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사통팔달 초역세권… 100% 가점적용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10월 16일 03시 00분


코멘트

서울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7가 영등포 뉴타운에 업무시설, 상업시설을 함께 갖춘 주거단지가 들어선다. 한화건설이 이달 말 분양할 예정인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이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30층 3개 동 규모다. 전용면적 29∼84m² 아파트 185채, 전용면적 18∼32m² 오피스텔 111실로 구성됐다. 이 중 아파트는 144채, 오피스텔은 76실이 일반 분양된다.

단지와 함께 들어서는 스트리트형 상가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 스퀘어’도 동시에 분양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5만6657m² 규모다. 서울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이 상가로 직접 연결된다. 한화건설에 따르면 상가로부터 반경 1km 안으로 3만여 채가 모여 있는 데다 하루 평균 약 7만 명에 달하는 유동인구를 갖춘 입지에 들어선다.

○ 지하철과 맞닿은 ‘초역세권’ 입지

단지와 상가의 가장 큰 장점은 초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이 단지 및 상가와 바로 연결될 예정이다. 도로 교통도 편리한 편이다. 노들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 서울 시내 주요 도로로 접근이 편리하다. 이를 통해 여의도, 광화문, 강남, 용산 등 서울 주요 도심 업무지구로 수월하게 출퇴근할 수 있다는 게 한화건설 측 설명이다.

강진혁 한화건설 마케팅팀장은 “뉴타운 프리미엄과 더불어 초역세권을 누릴 수 있는 데다 주변 배후수요가 풍부해 아파트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상가에 관심을 보이는 투자자의 문의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생활 인프라도 비교적 잘 갖추고 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를 비롯해 대형 백화점과 마트가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모여 있다. 한림대 한강성심병원과 영등포 전통시장도 가깝다. 여의도 한강공원과 샛강생태공원까지는 차량으로 10분 거리다. 단지와 맞닿은 곳에는 영중초등학교가 있어 걸어서 5분이면 통학할 수 있다.

○ 100% 가점제 적용 아파트

이번에 일반 분양될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 아파트 144채는 모두 전용 85m²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따라서 ‘8·2부동산대책’으로 바뀐 청약제도에 따라 모두 가점제로 분양될 예정이다. 투기과열지구와 청약조정대상지역에서 분양하는 전용 85m² 이하 아파트는 이번 달부터 100% 가점제 적용을 받는다.

강 팀장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돼 실수요자의 관심이 많은 상황”이라며 “바뀐 청약제도 내용을 꼼꼼히 확인해야 당첨됐다가 부적격자로 탈락되는 경우를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다양한 주민 편의시설도 장점이다. 지상 1층에는 복합 커뮤니티 공간, 지상 3층에는 북카페와 경로당,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상 3층 옥상에는 어린이 전용 놀이터와 테마 정원이 설치될 계획이다.

특화된 보안 시설도 눈에 띈다. 모든 동 출입구에는 비접촉식(RF) 카드로 출입이 가능한 공동현관 무인경비 시스템이 적용된다. 지하주차장에 설치된 비상벨을 누르면 경비실과 바로 연결이 가능해 위급 상황 발생 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차량 번호 인식 주차 관제 시스템을 적용해 외부인의 출입을 막을 예정이다.

본보기집은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7가 71-3에 19일 문을 연다. 2020년 10월 입주 예정. 1566-8482

강성휘 기자 yolo@donga.com
#서울#영등포뉴타운#꿈에그린#초역세권#부동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