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英,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심사 3월로 연장…변수 나올까?
영국 정부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심사 기한을 3월말로 연장했다. 지난해 11월말 영국 정부가 대한항공의 시정조치안을 수용할 때만 해도 곧 심사가 마무리될 것처럼 보였지만 여전히 신중한 태도를 이어가고 있다. 영국 시장경쟁청(CMA)는 지난 26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
- 2023-01-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영국 정부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심사 기한을 3월말로 연장했다. 지난해 11월말 영국 정부가 대한항공의 시정조치안을 수용할 때만 해도 곧 심사가 마무리될 것처럼 보였지만 여전히 신중한 태도를 이어가고 있다. 영국 시장경쟁청(CMA)는 지난 26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4차 국가별 정례인권검토(UPR, Universal Periodic Review) 심의에서 한국 인권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내려졌다.법무부는 27일 “지난 26일 심의에 참가한 95개국 대표단으로부터 한국 인권 상황이 지난 3차 UPR이후 5년간 많은 진전을…

중국의 자동차 수출이 세계 2위로 부상함에 따라 경쟁국인 한국에 비상이 걸렸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7일 보도했다. 최근 중국이 전기차 수출 급증으로 세계 2위의 자동차 수출국에 오르자 한국의 자동차공업협회는 “이웃 국가와 경쟁할 수 있도록 수출업체를 지원하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그룹 ‘블랙핑크’와 팝스타 퍼렐 윌리엄스의 사진을 찍어주는 모습이 화제가 됐다. 25일(현지시간) 블랙핑크는 프랑스 파리 르제니스 공원에서 개최된 한 자선 콘서트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마크롱 대통령의 부인인 브리지트 마크롱 여사가 이끄는 자선 단체…
영국 정부가 경기 부양을 위해 외국인 유학생들의 아르바이트 기회 확대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불법 이민자를 낮추기 위한 방안과도 맥을 같이한다. 영국 타임지는 26일(현지시간) 각 부처 장관들이 유통·서비스직과 같은 인력 부족 분야에 있어서 내·외국인 학생들에게 시…

앤터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이 번 주 말 이집트, 이스라엘과 서안지구를 순방한다고 국무부가 2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는 이스라엘이 26일 서안지구의 팔레스타인 제닌 난민촌에 20년만에 최대 규모의 단독 공격작전을 펼치면서 이 지역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발표되어 주목을 끌고 …

중국의 한 식당이 치명적인 맹독을 가진 문어를 손님에게 내놓았다. 영국 데일리스타, 인디펜던트 등은 26일(현지시간) 손님에게 ‘파란고리문어’를 제공한 중국 식당에 대해 보도했다. 파란고리문어는 복어에도 들어 있는 맹독인 ‘테트로도톡신’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한 훠궈(중국식 샤부…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부 장관이 오는 29일 한국과 필리핀을 연달아 방문한다. 26일(현지시간) 미 국방부는 “양국의 고위 정부·군 지도자들을 만나 지역 안정을 발전시키고, 미국과의 국방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순방은 자유롭고 개방된 인…

중국이 신에너지차(NEV) 생산과 판매에서 8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했다. 12일 중국자동차공업협회(CAAM)에 따르면 중국의 2022년 신에너지차 판매량은 약 689만 대로 전년 대비 93.4% 증가했다. 신에너지차 생산량은 약 706만 대로 96.9% 늘었다. 신에너지차 붐에 힘…

최근 북중 무역이 정상화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북한이 국제적인 제재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26일(현지시간) 미국 외교 전문매체 디플로맷은 “최근 북한이 유엔 제재에 적응하고 있고, 북중 무역은 팬데믹 기간 최악의 상황에서 개선되기 시작했다”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중국 자동차 기업이 테슬라의 최대 경쟁업체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2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머스크는 전날 콘퍼런스콜에서 전기차 경쟁 지형에 관한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는 중국 자동차 회사들을 매우 존경한다”…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법상 분류에 대해 5월8일부로 현재의 ‘2류 상당’에서 계절성 독감과 같은 ‘5류’로 낮추기로 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27일 보도했다. 일본 정부는 27일 기시다 후미오 총리가 본부장으로 주재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책본부를 열고 이 …
로이드 오스틴 국방부 장관이 오는 29일부터 한국과 필리핀 순방에 나선다. 26일 미 국방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오스틴 장관은 방문 기간 중 양국 고위 정부 및 군 수뇌부를 만나 역내 안정을 증진하고 미국과의 방위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방부는 “이번…

26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캘리포니아 댄스홀에 난입한 총격범을 온몸으로 막아낸 20대 직원에게 전화를 걸어 “당신이 바로 미국”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AFP 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집무실에서 브랜든 차이(26)와 약 1분간 전화 통화하는 모…
노르웨이에 망명을 신청한 러시아 용병단체 와그너그룹의 전(前) 지휘관은 26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탈영을 시도했던 동료들이 살해당했다며 참혹했던 상황을 증언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아드레이 메드베데프는 와그너 그룹 소속으로 우크라이나로 동원된 러시아인들이 살해되고 학대…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 국제적공중보건비상사태(PHEIC) 해제를 검토한다. 2020년 1월 첫 선언 이래 3년 만이다. PHEIC는 WHO가 내리는 감염병 최고 경보다. 해제 시 사실상 2020년 3월 코로나19에 대해 선언된 팬데믹(세계적 대유행병) 사태 종식을 의미해 …
이스라엘군의 요르단강 서안 공습으로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등 10여명이 사망했다고 26일(현지시간) AFP통신이 보도했다. 이스라엘군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등에 따르면 이날 요르단강 서안 북부 제닌의 난민촌에서 양측 간 총격전이 벌어졌고, 이로 인해 60대 여성 1명을 포함해…

브라질 북동부의 투칸틴스 주에서 이동병원 차량 한 대가 트럭과 정면 충돌해 아기를 포함한 최소 12명이 숨지고 2명이 중상을 입었다고 현지 언론들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현지 군경찰에 따르면 이 사고는 25일 밤에 나티비다데 시외에서 발생했으며 반대 방향으로 달리던 두 차량…

나이를 속여 미국의 한 고등학교에 입학한 29세 한국계 여성이 서류 위조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26일(현지시간) CBS 등에 따르면 뉴저지주 뉴브런즈윅 경찰국은 나이를 속이려고 정부 공문서를 위조해 이를 행사한 혐의로 신모 씨(29)를 기소했다고 밝혔다. 신 씨는 나이를 15세…

러시아 당국이 26일(현지시간) 독립언론 ‘메두자’(Meduza)를 “바람직하지 않은 단체”(undesirable organisation)으로 지정했다. 전날 최장수 인권단체 ‘모스크바헬싱키그룹’(MHG) 해산 결정에 이은 조치다. 반(反) 러시아 단체에 칼바람이 불고 있다. 로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