상황인지 좀 파악을 해보려고 한다”고 했다. 이 대표는 당초 이날 오전 9시 한 언론사 주최 포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윤석열 후보의 지지도가 높은 것은 우리 민주당이 반성해야할 대목”이라고 거듭 밝혔다. 송 대표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 때부터 무리한 인사라 판단하고 반대를 표명해왔다. 또 문재인 정부에서 검찰총장을 했던 분이 야당 대선후보…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100일 앞둔 29일 더불어민주당은 우주산업 전문가인 조동연 서경대 군사학과 조교수 및 미래국방기술창업센터장(39)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국민의힘은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57)를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다. 민주당 선대위 기본사회위 공동…

리오넬 메시(파리생제르맹·PSG)가 개인 통산 7번째 발롱도르를 수상했다. 발롱도르 주관사인 ‘프랑스 풋볼’은 28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떼아뜨르 뒤 샤틀레에서 메시가 ‘2021년 발롱도르’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메시는 2009년을 시작으로 2010년, 2011년, …

미국에서 1911년에 대출된 책 한 권이 한 세기를 훌쩍 넘겨 반납됐다. 28일(현지시간) 미국 TODAY 등 매체에 따르면 보이시 공립 도서관은 최근 익명의 시민이 111년째 장기 연체 중이던 도서를 반납했다고 전했다. 반납된 도서는 케이트 더글라스 위긴의 1907년 소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무런 설명도 없이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 게시물에는 이 대표의 사퇴 여부에 대한 댓글이 무수히 달렸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8시경 별다른 설명 없이 “^^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라는 게시글을 올렸다. 이…

대장동 개발 특혜의혹과 관련해 ‘알선수재’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곽상도 전 국민의힘 의원이 “무고함을 법정에서 밝히겠다”고 주장했다. 곽 전 의원은 29일 입장문을 통해 “제 아들이 받은 성과급과 관련해 국민 여러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리게 되어 다시 한번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린다…

미국에서 22주 만에 태어난 미숙아가 비닐봉지로 체온을 유지해 목숨을 건진 일이 발생했다. 28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미러 등 외신은 22주 5일 만에 태어난 미숙아 ‘에리스’의 사연을 전했다. 에리스는 미국 남부 노스캐롤라이나주 루이스빌에서 태어났다. 출생 당시 몸무게는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