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E메일 코너]'밀레니엄 키드'기획 자료 요청

입력 1999-08-24 19:19수정 2009-09-23 19:5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편지

동아일보 ‘미즈 & 미스터’의 기획시리즈 ‘밀레니엄 키드 이렇게 키워요’를 읽고 간단하게나마 감사의 말을 띄웁니다.

이렇게 서신을 드리는 것은 그동안 연재한 것과 취재하면서 얻은 다른 자료들을 얻을 수 있을까 해서 도움을 청합니다.

저는 영국에서 오랜 유학생활을 하면서 유아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선진국에 비해 한국의 유아교육 관련예산은 미미하기 그지없고 특히 유치원에 대한 기본 정책이 미흡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21세기 일꾼을 키우는 일은 유아기에 이뤄져야 할 중요한 사안인데도 사교육에만 맡기고 있습니다.

좋은 기획을 마치셨는데 다시 한번 유아교육이 획기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서창원(SHU4203@chollian.net)

▼답

‘밀레니엄 키드 이렇게 키워요’를 관심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시리즈는 유아교육에 대한 사회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유아교육 선진국에서는 어떻게 아이들을 ‘21세기 인재’로 키우고 있는지, 국내 유아교육에서 참고할 것은 무엇인지 알아보자는 취지였습니다. 앞으로도 동아일보는 21세기 인재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많은 정보와 대안을 제시할 것입니다.

독자께서 요청하신 자료는 동아일보 ‘독자정보실’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신문에 반영하지 못한 다른 자료들은 직접 오시면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김진경기자〉kjk9@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