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김연아 피겨 연기 세계가 놀랐다

  • 입력 2005년 12월 2일 03시 09분


코멘트
한국 피겨스케이팅 사상 처음으로 주니어 그랑프리파이널서 우승을 차지한 김연아. 동아일보 자료 사진
한국 피겨스케이팅 사상 처음으로 주니어 그랑프리파이널서 우승을 차지한 김연아. 동아일보 자료 사진
‘PD수첩’이 검색어 1위에 올랐다. MBC 시사프로그램 ‘PD수첩’이 황우석 서울대 석좌 교수의 줄기세포 연구에 대해 윤리적 의문을 제기해 황 교수를 지지하는 누리꾼들과 마찰을 빚고 있다. 방영 이후 광고가 취소되고, 노무현 대통령이 청와대 게시판에 이를 우려하는 글을 올리면서 파장이 확산되고 있다.

2위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누리꾼들이 많이 찾은 ‘표준점수’. 개인의 성적이 과목 평균에서 어느 위치에 있는지를 계산한 점수로, 과목별 표준점수에 따라 성적이 달라진다.

지난달 29일 열린 제26회 ‘청룡영화상’이 3위. 누리꾼들이 궁금해 했던 작품상은 ‘친절한 금자씨’가, 남녀 주연상은 황정민(‘너는 내 운명’) 이영애(‘친절한 금자씨’)가 각각 차지했다.

4위는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의 막내딸인 고 이윤형 씨. 사망 원인이 당초에 알려진 교통사고가 아닌 자살로 밝혀지면서 검색 건수가 늘었다. 5위는 1일 처음 방송을 한 디지털 멀티미디어방송인 지상파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신기술의 습득과 활용에 관심이 높은 누리꾼들이 이 검색어에 몰렸다.

지난주 열린 ‘2005 한중 슈퍼모델선발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김수현’이 6위에 올랐다. 김 씨의 화장 전 모습과 슈퍼모델 대회 출연 모습을 비교하는 사진도 인기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 검색어
1PD수첩
2표준점수
3청룡영화상
4이윤형
5DMB
6김수현
7설 기차표 예매
8김연아
9제니퍼 애니스톤
10마린의 후회

7위는 ‘설 기차표 예매’. 내년 설(1월 29일) 연휴 기차표 예매가 인터넷과 주요 역 창구에서 진행됐다. 8위는 한국 피겨스케이팅 사상 처음으로 주니어 그랑프리파이널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연아가 차지했다.

9위는 미국 시트콤 ‘프렌즈’로 인기를 모은 배우 ‘제니퍼 애니스톤’. 남성잡지 GQ의 표지모델로 나서면서 누리꾼의 관심을 모았다.

10위는 게임 스타크래프트를 주제로 한 노래 ‘마린의 후회’가 차지했다. 수년 전 무명 가수가 불렀던 곡이나 최근 프로게이머 임요환이 참여한 노래로 다시 나왔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