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미크론, 이름 붙여지기도 전에 이미 美 상륙”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명칭이 만들어지기도 전에 이미 미국에 상륙해 있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5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는 미 미네소타주(州)의 첫 오미크론 감염자로 확인된 피터 맥긴(30)이 지난달 23일 코로나19 양성 …
- 2021-12-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명칭이 만들어지기도 전에 이미 미국에 상륙해 있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5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는 미 미네소타주(州)의 첫 오미크론 감염자로 확인된 피터 맥긴(30)이 지난달 23일 코로나19 양성 …
![尹 44.0% VS 李 37.5%…지지도 격차 6.5%p로 좁혀 [리얼미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2/06/110626073.2.jpg)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지지율 격차가 소폭 좁혀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6일 나왔다. 다만 여전히 오차범위 밖에서 윤 후보가 앞섰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3일까지 전국 18세 이상 3054명을 대상으로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우여곡절 끝에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출범식을 갖게 된 것에 대한 기쁨을 표했다. 윤 후보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치는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하는 것”이라며 “오늘 드디어 선대위 출범식을 합니다. 기쁜 날”이라고 적었다. 그는…

김부겸 국무총리는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새 변이인 오미크론과 관련해 “연말까지 오미크론 대응에 모든 방역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시청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오미크론의 위협이 점차 가시화하고 …

성대모사의 달인으로 유명한 성우 겸 유튜버 ‘쓰복만’(본명 김보민)이 백신 미접종 사실을 밝히며 논란이 일고 있다. 쓰복만은 5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요즘 답답한 것. (백신) 안 맞았다고 하면 이상하게 보거나 혹은 놀라는 사람들이 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지 않은가. 나는 그냥 …

12∼18세 소아·청소년 대상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 적용을 두고 반발이 거센 가운데, “백신 패스를 반대한다”며 정부의 방역 정책을 비판한 고등학생 2학년의 국민 청원이 게시된 지 열흘 만에 약 22만 명의 동의를 받았다. 지난달 26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백신…

국민의힘은 5일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으로 내정됐던 피부과 전문의 함익병 씨에 대한 임명을 보류했다. 과거 함 씨의 ‘독재 찬양’ ‘여성 비하’ 발언 등이 논란이 일자 사실상 철회 수순을 밟는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 이양수 수석대변인은 이날 “함익병 공동선대위원장 내정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새 변이인 오미크론 감염자가 국내에서 누적 12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서울 대학가에서도 오미크론 의심 사례가 나왔다. 5일 서울시 등에 따르면 한국외국어대·서울대학교 재학생 각각 1명이 오미크론 확진 의심 사례로 현재 분석 중이다. 이들은 모…

길거리에서 행인들에게 귤을 판매한 초등학생 형제의 이야기가 훈훈한 감동을 자아냈다. 이 형제는 엄마의 생신을 앞두고 선물을 사기 위해 집에 있던 귤을 가지고 나온 것으로 보인다. 최근 한 트위터리안은 “초등학교 6학년, 4학년 형제 둘이 귤을 팔고 있었다. 지나쳤다가 너무 귀여워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회동했다. 김 전 위원장이 총괄선대위원장직을 수락한 지난 3일 이후 첫 만남으로, 공약 개발 방향과 선거대책위원회 운영 등에 대한 이야기가 오간 것으로 전해졌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오후 1시 40분경 여의도 중앙당사를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자신의 가족사를 해명하면서 ‘비천(卑賤)한 출신’이라고 말한 데 대해 야권에서 “국민 모독”이라고 비판했다. 이 후보가 최근 논란이 된 조카의 스토킹 살인사건 변호, 형수 욕설 등을 집안 탓으로 돌리고 있다는 지적이다. 이 후보는 지난 4일 전북 군…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직을 수락한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선대위 출범을 하루 앞둔 5일 당사를 찾았다. 김 전 위원장은 본격적인 업무에 앞서 윤석열 대선 후보와 만나 선대위 추가 인선 등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오후 “당사 구경하러 왔다”면서 자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격리시설에서 지내는 병사에게 제공되는 급식이 부실하다는 폭로가 또다시 나왔다. 해당 부대는 “선호 메뉴가 조기에 소진된 탓”이라고 해명했으나, 뒤이어 다른 장병이 지난달에도 반찬이 부실했다고 추가 폭로하면서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페이스북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개최한 2년 만의 대면 콘서트에서 무려 394억 원의 티켓 판매액을 기록했다. 4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BTS는 LA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네 차례 공연을 한 뒤 3330만 달러(약 393억 9000억 원)을 벌어…

남산3호터널 요금소 앞 콘크리트 구조물을 들이받는 사고를 낸 20대가 면허취소 수준으로 만취한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은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5일 오전 4시경 만취 상태로 중구 남산3호터널 요금소 앞 콘크리트 구조물을 들이받은 20대 남성 A 씨를 입건했다고 밝혔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조승래 수석대변인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향해 “숨지 말고 나와 토론하자”고 촉구했다. 조 수석대변인은 5일 논평에서 “반창고 땜방 선대위 출범을 앞둔 윤석열 후보는 오히려 리더십의 위기에 봉착했다”며 “윤 후보는 이준석 국민의힘 …

경남 창원의 한 대학병원 신생아실에서 태어난 지 이틀 된 신생아에게 공갈젖꼭지를 아기가 이를 뱉지 못하게 의료용 테이프로 고정한 사실이 전해져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4일 SBS뉴스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아이를 출산한 A 씨는 해당 병원에서 신생아실 면회 도중 태어난 지 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주말에도 5128명을 기록하며 전국에 속출했다. 위중증 환자는 744명, 사망자는 43명이 발생했다.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 청장)는 5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가 5128명 발생했다고 밝혔다.이는 전일 5352…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윤석열 대선 후보와 입은 ‘커플 후드 티’의 의미를 설명하며 지지자들에게 “붉은 색상의 옷에 노란 글씨로 자신만의 의상을 만들어 입고 오라”고 독려했다.이 대표는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제 후보와 울산에서 부산 방문을 확정한 후 어떤 비단주머니를 풀어볼까 고…

군 복무 당시 중대장의 아이디를 도용해 자신의 휴가를 ‘셀프 결재’한 군인이 전역 후 적발돼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다.5일 법조계에 따르면 A 씨(23)는 충남 계룡대에서 공군에서 행정병으로 복무할 당시인 2019년 11월 중대장의 허가를 받지 않고 스스로 휴가를 결재한 혐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