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별별 이야기’ 외

  • 입력 2005년 9월 23일 03시 11분


코멘트
◆ 별별 이야기

개봉 9월 23일 감독 유진희 이성강 박재동 등 장르 애니메이션 등급 전체내용 장애인과 혹사당하는 주부 등 사회에서 차별받는 이들의 애환을 다룬 애니메이션 옴니버스. 20자 평 신나고 재미있는 ‘인권’ 공부.(동아일보 영화팀)이 장면: 화가 머리끝까지 치민 주부가 집안일에 무심한 남편을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는 장면―속이 다 후련∼하다.

◆ 한길수

개봉 9월 23일 감독 이인수 주연 안재모 임유진 장르 드라마 등급 12세 내용 1941년 미국 해군정보요원인 한국인 한길수는 일본의 진주만 공습 계획을 미국에 알리기 위해 동분서주한다. 20자 평 아, ‘도마 안중근’의 악몽이….(동아일보 영화팀)이 장면: 1941년 하와이를 ‘대체’한 사이판과 괌의 아름다운 경치.

◆ 토니 타키타니

개봉 9월 22일 감독 이치카와 준주연 미야자와 리에, 잇세 오가타 장르 드라마 등급 12세 내용 아내가 사고로 숨지자 남편은 아내가 남긴 수백 벌의 옷을 대신 입을 여성을 모집한다.20자 평 소설 같은 영화, 영화 같은 소설.(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뭐랄까…, 그녀는 옷을 입기 위해 태어난 여자 같아요.”―건조하고 슬픈 내레이션.


◆ 찰리와 초콜릿 공장

개봉 9월 15일 감독 팀 버튼 주연 조니 뎁 장르 판타지 등급 전체내용 가난한 소년 찰리는 베일에 가려진 세계 최고의 초콜릿 공장에 초청받는 행운을 얻는다. 20자 평 어른과 아이 모두를 위한 동화.(강유정)이 장면: 공장 일꾼인 소인족 움파 룸파가 떼를 지어 수중발레를 하는 모습―세상에서 가장 웃긴 ‘무표정’.


◆ 거칠마루

개봉 9월 15일 감독 김진성 주연 권민기 김진명 성홍일 장르 액션등급 12세 내용 무술 최고수 ‘거칠마루’는 자기 분야 최고를 자랑하는 무술 고수 8명을 초대한다. 20자 평 앞으로 내달리는 원초적인 영화의 힘.(김영진) 이 장면: ‘날것’ 그대로의 노 와이어 액션―등장인물들이 실제 무술 고수다.


◆ 종려나무 숲

개봉 9월 15일 감독 유상욱 주연 김민종 김유미 장르 드라마(멜로)등급 15세 내용 변호사 인서는 자신에게 관심을 보이는 성주에게 가슴 속에 묻어 둔 사랑 이야기를 들려준다.20자 평 멋진 풍광+엉성한 스토리=아쉬운 영화.(황영미) 이 장면: 폭력남편 몰래 새엄마가 딸을 위해 꽃신을 사는 장면―자매 같은 모녀의 사랑.


◆ 신데렐라 맨

개봉 9월 15일 감독 론 하워드 주연 러셀 크로, 르네 젤위거 장르 드라마등급 전체 내용 가족을 위해 다친 몸으로 링에 오른 헤비급 권투선수 짐의 뭉클한 인간 승리가 펼쳐진다.20자 평 느껴 보라, 진심이 소통하는 진정성이 지닌 감동을.(황영미)이 장면: 최강의 챔피언과 최약체 도전자의 문자 그대로 피 튀기는 15회전.


◆ 더 독

개봉 9월 15일 감독 루이 레트리어주연 리롄제(李連杰), 모건 프리먼장르 액션 등급 15세 내용 살인병기로 길러진 대니는 앞을 못 보는 피아노 조율사 샘과 만나면서 가족애를 느낀다. 20자 평 리롄제의 액션만 보기에는 지루하다.(김봉석) 이 장면: 마구잡이로 주먹 날리고 박치기하고 때린 데 또 때리는, ‘이전투구’ 싸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