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특집] ‘와라편의점’ 흥행대박 NHN엔터, RPG ‘가디언스톤’으로 가속도

  • 스포츠동아
  • 입력 2014년 3월 26일 06시 40분


종합 모바일 게임사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NHN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와라편의점’과 ‘가디언스톤’, ‘더비임팩트’(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종합 모바일 게임사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NHN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와라편의점’과 ‘가디언스톤’, ‘더비임팩트’(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모바일게임 전성시대

바야흐로 ‘모바일게임 전성시대’다. 지난해가 모바일게임의 도약기였다면 올해는 다양성까지 갖추는 성숙기에 접어들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국내 주요 PC온라인 게임 기업들의 모바일 시장 공략이 본격화되면서, 시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전망된다. PC온라인 강자였던 NHN엔터테인먼트도 2014년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출시하며,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 NHN엔터테인먼트|‘와라편의점’ 외

소셜네트워크 특성 잘 살려 인기몰이 성공
영웅들 월드탐험 ‘가디언스톤’ 해외 공략
경주마 리얼 육성게임 ‘더비임팩트’도 화제


모바일게임 부문에서 주로 캐주얼 장르에 강한 면모를 보였던 NHN엔터테인먼트는 올해 다양한 장르를 섭렵해 대표 종합 모바일게임사로의 도약에 시동을 건다. 이미 ‘피쉬아일랜드’와 ‘우파루마운틴’, ‘포코팡’에 이어 ‘와라편의점’이 빅히트를 기록했으며, 여기에 ‘가디언스톤’ 등 코어 유저 중심의 역할수행게임(RPG)시장까지 공략에 나섰다.

● ‘와라편의점’ 빅히트 시동

먼저 RPG 일색인 시장에 새 활력소가 되는 가벼운 게임들을 내놨다. 그 중심엔 ‘와라편의점’이 있다. 소셜네트워크게임(SNG)의 특성을 제대로 살렸다는 평가와 함께 ‘편의점’이라는 다소 독특한 소재를 활용해 신선한 바람몰이를 하고 있는 것. ‘와라편의점’은 출시 열흘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 정상에 올랐다. 이후에도 입소문을 타고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매출 순위에서도 톱10에 오를 만큼 흥행에 성공을 거뒀다. 업계에서는 인기 웹툰 지적재산권(IP)을 이용한 첫 성공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평가하고 있다.

이 뿐 아니다. 최근 내놓은 ‘더비임팩트’와 ‘드래곤코인즈’, ‘두뇌18세’도 이러한 맥락에서 주목받고 있다. 풀3D로 구현한 최초 리얼 경주마 육성시뮬레이션 ‘더비임팩트’는 실존하는 경주마와 기수, 경기장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카메라 판독 시스템과 날씨변화 등 다양한 연출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드래곤코인즈’ 역시 앞뒤로 움직이는 이동장치를 이용해 테이블에 놓인 코인을 밀어내고 획득하는 ‘코인도저’ 방식에 카드 배틀 RPG를 결합해 신선한 반응을 얻고 있다. ‘두뇌18세’는 50대 이상 시니어 세대들을 위한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 당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뇌 건강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발된 ‘두뇌18세’는 서울대병원 임상인지신경과학센터로부터 두뇌 개발 효과에 대한 검증까지 받은 독특한 이력의 게임이다.

● ‘가디언스톤’으로 글로벌 모바일 시장 공략

NHN엔터테인먼트는 정통 RPG 시장에도 출사표를 던졌다. ‘월드클래스 시네마틱 RPG’란 슬로건을 내건 ‘가디언스톤’이 그 주인공. ‘가디언스톤’은 영웅들이 월드를 탐험하며 다양한 가디언들을 만나는 턴제 방식의 모바일 게임.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아름다운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 연출이 특징이다. 4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가디언스톤’은 단순히 한국의 RPG 하나가 아닌 ‘Clash of Clan’이나 ‘캔디크러시사가’와 같은 세계적 명작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글로벌 히트작이 될 것”이라며 큰 기대를 하고 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트위터@kimyke76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