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뉘르부르크링 24시’ 10년 연속 완주 도전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현대N’이 19일(현지 시간)부터 나흘간 독일 뉘르부르크에서 열리는 ‘2025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출전한다. 뉘르부르크링 24시는 산악 지형에 위치하며 주행 난이도가 높아 이른바 ‘녹색지옥’이라 불리는 뉘르부르크링 서킷을 24시간 동안 주행하…
- 2025-06-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현대N’이 19일(현지 시간)부터 나흘간 독일 뉘르부르크에서 열리는 ‘2025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출전한다. 뉘르부르크링 24시는 산악 지형에 위치하며 주행 난이도가 높아 이른바 ‘녹색지옥’이라 불리는 뉘르부르크링 서킷을 24시간 동안 주행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한국타이어는 2013년 국내 타이어 브랜드 최초로 선정된 후 13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대표 타이어 기업에 선정됐다. 특히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

볼보자동차코리아는 XC40 블랙 에디션 온라인 판매 시작 15분만에 완판했다고 17일 밝혔다.XC40은 앞서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3분), XC40 다크 에디션(4분), XC40 블랙 에디션(7분) 등 세 번의 에디션 출시에서 모두 완판됐는데, 이번에 다시 선보인 XC40 블랙…
![[현장]자극적인 ‘혼다 모터사이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7/131826179.2.jpg)
대한민국 15년 차 직장인의 하루는 짧고, 일 년은 더 빠르다. 일과 가정 사이를 부지런히 오가다 보면 스스로를 위한 시간은 한참 뒤로 밀려 있다. 그 공백은 체감조차 되지 않는 세월이 채운다. 대부분은 이 공허함을 은퇴 즈음에야 자각하곤 한다.지난 13일 찾은 경기도 이천 외곽의 ‘…
LG에너지솔루션이 중국 완성차 업체인 체리자동차에 약 1조 원 규모의 원통형 46시리즈(지름 46mm) 배터리를 공급한다. 국내 배터리 회사가 중국 완성차 업체에 원통형 배터리를 대규모로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체리자동차와 6년 동안 총 8GWh(기가와트시)…

현대자동차 ‘더 뉴 엘란트라 N TCR’이 13∼15일(현지 시간) 스페인 발렌시아 리카르도 토르모 서킷에서 열린 2025 TCR 월드투어 2라운드에서 우승했다. 사진은 우승 직후 네스토르 지롤라미 선수가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기아가 16일 ‘봉고 Ⅲ EV 특장차’ 판매를 시작했다.이 차는 봉고 III EV 기반 특장 모델로 냉동탑차, 내장탑차, 윙바디, 양문형 미닫이탑차, 파워게이트가 있다.이번 특장차는 기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급속 충전시간 단축, 탑차 LED 조도 상향, 수직형 파워게이트 품질 개선…

로터스자동차코리아가 16일 ‘공식 시승차’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상품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꼼꼼한 검수 과정을 거친 차들이다. 로터스자동차코리아의 공식 서비스센터는 영국 본사에서 공수한 첨단 설비 및 장비를 갖추고 있고, 본사 교육을 통해 수리 및 진단 자격을 취득한 인원과 전기차 …

도시의 대기질 개선을 위한 주요 과제로 떠오른 ‘도로 재비산먼지 저감’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재비산먼지를 청소하는 환경미화원의 건강권 보호를 위한 ‘전기 청소차 도입’이 정책적·산업적 화두로 부상 중이다.○ 재비산먼지, 도시 미세먼지 숨은 주범도로 재비산먼지는 차…

혼다코리아가 모터사이클 전용 혼다 순정 엔진오일 브랜드인 ‘프로 혼다’를 16일 출시했다. 프로 혼다는 지난 20년 이상 국내 시장에서 사랑받아 온 ‘혼다 울트라 오일’을 개선해 만든 브랜드다. 혼다 모터사이클 엔진의 성능을 극대화하고 환경 친화적 성능을 강화해 개발된 4행정 엔진용 …

이탈리아 풀리아 주정부와 피렐리가 지역 내 도로망의 실시간 현황 및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바리에 위치한 풀리아 주정부 청사에서 미켈레 에밀리아노 풀리아 주지사와 피렐리의 마르코 트론케티 프로베라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전방위적 관세 정책으로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의 대미 투자가 급격히 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완성차 업체들은 관세 폭탄을 피하기 위해 미국 내 생산을 늘리는 등 공급망을 재편하고 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는 15일 이런 내용을 담은 ‘미…

제네시스가 세계 3대 모터스포츠 대회인 ‘르망 24시’에 참가했다. 모터스포츠 팬층이 두꺼운 유럽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고성능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다. 제네시스는 자사 레이싱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GMR)’이 14일(현지 시간) 프랑스 르망에서 개막한 르망 24시 LMP…

현대자동차그룹이 제네시스 브랜드를 앞세워 다시 한 번 글로벌 모터스포츠 분야 도전을 이어간다. 세계 최고 권위 자동차 경주대회로 꼽히는 르망24시(24 Hours of Le Mans) 내구레이스 현장에서 제네시스 레이싱 팀(제네시스마그마레이싱, GMR) 운영 로드맵과 제네시스 브랜드 …

현대자동차그룹이 월드랠리챔피언십(현대자동차)에 이어 글로벌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간다. 이번에는 제네시스 브랜드를 앞세워 내구레이스인 ‘월드인듀어런스챔피언십(WEC, World Endurance Championship)’에 출사표를 던졌다.제네시스 레이싱 팀 ‘제네시스…

제네시스가 전기차를 앞세워 본격적으로 유럽 시장 확장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이 미국 시장의 제네시스 브랜드 성공을 발판삼아 유럽 시장에서도 고급화 전략을 본격화하는 것이다.제네시스는 13일(현지시간) 프랑스 르망에서 열린 르망24시(24 Hours of Le Mans) 매뉴팩처라운지 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25% 수입차 관세가 제너럴모터스(GM) 글로벌 전략에 근본적 변화를 가져오면서 한국지엠이 전례 없는 위기에 직면했다. GM 본사는 멕시코 생산 물량을 미국으로 이전하는 등 대규모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 반면 한국지엠은 비용 절감을 위한 대규모 자산 매각을…

현대자동차는 12일 고성능 세단 전기차 ‘아이오닉 6 N’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아이오닉 6 N은 7월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행사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신차 시승기]상상 속 그 차… ‘AMG GT’ 서킷 질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2/131797132.2.jpg)
‘AMG GT’. 이름만 들어도 심장이 뛰고, 본능이 깨어난다. 웅장한 배기음과 근육질 실루엣이 머릿속에 바로 그려지는 고성능 스포츠카. 상상을 실현시켜줄 수 있는 그 차. 2015년 이후 10년 만에 한국 땅을 밟은 AMG GT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안방 무대인 용인 ‘AMG 스피…

현대자동차는 12일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6N’의 이미지를 공개하며 고성능 세단 전기차의 미래를 선보였다. 이미지는 대형 윙 스포일러와 확장된 차체, 공기역학적 효율성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강조하고 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고성능 세단의 강렬한 개성을 드러낸다.아이오닉 6N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