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희대 “의혹의 사적 만남 일절 없었다”…한덕수 회동설 부인
13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진행한 대법원 국정감사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추미애 법사위원장이 “대선 개입 관련 의혹 사건에 대한 시원한 의혹 해소가 없었다”며 조희대 대법원장에 대한 질의를 강행하면서 여당과 사법부의 충돌로 이어졌다. 조 대법원장은 “삼권분립 체제를 가진 법치국가에서 …
- 2025-10-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3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진행한 대법원 국정감사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추미애 법사위원장이 “대선 개입 관련 의혹 사건에 대한 시원한 의혹 해소가 없었다”며 조희대 대법원장에 대한 질의를 강행하면서 여당과 사법부의 충돌로 이어졌다. 조 대법원장은 “삼권분립 체제를 가진 법치국가에서 …

야구선수 출신 배우 최현욱이 어린이 시타자의 머리 쪽으로 빠른 시구를 던져 논란이 된 것에 대해 거듭 고개를 숙였다.최현욱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13일 “최현욱은 시구 행사 후 발생한 상황에 깊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현장의 모든 분들께 심려를 끼친 점 무겁게 받아들였다”며 “시타…

“유령인지 알고 깜짝 놀랐어요.”최근 서울 중구 저동3공원을 저녁에 산책하는 시민들이 자주 하는 말이다. 공원을 걷다보면 유령처럼 투명하게 빛나는 사람 형체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정체는 3D 홀로그램으로 구현된 ‘가상 경찰관’이다.서울 중부경찰서는 지난해 10월부터 ‘중부 안전한 공…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13일 오후 6시 기준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화재로 중단된 행정 정보시스템 709개 중 273개를 복구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3시 기준보다 복구된 시스템이 9개 추가됐다. 전체 복구율은 38.5%다.추가 복구된 시스템은 △행정안전부 유도선정보시스템…
![[단독]‘소아 투여금지’ 심혈관약, 수능-면접약으로…5년간 170만건 처방](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13/132551993.1.jpg)
고등학교 3학년 강모 양(18)은 8월 말 인천의 한 병원을 찾았다. 또래 사이에서 ‘불안 해소약’으로 알려진 인데놀을 처방받기 위해서였다. 시험 때마다 심하게 긴장해 제 실력을 못 낸다고 생각했던 강 양은 9월 모의고사에서 처음 약을 복용했다. 하지만 결과는 기대와 달랐다. “몸이 …

서울시가 송파구 가락동 공공주택 단지 지하에 핵·화생방 공격에도 견딜 수 있는 민방위 대피시설을 조성한다. 지자체가 독자적으로 핵 방호 기능을 갖춘 시설을 설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시, 최대 1020명 수용 ‘지하 대피시설’ 추진13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서울주택도시공사…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에 출석해 ‘양평 공흥지구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된 조사를 받은 뒤 숨진 양평군 공무원의 시신 부검이 13일 진행됐다.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이날 오전 경기남부경찰청의 의뢰로 실시된 양평군 50대 면장(사무관) A 씨를 부검한 결과, ‘타살 등 범죄 혐의점이…

캄보디아 납치 사건이 급증하며 빅뱅 출신 승리가 과거 현지 행사에서 한 발언이 다시 논란이 됐다. 행사 장소가 현지 대기업 계열사로 알려지며 의혹이 확산되고 있다.
![[단독]수거된 폐배터리 80%, 재사용 점검 못받고 방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13/132549755.1.jpg)
정부가 배터리 순환 경제 구축을 위해 폐배터리 수거 사업을 벌이고 있지만, 회수해 보관하고 있는 폐배터리 80%는 재사용 가능 여부를 점검조차 하지 못한 채 그대로 방치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담당 기관은 정부 감사에서 “안전 관련 문제가 우려된다”는 지적을 받았지만, 배터리 성능 평…

강원 영동 지방에 14일까지 최대 120mm 이상의 가을비가 내리는 등 전국 곳곳에 비가 예보되면서 이번 주 내내 비가 내릴 전망이다. 11일까지 한 달간 내린 비가 평년보다 3배 이상으로 많은 가운데 지구 온난화로 인한 높은 해수면 온도가 예상치 못한 ‘가을 장마’를 불러왔다는 분석…
![위생장갑까지 끼고…배달도중 치킨 빼먹은 여성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13/132550407.1.jpg)
배달기사가 손님 음식을 몰래 빼먹은 사실이 드러났지만, 배달앱 측이 ‘증거 불충분’이라며 보상을 거부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분노한 식당 주인은 직접 추적 끝에 같은 기사를 또다시 현행범으로 잡고 경찰에 신고했다.● 절반 사라진 치킨…소스는 버무려진채로 있었다치킨집을 운영하고 있는…
![[단독]스포츠윤리센터, ‘폭행·성폭력· 승부조작’ 징계 요청 156건 중 13건만 제명](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13/132549489.1.jpg)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스포츠윤리센터가 최근 5년간 학교 운동부 인권침해 및 비리 사안에 대해 관련자 징계를 요청한 156건 중 관련자 제명은 13건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징계 요청된 사건 중에는 감독이 선수를 폭행·학대하거나 성폭행을 저지른 경우도 있었는데 실질적인 징계 처분은 드문…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현지 시각) 독일 본에서 열린 제18차 UNFCCC 감독기구회의(Supervisory Body Meeting, SBM)에서 국내 기관 최초로 파리협정 제6.4조 이행을 위한 제3자 타당성 평가·검증기관 지정 운영 기구(Designated Oper…

고려대 의료원이 지난달 29일 김중강 전 대구가원요셉이비인후과의원 원장이 의학발전기금 1억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13일 밝혔다.김 원장은 일제강점기 한국 최초의 여성 의학교육기관인 조선여자의학강습소 설립의 주역 길정희, 김탁원 선생의 조카다. 김 원장은 선구자들의 뜻을 기리고 의학…

용인 스피드웨이 F1 쇼런 행사에서 오토바이 2대가 잇따라 미끄러져 관중석을 덮쳤다. 워터베리어에 물이 없어 충격을 막지 못했고, 안전관리 부실 논란이 커지고 있다.

정부가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중단된 전산시스템 가운데 20개를 대구센터로 이전하기로 확정했다.13일 김민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차장(행정안전부 차관)은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대구센터로 이전할 대상 20개를 선정했다. 일부 시스템은 민간 클라우드사 및 소관 부처와…

배우 김윤혜가 오는 25일 비연예인 예비 신랑과 백년가약을 맺는다. 패션모델로 데뷔해 배우로 성장한 그는 올해 초까지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오며 새로운 인생의 출발을 앞두고 있다.● “평생의 동반자 만나…축복 부탁”김윤혜의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는 13일 “오는 25일 김윤혜 배우가…

동거하던 여자친구가 남성 몰래 혼인신고를 해 법적 부부로 등록된 사실이 알려지며 충격을 주고 있다.여성은 남성이 이별을 통보하자 “이미 혼인신고를 마친 부부”라며 재산분할까지 요구했다.● “자유롭고 싶었다”…이혼 후 자전거 동호회서 만난 그녀13일 YTN 라디오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 체포에 대해 13일 경찰이 적법한 법 집행 절차였다고 강조했다.유재성 경찰청장 직무대행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정례 기자간담회를 열고 “체포 영장은 경찰이 단독으로 할 수 없어 법과 절차에 따라 발부됐다”며 “법원에서도 체포 적법성과 필요성을 인정했다…

서울 전역에서 쥐 출몰 민원이 급증하며 최근 5년간 9000건을 넘어섰다. 폭염·폭우와 도시 환경 변화가 주요 원인으로 지목됐고, 감염병 확산 우려 속에 위생 관리 강화의 필요성이 제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