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서워, 불 켜고 봐도 될까요?” 공포영화 ‘겁쟁이 상영회’ 열린다
롯데시네마가 불을 켜고 공포영화를 상영하는 ‘겁쟁이 상영회’를 3년 만에 다시 연다. 팥주머니와 이어플러그를 제공하며 이색 체험형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 2025-10-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롯데시네마가 불을 켜고 공포영화를 상영하는 ‘겁쟁이 상영회’를 3년 만에 다시 연다. 팥주머니와 이어플러그를 제공하며 이색 체험형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중국 절임배추 공장에서 한 남성이 담배를 피우며 절임 작업을 하고 침을 뱉는 장면이 포착됐다. 영상이 확산되자 당국은 전량 폐기와 법적 처벌을 예고했다.

서울신라호텔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4곳이 전 세계 1000대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호텔신라는 서울신라호텔 관내 ‘라연’, ‘콘티넨탈’, ‘아리아께’, ‘팔선’ 등이 레스토랑 가이드 ‘라 리스트 2026(LA LISTE 2026)’에 이름을 올렸다고 28일 밝혔다. 레스토랑 4곳이 모…

“1976년 시작된 국립중앙박물관 보존기술실이 약 50년 만에 센터로 거듭나게 됐습니다. ‘500만 관람객’이란 기적같은 성과를 거둔 시점이기에 더 의미 있게 여겨집니다.”유홍준 국립중앙박물관장은 28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보존과학센터를 공개하면서 “첨단 기술과 인문학의 융합을…

BTS 뷔가 미국 ‘보그 월드: 할리우드’에서 갓 모자와 홍색 매듭으로 전통미를 재해석한 패션을 선보였다. 안나 윈투어 초청으로 참석해 세계 패션계의 주목을 받았다.

세계적인 재즈 뮤지션인 ‘키스 자렛 트리오’의 드러머 잭 디조넷이 26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주 킹스턴에서 세상을 떠났다. 향년 83세.미 뉴욕타임스(NYT)는 유족 대표 조안 클랜시를 인용해 “고인이 병원에서 울혈성 심부전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27일 전했다.1942년 미 시카고에…

‘신전떡볶이’ 창업주 손자 하민기가 보이그룹 멤버로 데뷔한다.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으로, 185cm의 비주얼과 진심 어린 포부로 주목받고 있다.

H.O.T. 문희준과 강타가 1997년 미국 입국심사에서 ‘마약했다’는 오해로 12시간 구금된 사연을 공개했다. 이수만과의 10년 만의 통화도 눈길을 끌었다.
![모두를 품은 돌봄의 숲길…남산하늘숲길 걸어보니 [김선미의 시크릿가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8/132648428.1.jpg)
코로나19 시절, 거의 매일 남산을 찾았다. 돌이켜보니 남산은 사랑이었다. 새벽의 남산도, 밤의 남산도 든든하고 아련했다. 다만 딱 한 가지가 아쉬웠다. 늘 오르던 코스로는 친정엄마와 함께 걷기 어려웠다는 것. 가파른 계단이 이어져 어르신이 오르기엔 힘겨운 길이었다.26일 이른 아침,…

그룹 스트레이키즈 멤버 리노(본명 이민호·27·사진)가 환자 치료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삼성서울병원이 27일 밝혔다. 리노는 “세상의 모든 소중한 생명과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 작은 힘과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한다”고 말했다. 삼성서울병원은 후원금을 성인 중증질환자와…

방탄소년단(BTS) 리더인 RM(본명 김남준·31·사진)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부대 행사인 ‘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에서 기조연설을 펼친다. RM은 APEC CEO 서밋 이틀차인 29일 오후 3시 5분부터 약 10분간 ‘APEC 지역의 문화창조산업과 K…
![[오늘의 운세/10월 28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6/132639113.1.jpg)
● 쥐36년 문서작성 따라 이익 차이 크니 신중히. 48년 내 멋대로 행동 말고 자제해야 길하다. 60년 욕심내지 말고 현재 일에 더 노력이 길. 72년 급히 변화 말고 현재대로 밀면 성과가. 84년 덕으로 소통하며 어려운 시기 피해야.96년 귀인이 도와줘 취업 승진할 수.● 소3…

13년 만에 부활한 MBC ‘대학가요제’에 가수 고(故) 신해철의 자녀들이 무대에 올라 감동을 안겼다. 이날 무대에는 인공지능(AI) 기술로 복원된 신해철의 음성도 공개됐다. 26일 방송된 ‘2025 MBC 대학가요제-청춘을 켜다’에서 신해철의 자녀들인 신하연(19), 신동원(17) …

어두운 밤 형형색색으로 물든 ‘첨성대’와 ‘동궁과 월지(옛 안압지)’부터 다채로운 문화유산과 미술품 전시까지.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맞아 경북 경주시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개최되고 있다. ‘천년 왕국 신라’의 역사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전시, 공연, 미디어아트…

SBS 드라마 ‘우주메리미’가 불법촬영 범죄를 가볍게 다뤘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논란이 확산되자 SBS는 문제 장면이 포함된 영상을 삭제했다.

방탄소년단(BTS) 리더인 RM(본명 김남준·31)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부대 행사인 ‘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에서 기조연설을 펼친다.RM은 APEC CEO 서밋 이틀차인 29일 오후 3시 5분부터 약 10분 간 ‘APEC 지역의 문화창조산업과 K컬처의…

‘미스터 션샤인’ 일본군 역으로 오해받았던 배우 이정현이 “저도 나라 사랑하는 국민”이라며 해명했다. 지게차·스쿠버 자격증 등 만능 배우 면모도 공개했다.

양양 서핑 문화의 10년의 여정을 조망하는 사진전이 열린다. 양양군과 양양군서핑협회(회장 장래홍)는 내일(28일)부터 오는 11월 3일까지 서울 인사동 쌈지길 4층 전시장에서 ‘양양 서핑 페스티벌 10주년 기념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양양, 바다를 넘어 문화로 - 10년의…

최근 온라인상에서 ‘지드래곤 APEC 첨성대 공연’ 관련 게시물이 확산되자, 경주시는 “모두 허위 정보”라며 공식 입장을 내놨다.● “지드래곤 공연은 허위 정보…공연 계획 없어”경주시는 26일 “최근 일부 카페와 블로그 등에 게시된 ‘지드래곤 첨성대 공연’ ‘황성공원 콘서트’ 등은 모…

배우 황신혜가 친딸 이진이의 연기 활동을 응원했다. 이진이는 엄마 황신혜와 똑 닮은 붕어빵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너무 사랑스러워”…황신혜, 딸 이진이 애정 가득 응원황신혜는 26일 자신의 SNS에 “너무 사랑스러워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지난 25일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