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마지막 주자’ 신진서 9단, 농심배 19연승…日 이야마 제압
농심신라면배 한국의 마지막 주자 신진서 9단이 이야마 유타 9단(일본)을 꺾고 6연속 우승에 대한 여정을 이어갔다.신진서 9단은 4일 중국 선전의 힐튼 선전 푸텐 호텔에서 열린 제27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12국에서 이야마 유타 9단에게 187수 만에 흑 불계승을 거뒀다.이로써…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농심신라면배 한국의 마지막 주자 신진서 9단이 이야마 유타 9단(일본)을 꺾고 6연속 우승에 대한 여정을 이어갔다.신진서 9단은 4일 중국 선전의 힐튼 선전 푸텐 호텔에서 열린 제27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12국에서 이야마 유타 9단에게 187수 만에 흑 불계승을 거뒀다.이로써…

# 소녀는 캐나다 토론토에서 태어났다. 한국계 캐나다인 부모를 둔 소녀는 다섯 살 때부터 피겨스케이트를 탔고, 2014 소치 겨울올림픽에서 ‘피겨 여왕’ 김연아를 보고 올림픽을 꿈꿨다. 그런데 점프가 늘 말썽이었다. 열네 살까지 소녀는 울면서 스케이트를 타는 날이 많았다. # 소년은 …

2월 초에도 일일 최고 기온이 30도를 넘나드는 아프리카 나라 기니비사우와 베냉도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올림픽에 자국 대표 선수를 파견한다. 겨울올림픽에 처음 출전하는 이 두 나라를 포함해 아프리카 8개국에서 총 15명이 겨울올림픽 무대를 밟는다. 반면 4일까지 이 대회 …

3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스피드스케이팅 스타디움. 줄을 맞춰 얼음 위를 질주하는 태극전사들 사이로 낯선 유니폼을 입은 선수 한 명 눈길을 사로잡았다. 불과 4년 전 베이징 겨울올림픽 때까지 한국 스피드스케이팅 중장거리 간판으로 활약했던 김민석(27·헝가리)이었다. 김민석은 이…

한때 ‘스키 여제’로 불린 미국의 스키 선수 린지 본(41)이 왼쪽 무릎의 전방십자인대(ACL) 파열·뼈 타박상·반월상 연골 손상에도 불구하고 밀라노 동계올림픽에 출전하겠다고 밝혔다. 정형외과와 스포츠의학 전문의들은 위험한 결정이지만 전혀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고 설명했다.본은 3일(이…

한국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차준환(25·서울시청), 김현겸(20), 이해인(21·이상 고려대), 신지아(18·세화여고)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이 열리는 결전지 이탈리아로 떠났다.아이스댄스 종목에 출전하는 임해나(22)와 권예(25)까지 더해 총 6명으로 구성된 피…

대한민국농구협회가 2026 국제농구연맹(FIBA) 여자농구 월드컵 최종예선에 나설 국가대표 12명을 선발해 4일 발표했다.농구협회는 “지난 3일 오전 열린 제1차 성인 여자농구 경기력향상위원회에는 박수호 감독과 양지희 코치가 참석한 가운데, 최종예선에 참가할 대표팀 명단을 확정했다”고…

한국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기대주 최가온(18)이 ‘포브스’가 선정한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올림픽 유력 메달 후보로 꼽혔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4일 이번 대회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시상대에 오를 가능성이 높은 선수 8명을 소개하며 최가온의 이름을 가장 먼저 언급했…

사우디아라비아가 개최권을 반납한 2029 겨울아시안게임이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릴 것으로 보인다.중국 신화통신은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와 카자흐스탄 정부는 겨울올림픽이 열리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5일 개최 도시 협정 체결식을 열고 이를 공식화할 예정”이라고 4일 전했다.사우디는…

한국 남자 쇼트트랙의 ‘신성’ 임종언(19)이 ‘최강자’ 윌리엄 단지누(25·캐나다)와 결전의 장소에서 함께 훈련하며 탐색전에 나섰다. 이번 시즌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투어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한 단지누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노리는 임종언…

한국계 내야수 셰이 위트컴(28·휴스턴)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때 태극마크를 달 것이라는 전언이 나왔다.WBC 소식을 전문으로 다루는 숀 스프래들 기자는 4일 소셜미디어 X에 “위트컴이 WBC에서 한국 대표팀으로 출전할 예정”이라고 썼다. 한국 출신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 사이…
![“김연아 영광 재현” 한국 피겨, 결전지 밀라노로 출국[올림픽]](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4/133294806.1.jpg)
한국 피겨스케이팅 남녀 싱글 국가대표 선수들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이 열리는 결전지로 출국했다.남자 싱글 차준환(서울시청), 김현겸(한광고), 여자 싱글 이해인(고려대), 신지아(세화여고) 등 4명은 4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이탈리아 밀라노로 떠났다.아이스댄스 국…

아스널이 첼시를 꺾고 잉글랜드 컵대회인 카라바오컵 결승에 올랐다.아스널은 4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2026 카라바오컵 준결승 2차전 홈 경기에서 첼시에 1-0 승리했다.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카이 하베르츠의 결승골로 웃었다.첼시에서 뛰다가 20…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의 중심 도시인 밀라노는 동계올림픽과는 영 어울리지 않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동계올림픽이라 하면 눈을 떠올리겠지만, 밀라노에는 거의 매일같이 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있다. 뉴시스 취재진이 도착한 2일(현지 시간)부터 줄곧 비가 내렸다. 밀라노에…
![국적 바꿔 이번 올림픽 나온 선수 몇 명? 김민석·린샤오쥔만이 아니다 [데이터 비키니]](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4/133292937.1.jpg)
프로 스포츠 선수는 필요에 따라 팀을 옮길 수 있습니다.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는 국가 조금 더 정확하게는 국가올림픽위원회(NOC)가 곧 팀입니다.그런 이유로 올림피언에게 ‘이적’이란 곧 국적을 바꾸는 일을 뜻합니다.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때까지 한국 대표였다가 이번 밀라노-코르티나…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올림픽은 6일 오후 8시(현지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와 코르티나담페초 등 두 도시에서 동시에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17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그런데 몇몇 종목은 경기 일정을 맞추기 위해 사전 경기로 열린다. 컬링은 16개 세부 종목 중에서도 가장…
일본올림픽위원회(JOC)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해 ‘악플 전담반’을 설치했다. AP통신은 “JOC가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올림픽 기간 선수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악성 게시물을 24시간 감시하기 위해 특별 태스크포스(TF)를 구성…

이탈리아 밀라노 스피드스케이팅 스타디움 입구 옆에는 조명이 번쩍이는 수상한 방이 하나 있다. 프랑스에서 온 조이 샤펠 사진작가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올림픽 첫 공식 훈련이 시작된 지난달 31일 이곳에 간이 스튜디오를 차렸다. 그리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곳을 …

3일 미디어에 처음 문을 연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올림픽 선수촌에 들어서자마자 원윤종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 후보(41)가 식당으로 가는 길목을 막고 서있었다. 밀라노 선수촌과 식당 사이에 있는 오륜기 앞은 선수들의 인증샷 ‘핫플레이스’로 통한다.원 후보는 선수촌이 처음 문…

축구 국가대표 공격수 오현규가 헹크(벨기에)를 떠나 베식타시(튀르키예) 유니폼을 입을 거라는 소식이 전해졌다.튀르키예 매체 ‘하베르튀르크’는 3일(한국 시간) “베식타시가 헹크 소속 한국 공격수 오현규를 영입했다. 베식타시는 헹크와 모든 조건에 합의했다”고 보도했다.또 다른 매체 ‘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