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딩촬영 도중…물에 빠진 여학생 구하려고 뛰어든 中남성
웨딩촬영 중 물에 빠진 여학생을 구한 예비신랑의 사연이 전해졌다. 22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안후이성 푸양시의 한 호숫가에서 한 커플이 웨딩촬영을 하고 있었다. 이때 한 여성이 “사람이 물에 빠졌다”고 크게 외쳤다. 그러자 예비신랑 쑨 씨가…
- 2023-03-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웨딩촬영 중 물에 빠진 여학생을 구한 예비신랑의 사연이 전해졌다. 22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안후이성 푸양시의 한 호숫가에서 한 커플이 웨딩촬영을 하고 있었다. 이때 한 여성이 “사람이 물에 빠졌다”고 크게 외쳤다. 그러자 예비신랑 쑨 씨가…
찰스 3세 영국 국왕이 오는 26일부터 프랑스를 방문할 예정이었으나 연금개혁안에 대한 반대 시위 여파로 연기됐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AFP통신 등에 따르면 영국 총리실은 “프랑스 대통령이 영국 정부에 방문 연기를 요청한 뒤 당사자의 동의하에 찰스 3세 국왕의 방문을 연기하기로…

전세계 암호화폐(가상화폐)계에 큰 충격을 준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몬테네그로 당국에 의해서도 기소됐다.24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몬테네그로 당국은 권 대표를 문서 위조 혐의로 기소했다고 밝혔다. 권 대표가 몬테네그로 수도 포드리고차에서 검거된 지 하루 만에 이뤄진 조처다…

러시아육상연맹(RusAF)이 ‘도핑 스캔들’로 인한 징계에서는 벗어났지만, 러시아 선수들은 여전히 국제대회에 출전할 수 없다.세계육상연맹은 24일(한국시간) “이사회가 7년 동안 자격이 정지됐던 러시아육상연맹의 복권을 승인했다”며 “하지만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와 벨라루스 국적 선…

미국 하원이 23일(현지 시간) 중국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의 저우서우즈(周受資) 최고경영자(CEO)를 증인으로 출석시켜 틱톡의 안보 위협에 관한 청문회를 개최했다. 외국 기업의 CEO가 미 의회 청문회에서 증언한 것은 2010년 일본 도요타의 리콜 사태 이후 13년 만이다. …

한국과 미국 사법당국은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에 관해 각각 최소 7, 8개 혐의를 적용하고 있다. 권 대표의 체포로 수사가 본격화되면 혐의가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 나온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지난해 9월 권 대표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한 검찰은 당시 자본시장법 위반(사기…

LG에너지솔루션이 7조2000억 원을 투입해 단독 생산 기준 북미 최대 규모 배터리 공장 구축에 나선다. 완성차 업계의 배터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대규모 투자다. 24일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애리조나주 퀸크릭에 총 7조2000억 원을 투자해 신규 원통형 배터리 공장과 에너지저장장…

이란과 연계된 것으로 추정되는 자폭 무인기(드론)가 시리아 내 미군 등 연합군 기지를 공격해 최소 1명이 숨지고 6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미 국방부가 23일(현지 시간) 밝혔다.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의 지시로 미군이 시리아 내 이란 혁명수비대 시설들에 대한 보복 공습을 단행하는 등 중동…

미국 뉴욕의 캄캄한 하수도 터널에서 1시간가량을 헤맨 아이들이 극적으로 구조됐다. 미국 CNN,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 현지 매체는 23일(현지시간) 뉴욕시 소방국(FDNY)을 인용해 스태튼아일랜드의 하수도 터널을 헤매던 어린이 5명을 구조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시 소방국은 …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과 마크 밀리 미 합참의장이 23일(현지 시간) 하원 청문회에서 중국과의 충돌 가능성에 대비해야 한다며 국방부가 제안한 8420억 달러(약 1100조 원)의 2024 회계연도 국방 예산의 빠른 승인 및 장기적인 예산 증액을 촉구했다. 특히 오스틴 장관은 시진…

지난해 2월 세상을 떠난 고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의 1주기를 맞아 일본 도쿄에서 그를 추모하는 특별 전시회가 24일 막을 올렸다.도쿄 신주쿠 주일한국문화원에서 개막한 ‘이어령과 축소 지향의 일본’ 특별 전시회에는 고 이어령 선생의 부인인 강인숙 영인문학관 관장, 우메모토 가즈요시 일…
중국 국방부가 24일(현지시간) 남중국해 파라셀 제도 인근 해역에 미국 해군 유도미사일 구축함 밀리우스호가 전날에 이어 또다시 진입해 몰아내고 감시해야 했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우리는 미국이 그러한 도발적인 행동을 즉각 중단할 것을 엄중히 요구…
일본이 올해 안에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방류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일본 측에서 ‘오염수’가 아닌 ‘처리수’라는 주장을 펼쳤다. 24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니시무라 야스토시 일본 경제산업상은 각료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방사능 오염수라는 표현은 사실을 오인한 것”이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23일(현지시간) 공식 정상회담에 나선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최근 러시아 방문을 비롯해 우크라이나 문제 등이 논의될 전망이다.백악관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30분(한국 시간 오후 10시30분) 트뤼도 총리와 …

한화첨단소재가 1억4700만달러(약 1892억원)을 투자해 미국 조지아주에 태양광 패널 부품 공장을 설립한다. 24일 한화와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한화첨단소재는 내년 6월 가동을 목표로 미국 조지아주에 태양광 패널 EVA(에틸렌비닐아세테이트) 시트 생산공장을 짓는다. EVA 시트는 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내외가 23일(현지시간) 오후 캐나다에 도착해 저스틴 트뤼도 캐나다 총리 내외를 만나 저녁 식사를 했다. 1박2일간 일정으로 캐나다에 방문한 바이든 대통령은 다음날 양국 정상회담과 함께 의회 연설에 나서 양국 간 긴밀한 통합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AFP통신…

폴란드를 방문 중인 윌리엄 영국 왕세자가 2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만나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이날 영국 BBC에 따르면 윌리엄 왕세자는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를 방문해 우크라이나로부터 피난 온 난민들을 만나 “여러분의 회복력이 놀랍다”고 격려를 보냈다.윌리엄 왕세자는 우크…

서울의 한 대학교 학생들이 한일 정상회담과 강제징용 피해자 제3자 변제방식을 ‘굴욕외교’라 규정하며 “피해자인 우리가 죄 지은 일본 대신 보상하겠다는 말도 안 되는 ‘해법’에 국민은 모욕감을 느낀다”고 비판했다. 성균관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20명 일동은 24일 오전 11시 성균관…

태국에서 번지점프를 하던 관광객의 발목에 감겨있던 밧줄이 끊어지면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다행히 남성은 기적적으로 살아남았다. 23일(현지시간) CNN과 뉴욕포스트 등 외신들은 지난 1월 태국 파타야에서 발생한 홍콩 관광객의 번지점프 추락 사고 당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중국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을 자국 국가안보에 위협으로 규정했다.블링컨 장관은 23일(현지시간) 하원 외교위 청문회에서 틱톡이 미국 안보에 위협인지 묻는 말에 “그렇다고 생각한다”라고 답했다. 그는 “정부는 (틱톡이) 제기하는 도전을 지켜보고 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