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TIP]'레인보우 식스' 장비-무기는 …

  • 입력 2000년 9월 3일 18시 23분


안녕하세요? 프로게이머 성문선입니다. 지난주 말씀드린 것처럼 ‘레인보우 식스’는 테러범들과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내용입니다. 이렇게 전투를 벌이려면 당연히 장비와 무기도 많이 필요하겠죠? 이번주에는 침투와 교란, 공격 등의 상황에서 쓰이는 대표적인 장비와 무기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eartbeat Sensor〓작전지역에 투입된 대원들과 인질 및 적들의 위치까지 알려준다. 팀원 중 한 명만 가져도 되지만 그 사람이 전사할 경우를 생각해서 모든 팀원이 착용한다. 적은 빨간색으로, 아군은 연두색으로 표시된다.

▽Lockpicking Kit〓잠긴 문을 열거나 사다리를 올라갈 때 사용한다.

▽Door Charge〓문을 여는데 사용하는 폭발물.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치명타를 입힐 수도 있다. 하지만 작은 소음을 요하는 임무에서는 Lockpicking Kit이 더 적합하다.

▽Flashbangs〓수류탄과 같이 쓰이며 폭발음과 함께 적을 교란시키는 섬광이 나온다. 이 상황에서 적은 몸을 움직일 수 없게 된다. 적군이 있는 방에 진입하기 전에 많이 사용한다.

▽Frag Grenades〓레인보우 대원들이 사용하는 수류탄. 밀폐된 공간에선 인질이나 아군이 있는지 주의해야 한다.

▽MP5A2〓세계 최정상급의 정확성을 자랑하는 기관단총. 레인보우 대원들의 기본화기 중 하나. 소음기를 사용하는 비밀스런 임무를 제외하고는 이 무기를 쓰는 것이 제일 무난하다. 단발 3연발 연속사격이 가능하다.

▽MP5SD5〓소음기가 달린 것 외에는 MP5A2와 성능이 같다. 정확도가 뛰어나며 소음이 적어 잠입 임무에 적합하다.

▽CAR―15〓M16A2 소총을 축소한 변형. 엄청난 화력으로 맹렬한 기습 공격에 적절하다.

▽M16A2〓M16 소총의 개량형. 미육군의 제식 소총이다. 강력한 화력과 넓은 사격 반경을 가지고 있다. 단발 3연발 연속사격이 가능하며 저격용으로 가장 적합하다.

▽Benelli M1〓군용 산탄총이다. 폭발 전문가들이 많이 사용한다. 한 발에 문짝을 날려버릴 만큼 위력이 크다. 소리가 크고 정확도가 낮은 게 단점.

▽MK23(사진), MK23―SD〓레인보우 대원들이 일반적으로 쓰는 권총들이다. MK23―SD는 MK23에 소음기를 부착한 모델이다. 소음기가 없는 기관단총을 가지고 임무를 수행할 때는 만약에 대비해 소음기가 부착된 권총을 가지고 가야 한다. 단 권총은 기관단총에 탄알이 없을 때를 대비한 보조무기임에 불과함을 명심해야 한다.

게임을 할 때 가지고 갈 수 있는 무기 아이템은 모두 4가지입니다. 보통 첫 번째로는 CAR―15나 M―16A2를, 두 번째로는 권총을, 세 번째와 네 번째는 Heartbeat Sensor와 Frag Grenades를 많이 선택합니다.

babyice@hanmail.net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