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보다 어려보이는 비결, PRP

  • 입력 2009년 3월 18일 10시 36분


'여자는 똑같이 나이를 먹지 않는다'라는 어느 광고의 컨셉이 마음에 와 닿았다면 피부나이에 신경 써야 할 시기가 온 것이다.

20대에는 몰랐으나 30대에 접어들면서 피부노화가 급격히 진행되어 잔주름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피부는 탄력을 잃고 작은 피부 트러블의 회복이 더뎌지면서 잡티나 점처럼 자리 잡아 그로인한 스트레스로 피부노화가 더욱더 빨라지는 요인이 되는 악순환이 생긴다. 이것저것 피부에 좋다는 안티에이징의 제품들로는 피부노화를 늦추거나 막기는 힘든 것이 사실이다.

우리 몸속의 모든 것들은 어느 하나 버리고 뺄 것이 없으며, 모두가 각각의 존재의 의미를 갖고 있다. 우리 몸은 스스로 치료하는 자연치유 능력을 보이기도 하는데 최근 자신의 혈액을 이용하여 흉터 및 주름, 미백개선에 탁월한 치료 효과를 보이는 PRP시술이 등장하여 관심을 받고 있다.

자가혈 피부 재생술인 PRP(Platelet Rich Plasma) 시술은 주름과 미백관리, 흉터치료 뿐 아니라 얼굴의 볼륨을 살릴 수 있는 효과까지 그 치료 영역이 넓은 시술이다.

PRP는 본인의 혈액을 특수 처리하여 원심분리 과정을 거친 후 일반 혈액보다 혈소판이 풍부하게 응축되게 만든 혈장 성분으로 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강서구(강서)피부과 PRP전문 연세엘레핀 강서점 유종호원장은 “PRP에는 성장인자가 풍부하여 세포증식, 콜라겐생산, 상처치유 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고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등의 탄력섬유를 생성하여 피부를 재생시키기 때문에 손상된 피부를 개선시키고, 피부재생 및 탄력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을 자극하여 노화된 피부를 젊게 해주는 치료이다.”라고 설명한다.

강서구(강서) 피부과 연세엘레핀 강서점 유종호 원장은 "넓어진 모공, 주름과 기미,주근깨 ,잡티 등의 미백치료에 적용하여 좋은 효과를 보이며, PRP시술의 가장 큰 장점은 내 몸의 일부이기 부작용이 걱정이 없고,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어 시술 후 환자의 만족도가 높고, PRP(피알피) 단독시술로도 효과가 좋지만, 레이저와 같이 병행치료 했을 때 상승효과가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가 아닌 며칠 전에 만났던 친구가 갑자기 어려 보인다면 PRP시술을 의심해봐도 무리가 아닐 듯 싶다.

[도움말] 강서구피부과 연세엘레핀 강서점 유종호 원장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