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라엘 의회, 법원의 정부 결정 번복권 폐지조항 승인
이스라엘 의회가 24일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의 사법제도 개편을 위한 분열적 계획의 핵심 부분을 승인했다. 표결은 야당 의원들이 격렬한 논란 후 “수치스럽다”고 외치며 회의장을 뛰쳐나간 뒤 이루어졌다. 네타냐후 총리와 그의 극우 동맹들은 몇 달에 걸친 대규모 시위와 재계 지도자, 군…
- 2023-07-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스라엘 의회가 24일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의 사법제도 개편을 위한 분열적 계획의 핵심 부분을 승인했다. 표결은 야당 의원들이 격렬한 논란 후 “수치스럽다”고 외치며 회의장을 뛰쳐나간 뒤 이루어졌다. 네타냐후 총리와 그의 극우 동맹들은 몇 달에 걸친 대규모 시위와 재계 지도자, 군…

미국 조 바이든 행정부가 당분간 우크라이나에 에이태큼스(ATACMS) 지대지 장거리 미사일을 제공할 계획이 없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P는 미국 정부 관계자를 인용, “바이든 행정부는 미국 의원들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지금으로서는 우크라이나에 에이태큼스…

“선거가 아니라 대관식에 가깝다”38년째 장기집권 중인 훈 센 캄보디아 총리(70). 그가 이끄는 캄보디아인민당(CPP)이 23일 총선에서 압승을 거뒀다. 훈센 총리는 예상대로 5년 더 집권할 수 있게 됐다. 그는 올해 안에 장남 훈 마넷(45)에게 집권당 대표 및 총리직을 세습할 것…
우크라이나가 미국산 F-16 전투기 조종 훈련이 내달 시작될 것이며, 내년에는 우크라군이 이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23일(현지시간) 미 CNN 등에 따르면 올렉이 레즈니코프 우크라이나 국방장관은 이날 인터뷰를 통해 “8월부터 우크라이나 조종사들을 위한 F-16 전투…

글로벌 완성차‧충전기 업체들이 일명 테슬라 전기차 충전 방식이라고 불리는 북미충전표준(NACS)을 채택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업체들은 아직 도입에 신중한 모습이다. NACS 방식이 상대적으로 충전이 느린 데다 국내에 이미 CCS1 방식 충전기가 20만 대 이상 설치돼 있어 전환이 어렵…

23일 치러진 스페인 총선에서 제1야당인 중도우파 국민당(PP)이 페드로 산체스 총리가 이끄는 중도좌파 집권 사회노동당(PSOE)을 제치고 1당에 올랐다. 국민당은 5월 지방선거에 서도 17개 광역자치주 중 11개를 석권한 데 이어 이번 총선에서도 사회당을 눌렀다. 전 유럽에서 우크라…

“지난달 중순에 온라인으로 입장권을 예약하려니 이달 말까지 매진이었어요. 직접 창구에서 표를 구하려고 왔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포기하고 갑니다.” 최근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을 찾은 네덜란드 유학생 술탄 카미야스바예브 씨는 매표소에 길게 늘어선 줄을 보고 발길을 돌려야 했다. 그…
중국 동북부 헤이룽장성 치치하얼시에서 중학교 체육관 지붕이 붕괴돼 십여 명의 학생이 참변을 당했다. 24일 베이징일보 등에 따르면 사고는 전날 오후 3시경 치치하얼 제34중학교 체육관에서 벌어졌다. 체육관에서는 코치를 포함해 19명의 여자배구팀이 배구 연습을 하고 있었는데…

일본 외무성이 후쿠시마(福島)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와 관련한 잘못된 정보가 인터넷 등에서 확산하고 있다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24일 현지 공영 NHK 등에 따르면 외무성은 인터넷 등에서 억측으로 인한 잘못된 정보가 나돌고 있…

흑해 곡물수출협정을 갱신하지 않은 러시아가 국제사회 비판을 의식해 자국이 역할을 하겠다고 선언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직접 나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대신해 아프리카로 곡물을 공급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발표한 것. 24일(현지 시간) 푸틴 대통령은 성명을 통해 “러시아가…

미국 약 200개 교육청이 인스타그램 스냅챗 틱톡 유튜브 같이 청소년이 빠져 있는 소셜미디어 기업을 대상으로 소송전을 벌이고 있다. 소셜미디어 중독으로 교실 질서가 무너지고 10대의 정신건강에 해악을 끼친다며 집단 행동에 나선 것이다. 23일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소셜미디어 …

24일(현지 시간) 미국 대중문화 매체 버라이어티 등에 따르면 바비와 오펜하이머가 금요일인 21일 북미에서 동시 개봉한 후 주말 사흘간 각각 매출 1억5500만 달러(약 1994억 원), 8050만 달러(약 1035억 원)를 올렸을 거란 추산치가 나왔다. ‘바버하이머’ 축제 분위기 속…

대만에서 지난 5월 말부터 ‘미투 운동’(Me too·나도 당했다)이 연예계를 휩쓸고 있다. 영국 BBC는 대만에서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100명 이상이 유명인의 성희롱 및 성폭행 피해 사실을 폭로했다고 2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주로 방송진행자와 아이돌 등 유명 …

지난 18일 월북한 주한미군 트래비스 킹 이등병(23)의 송환과 관련해 유엔(UN)군 사령부와 북한 군부 간에 대화가 시작됐다고 영국 로이터 통신이 2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앤드류 해리슨 유엔군 부사령관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번 북한군과의 대화는 한국전쟁 정전협정에 따라 …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 견학 도중 무단 월북한 트래비스 킹 이등병과 관련해, 유엔군사령부(UNC)가 북한과의 대화를 시작했다고 밝혔다.24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앤드루 해리슨 UNC 부사령관은 첫 관심사는 킹 이병의 안전이라며, “북한군과의 대화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한편 킹 …
지난 5월 태국 총선에서 민심이 선택한 야권 총리 후보 피타 림짜른랏 전진당(MFP) 대표의 총리 도전이 무산되자 분노한 지지자들이 거리로 나섰다. 2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이날 방콕 도심 아속 교차로에는 수백명의 전진당 지지자들이 모여 피타 대표…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 부근 해역에서 소형 선박이 전복하면서 최소한 15명이 숨지고 19명이 실종됐다고 현지 구조 당국이 24일 밝혔다.AP와 안타라 통신 등에 따르면 지역 수색구조기관 책임자 무함마드 아라파는 남동 술라웨시주 부톤 센트럴 지구 란토 마을에서 인근 라길리 마을로 가던 목…

남태평양 통가 부근 해역에서 24일 규모 6.0 강진이 일어났다고 미국 지질조사국(USGS)이 밝혔다.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지진은 이날 오후 2시49분(한국시간 오전 11시49분)께 피지 남부 해역을 강타했다. 진앙은 남위 24.18도, 동경 178.76도이며 진원 깊이가 553…

미국 중앙은행 연준의 금리인상 캠페인이 끝나가자 미국의 자산운용사들이 대거 달러 약세에 베팅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연기금, 보험회사, 뮤추얼펀드 등 기관투자자들이 달러 약세에 대한 베팅을 18% 정도 늘렸다. 이는 역사상 최고 수준이다. 이들은 달러에…
대만에 대한 중국의 압력이 세지고 있는 가운데 마쓰노 히로카즈(松野博一) 관방장관이 유사시 주민 피난 대책을 검토하기 위해 오키나와현(?)을 23일 방문했다. FNN에 따르면 대만과는 불과 100㎞가량 떨어진 일본의 최서단 요나구니(?那?)섬을 찾은 마쓰노 관방장관은 대만 유사시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