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가수 김흥국이 정치와 선을 긋고 가수이자 방송인으로서 본업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정치적 행보를 둘러싼 논란 이후, 그는 자신의 선택에 대한 부담과 후회의 감정을 솔직하게 전하며 정치 활동을 사실상 정리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김흥국은 2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흥국 들이대…

채식 식단연구로 명성을 얻은 정위스님의 레시피가 종합편성채널 방송에서 무단 도용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광복 80주년인 올해가 저물어가는 가운데 대한민국역사박물관(서울 종로구)이 우리 현대사의 여정을 조명한 전시 2건을 최근 개막했다.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는 ‘1945-1948 역사 되찾기, 다시 우리로’는 격동의 해방공간 속에서 잃어버렸던 우리의 이름을 되찾고, 왜곡된 역사를…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이하 대피모)는 지난 14일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한 제51차 추계학술대회에 4300여 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학술대회에서는 핵심 아젠다 ‘From Energy to Signal(에너지에서 신호로)’를 중점으로, 에너지 기반 치료를 넘어 세포와 조직 간 신호…

400년 넘게 이어져 온 전남 보성의 고택이 국가유산으로 지정됐다.국가유산청은 ‘보성 봉강리 영광정씨 고택’을 국가민속문화유산으로 지정했다고 22일 밝혔다. 호남지역 민가의 특징이 잘 남아있는 이 고택은 정손일(1609∼?)이 처음 터를 잡은 이래 이어져 온 곳으로, 안채 사랑채 사당…

관훈클럽은 제73대 총무로 이하원 조선일보 외교안보 에디터를 22일 선출했다. 이 신임 총무는 고려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1993년 조선일보에 입사, 워싱턴·도쿄특파원, 논설위원, TV조선 정치부장·메인뉴스 앵커 등을 지냈다. 임기는 내년 1월 11일부터 1년. 관훈클럽은 이날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원장에 임진택 전 경기아트센터 이사장(75·사진)을, 신임 이사장엔 강헌 전 경기문화재단(63·사진) 대표를 임명했다고 22일 밝혔다. 연극 연출자이자 판소리 명창인 임 신임 원장은 1998년 옥관문화훈장을 수훈했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

배우 신민아와 김우빈이 결혼한 가운데 신민아가 선택한 엘리 사브 웨딩드레스와 김우빈의 맞춤 수트가 화제다. 글로벌 셀럽 웨딩룩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연극평론가협회(회장 이화원)가 22일 ‘올해의 연극 베스트3’로 ‘삼매경’, ‘걸리버 여행기: 줌 인 아웃’, ‘묵티’를 선정했다고 밝혔다.국립극단의 ‘삼매경’(이철희 연출)은 함세덕 원작 ‘동승’의 확장성을 연극적 언어로 증폭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극단 하땅세의 ‘걸리버 여행기:…

가수 김장훈이 그룹 ‘엠블랙’ 출신 미르(방철용)의 결혼식 영상을 소셜미디어에 올렸다가 비연예인 신부 얼굴이 노출돼 논란이 일자 사과했다.김장훈은 2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방철용군 결혼 영상관련 사죄의 말씀 올립니다”라며 고개를 숙였다.그는 “어제 결혼식에 가서 2부 축가 순서에 …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신혼여행 근황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도 너무나 꿈만 같았던 우리의 시간들”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발리의 울창한…

올해 한국 출판계에서는 부동산 폭등으로 빚어진 문제 등을 담은 김애란 작가의 단편소설집 ‘안녕이라 그랬어’(문학동네), 극도의 편리성 추구로 생기는 병폐를 다룬 ‘편안함의 습격’(수오서재) 등 시대 현안과 이에 반응하는 개인의 삶을 포착한 책들이 주목을 받았다.2026년 출간 예정인 …

막걸리, 제로 콜라, 다이어트 식품 등에 폭넓게 사용하는 인공 감미료 아스파탐을 장기간 먹으면 심장과 뇌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아스파탐은 설탕보다 약 200배 더 강한 단맛을 낸다. 하지만 열량이 거의 없으므로 혈당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적다. 그래서 당뇨나 당…

가수 김흥국이 정치적 성향과 관련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22일 김흥국의 유튜브 채널 ‘김흥국 들이대TV’에는 ‘김흥국, 솔직한 심경을 털어놓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영상 속에서 김흥국은 “요즘 방송이고 행사고 전혀 없어서 유튜브를 열심히 열심히 하고 있다, 매일 또 틱톡 라이…

천주교, 개신교 등 종교 지도자들이 성탄절을 맞아 “가장 외지고 어두운 곳에 먼저 손 내미는 용기를 갖자”라고 당부했다.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는 19일 “성탄을 맞아 강생하신 주님의 은총과 평화가 모든 이에게 충만히 내리기를 기도한다”라며 “특히 삶의 상처와 외로움, 고립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