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대통령, 美서 우즈벡·체코 대통령과 연쇄회담
유엔총회 참석차 방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우즈베키스탄, 체코 정상과 연쇄 회담을 가졌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을 먼저 만났다. 양국의 정상회담은 이번이 처음이자 7월 정상 간 전화통화가 이뤄진 지 두 …
- 2025-09-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엔총회 참석차 방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우즈베키스탄, 체코 정상과 연쇄 회담을 가졌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을 먼저 만났다. 양국의 정상회담은 이번이 처음이자 7월 정상 간 전화통화가 이뤄진 지 두 …

전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임신 중 타이레놀 복용이 아기의 자폐 위험을 높인다고 주장하자 세계보건기구(WHO)가 근거가 부족하다고 밝힘에 따라 제조사 켄뷰의 주가가 2% 가까이 반등했다.23일(현지 시각) 뉴욕증시에서 켄뷰는 1.59% 상승한 17.24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시…

중국의 한 여성이 어릴 적부터 모은 손톱을 판매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람의 손톱이 중국 전통 약재로 사용된다는 점이 알려지며 전 세계 누리꾼들이 경악하고 있다. 2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PM)에 따르면 어릴 적부터 자른 손톱을 꼼꼼히 모아 ㎏당 150위안(약 3만원…

영국 두 살 아기가 ‘바이러스’ 오진 끝에 콩팥암(윌름즈 종양) 진단을 받고 세 번째 투병 중이다. 전문가들은 조기 발견이 예후에 결정적이라고 강조한다.

중국 상하이 야생동물원 인근에서 한 고령 노인이 정체불명의 음료를 판매해 위생·안전 논란이 일고 있다.19일 중국 매체 지무뉴스에 따르면 최근 상하이 야생동물원 지하철역 부근에서 노인이 오랜 기간 노점을 차리고 불분명한 음료와 생수를 판매한다는 제보가 접수됐다.현지 매체 확인 결과 노…

태국 미인대회 우승자가 과거 노출 영상을 찍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하루 만에 대회 왕관을 박탈 당한 사연이 전해졌다.22일 태국 매체 더타이거에 따르면 최근 미인대회 ‘2026 미스 그랜드 쁘라쭈압키리칸’에서 우승한 수파니 베이비 노이논통(27)은 과거 찍은 노출 영상이 유포되면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탑승한 전용 헬리콥터인 ‘마린 원(Marine One)’에 레이저 포인터를 쏜 남성이 22일(현지시간) 기소됐다.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제이컵 새뮤얼 윙클러(33)는 지난 20일(현지시간) 저녁 백악관 인근 인도에서 이륙 중이던 마린원을 향…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한복판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차량 행렬에 갇히는 일이 벌어졌다. 이날 미국 경찰은 트럼프 대통령의 차량 행렬을 위해 잠시 도로를 통제했는데, 이 과정에서 이례적인 외교 장면이 연출됐다. 미국 이코노믹타임즈에…

미국이 유엔 총회에 참석한 이란 대표단의 코스트코 같은 대형 유통업체의 매장과 사치품에 대한 접근을 막기로 했다. 타미 피곳 미 국무부 수석 부대변인은 22일 성명을 통해 “이란 국민이 빈곤과 붕괴한 인프라, 심각한 물 전기 부족을 겪는 동안 이란 정권의 성직자 엘리트들이 뉴욕에서 흥…

미국의 주요 동맹국인 인도와 미국의 관계가 날로 악화되고 있다. 재집권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인도에 50%의 ‘폭탄 관세’를 부과한 데다 최근 인도계 전문직 근로자가 집중적인 수혜를 받고 있는 ‘H-1B’ 비자의 수수료 또한 대폭 인상했기 때문이다.미국 정부에 따르면 지난해 …

폴란드 정부가 향후 자국 영공을 침범하는 전투기 등을 논의 절차 없이 즉각 격추하겠다고 러시아에 경고했다.가디언 등에 따르면 도날트 투스크 폴란드 총리는 22일(현지 시간) 기자회견에서 “분명히 말한다. 비행체가 영토를 침범해 폴란드 상공을 비행할 경우 우리는 논의 없이 격추를 결정할…

중국이 세 번째 항공모함 ‘푸젠함’에서 전자식 캐터펄트(사출기)를 이용한 함재기 이착륙 훈련에 성공했다. 지금까지 미국 등 극소수 군사강국만 실전에서 운용했던 항모 사출 기술을 중국도 구현하며 양국의 항모 기술 격차가 빠르게 좁혀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중국 해군은 23일(현지 시간…

미국 정부가 뉴욕에 주재하거나 방문하는 이란 외교관은 미국 정부의 허락을 받지 않으면 코스트코 등에서 쇼핑하거나 사치품을 구입할 수 없다고 발표했다. 미국 국무부는 “이란 정권이 유엔 총회를 핑계로 뉴욕을 자유롭게 여행하며 테러 계획을 추진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배경을 밝…

한국 미국 일본 외교장관들이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3국 외교장관 회의를 연 뒤 공동성명에서 “북한의 완전한 비확화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미국은 핵 역량을 포함한 군사력으로 한국과 일본에 대한 철통같은 방위 공약을 다시 강조했다”고 덧붙였다.제8…

뉴칼레도니아에서 야생 표범상어 3마리가 함께 짝짓기하는 장면이 처음 관찰됐다. 연구진은 멸종위기 종 보존과 번식 연구에 중요한 자료라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의 미국 사업권 인수에 친(親)트럼프 방송인 폭스뉴스와 유력 경제지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을 소유한 보수 성향 언론 재벌 루퍼트 머독과 그의 장남 러클런이 참여할 것이라고 21일 밝혔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은 WSJ가 자신과 월…

중국이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의 대형 인공지능(AI) 인프라 개발 계획 ‘스타게이트’에 맞서기 위해 AI 데이터센터를 대폭 늘리고, 전국 곳곳에 산재한 주요 센터를 통합하기로 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21일 보도했다. FT에 따르면 중국 동부 내륙 안후이성의 농촌 …

‘포스트 이시바’를 뽑는 일본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가 22일 고시와 더불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야당이 세를 결집하지 못하는 가운데 다음 달 4일 선출되는 새 총재가 차기 총리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까진 고이즈미 신지로(小泉進次郎·44) 농림수산상과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이스라엘이 국제사회가 팔레스타인 영토로 인정하는 요르단강 서안의 일부 지역을 합병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영국 캐나다 호주 포르투갈 등 4개국이 팔레스타인을 ‘공식 국가’로 승인하고 프랑스 벨기에 룩셈부르크 등도 동참하겠다고 밝힌 데 따른 대응 차원이다. 유엔 총회 참석을 위해 …

핀란드 헬싱키대 연구진이 섭취하는 고기와 가공육 일부를 콩류로 대체할 경우 남성의 체중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동시에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19일(현지시간) 헬싱키대학, 미국 과학전문지 스터디파인즈에 따르면 헬싱키대 연구팀은 건강한 성인 남성 102명을 대상으로 6주간 진행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