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든, 기밀 문건 유출 사태에 “전면조사 진행 중”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기밀 문건 유출 사태와 관련해 현재 전면 조사가 진행 중임을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바이든 대통령이 이번 유출 사건을 직접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일랜드를 방문 중인 바이든 대통령은 취재진에게 “유출 문서에 대해 정보 당…
- 2023-04-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기밀 문건 유출 사태와 관련해 현재 전면 조사가 진행 중임을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바이든 대통령이 이번 유출 사건을 직접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일랜드를 방문 중인 바이든 대통령은 취재진에게 “유출 문서에 대해 정보 당…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기밀문건 유출 사태와 관련 “정보 당국, 법무부가 함께 전면적인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영국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아일랜드를 방문 중인 바이든 대통령은 기자들에게 기밀문건 유출에 대한 논평을 요청받고 “나는 지금 당장은 할 수 …

극심한 가뭄으로 현재 스페인 시골 지역의 60%가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으며 350만㏊ 이상의 농작물에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초래하고 있다고 스페인 주요 농민 협회가 13일 경고했다. 협회는 또 일부 지역에서는 이미 죽어가고 있는 올해 밀과 보리를 완전히 갈아 엎고 있어 완전히 …

특유의 ‘소금 뿌리기’ 퍼포먼스로 ‘솔트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튀르키예 출신 요리사 누스레트 괵체가 ‘학생 할인’ 발언을 했다가 논란에 휩싸였다. 12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데일리스타에 따르면 괵체는 하버드 경영대학원 앞에서 찍은 자신의 사진을 개인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며 “나…

미국 공화당 내 유일한 흑인 상원의원인 팀 스콧(57·사우스캐롤라이나)이 2024년 대선 출마를 사실상 선언했다. 폭스뉴스에 따르면 스콧 의원은 12일(현지시간) “미국을 특별하게 만드는 보수적 가치를 옹호하기 위해 절대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며 내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예…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인 빌 게이츠 빌앤드멀린다게이츠재단 공동이사장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으로부터 선물 받아 개인 휴대전화로 사용 중인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4’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빌 게이츠 이사장은 11일(현지 시간) 미국 소셜미디어인 링크드인에 “현재 내 …

미국 기밀문건 최초 유출자가 ‘OG’라는 닉네임을 쓰는 20대 초중반의 미 남성이라고 워싱턴포스트(WP)가 1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그는 자신을 미군 기지에서 일한다고 주장했으며 유출 경로로 지목된 게이머 위주의 채팅 플랫폼 ‘디스코드’ 내 채팅방에서 300건 이상의 기밀문건을 …

미국의 방산업체 대표단이 대만에 무기 생산시설 건설을 논의 중이라는 일본발 보도가 나오자 중국이 ‘레드라인’을 넘는 것이라며 거세게 반발하고 나섰다. 중국 관영매체 글로벌타임스(환구시보)는 13일 자 사설에서 루퍼트 해먼드 체임버스 미국·대만 비즈니스협의회 회장이 미국의 25개 방위…
지난해 인공지능(AI) 챗봇으로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는 챗GPT가 주가 변동을 예측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다만 정확한 변동치를 숫자로 예상한 것은 아니며 많은 사람이 쓸수록 정확도는 떨어져 실제 투자에 사용할 경우 주의해야 한다. 12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CNB…

‘해리 포터’가 원작 바탕의 TV 시리즈로 제작된다고 13일(현지시간) 미국 ABC뉴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리 포터’ TV 시리즈는 총 7시즌으로 제작되며 10년에 걸쳐 공개된다. 2025~2026년에 첫 방영될 예정이며, 새로운 출연진이 해리 포터, 헤르미온느 그레인저…

국가부도(디폴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리랑카가 토종 원숭이 10만 마리를 중국에 수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현지 환경단체는 원숭이들이 식용이나 실험용으로 공급될 것을 우려하고 있다. 13일(현지시간) 스리랑카 매체인 이코노미넥스트 등에 따르면 마힌다 아마라위라 스리랑카 농업…

북한이 현 시점에서 추가 핵실험을 할 기술적 동기 요인이 없다고 전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차장이 분석했다. 13일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차장을 지낸 올리 하이노넨 스팀슨센터 특별연구원은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에서 추가 핵실험이 임박했다는 징후…
미국 기업들이 대(對)중 의존도를 낮추려는 가운데 애플도 인도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인도는 현재 아이폰 생산량의 7%를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3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애플은 2022 회계연도에 인도에서 70억 달러(약 9조원) 이상의 아이폰을 조립했다. 애플이…
중국의 지난 3월 수출이 6개월만에 처음으로 증가했다고 13일 AFP통신이 중국 관세청인 해관총서를 인용해 보도했다. 세계 2위 경제 대국인 중국이 지난해 말 ‘제로 코로나’ 정책을 끝낸 후 경기 회복이 이어졌음을 방증했다. 총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14.8% 증가했다. 지난해 …

나루히토 일왕의 외동딸 아이코 공주가 재학 중인 대학교에 처음으로 등교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12일 교도통신, NHK 등 일본 매체들은 아이코 공주가 대면 수업을 듣기 위해 도쿄에 있는 가쿠슈인대에 등교하는 모습을 일제히 보도했다. 아이코 공주는 2020년 대학에 입학했으나 코로나로…

우크라이나 전쟁에 투입된 러시아 민간 용병 단체 바그너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인 튀르키예로부터 무기 구입을 시도한 점이 유출된 미국 기밀 문건을 통해 확인됐다고 CNN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문건에 따르면 바그너 관계자는 지난 2월 초 튀르키예로부터 무기와 장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최근 중국을 국빈 방문해 극진한 환대를 받고 돌아온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에 대해 중국의 환심을 사려고 한다고 비난했다. 12일(현지시간)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마크롱 대통령의 지난 5~7일 방중…

아놀드 슈왈제네거 전 미국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로스앤젤레스의 움푹 패인 도로를 직접 메꿨다고 12일(현지시간) AP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슈왈제네거는 11일 동료와 함께 포장 콘크리트를 사용하여 로스앤젤레스 서부에 있는 브렌트우드 지역의 도로를 보수했다. 그는 트위터에…
‘국가 부도’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리랑카가 토종 토크 마카크 원숭이 약 10만마리를 중국에 수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13일(현지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마힌다 아마라위라 스리랑카 농업부 장관은 전날 중국이 1000곳 이상의 자국 동물원이 관람용으로 스리랑카…
최근 유출된 미국 기밀문서에서 미국이 동맹국을 상대로 도·감청을 해온 정황이 포착된 가운데 백악관이 “국가안보에 필요한 일은 앞으로도 계속할 것”이며 “정보 보호 능력”이 뚫린 것을 심각하게 보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12일(현지시간)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