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社 영토확장 인터넷과 손잡다

  • 입력 2003년 10월 15일 16시 41분


코멘트
신용카드사가 인터넷과 휴대전화 등을 이용한 온라인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 업체와 제휴를 맺는 것은 물론 직접 쇼핑몰 운영에도 나서는 추세다. 또 카드회원을 대상으로 항공권과 호텔 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자상거래에서 신용카드를 좀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전자지갑 서비스도 등장했다.

▽인터넷 쇼핑몰=삼성카드의 인터넷 쇼핑몰 프라이스 퀴즈(www.pricequiz.com)에서는 쇼핑뿐만 아니라 여행 상품과 선물카드 구입, 꽃배달, 복권 구입 등이 가능하다.

이달 한 달 동안 쇼핑을 하면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삼성카드 3개월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결제 금액의 3%였던 보너스 포인트를 5%까지 적립할 수 있다.

LG카드도 LG마이숍(www.lgmyshop.com)을 운영 중이다. 복권과 뷰티, 유아 여행 애견 꽃배달 등 특화 서비스를 중심으로 쇼핑몰이 구성돼 있다.

카드 이용을 통해 적립된 마일리지(마이 엘지 포인트)는 포인트 사은품 제공 코너, 포인트 공동구매 코너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KB*b카드(옛 국민카드)는 여성 전용사이트(www.equeens.com)를 운영한다. 신용카드 정보뿐 아니라 패션과 요리, 인테리어 임신 육아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종합몰과 명품몰로 이뤄진 여성전용 쇼핑몰(eShop)도 마련돼 있다.

▽전문 쇼핑몰과 제휴=롯데카드는 기존의 전문 쇼핑몰과 제휴해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 국내 4대 인터넷 서점인 예스24와 모닝365, 와우북, 알라딘 등과 제휴한 것이 대표적이다. 롯데아멕스카드로 음반이나 서적을 2만원 이상 구입하면 배송비 2000원을 할인해 준다. 이 밖에 스포츠 유아 아동용품 등을 취급하는 12개 쇼핑몰과 제휴돼 있다.

KB*b카드사도 다음(daum) 제휴카드로 다음 쇼핑몰(www.daum.net)에서 5만원 이상 사용하면 3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금액의 1%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사진 인화 서비스 회사(www.colala.co.kr)와 제휴를 통해 △포인트 2% 추가 적립 △인화료 20% 할인 △전자앨범 서비스 등의 혜택도 준다.

▽예약서비스=롯데카드는 아멕스 실시간 예약서비스(www.americanexpress.co.kr)를 통해 원스톱으로 항공권과 호텔, 렌터카를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항공권을 예약할 때 인터넷에서 직접 좌석 배치도를 보고 좌석을 지정할 수 있다.

LG카드도 호텔과 콘도, 항공 렌터카 회사의 공실이나 공석 상품을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알려주는 L-Club(www.L-Club.com)을 운영 중이다. 공실 및 공석 상품을 판매 마감 직전에 기업으로부터 제공받는 덕분에 정상가보다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색 서비스=삼성카드가 도입한 ‘바로페이+’(www.baropay.co.kr)는 보안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킨 전자지갑. 컴퓨터에 전자지갑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전자 상거래에서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신상정보와 카드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1회용 카드번호인 가상카드 번호를 이용하기 때문에 보안도 철저한 편이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휴대전화만 있으면 실제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1회용 모바일 신용카드 번호도 제공하고 있다.

LG카드는 주5일 근무제가 도입되면서 골프인구가 늘어날 것을 대비해 골프 사이트(www.golfLG.com)를 운영한다. 골프대회 참가뿐만 아니라 골프용품 판매에서 여행과 레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 롯데카드는 레스토랑 추천 서비스(amex.cookand.net), KB*b카드는 디지털 콘텐츠몰(www.passzone.co.kr) 등을 각각 운영 중이다.

차지완기자 ch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