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사단법인 부산어린이어깨동무는 부산평화영화제 경쟁 부문에 상영될 작품을 공개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16회째를 맞는 부산평화영화제는 영화로 평화의 소중함을 나누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올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부산 중구의 상영관에서 공모에 통과한 작품들이 상영된다…

아내를 살해한 혐의로 재판을 받아온 대형 로펌 출신의 미국변호사에게 중형이 확정됐다. 대법원 1부(주심 서경환 대법관)는 24일 살인 혐의로 기소된 현모 씨(51)에 대해 징역 25년을 선고한 원심 판단에 잘못이 없다며 이를 확정했다. 현 씨는 2023년 12월 서울 종로구의 자택에서…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손준성 대구고검 차장검사(검사장)의 무죄가 확정됐다. 2022년 5월 기소된 뒤 3년 만이자 2심 선고 후 약 5개월 만에 나온 대법원 판단이다.24일 대법원 1부(대법관 노경필)는 공직선거법 위반, 공무상 비밀누설 등 혐의로 기소된 손 검…

방송인 신정환이 최근 유튜브에서 ‘연예계 성상납’ 주장을 내놓은 것과 관련해 경찰에 수사를 촉구하는 진정서가 접수됐다.23일 한 민원인은 “연예인 성상납 폭로 방송에 대한 성매매처벌법 수사를 촉구한다”며 경찰에 진정서를 제출했다고 온라인커뮤니티에 밝혔다.민원인은 “이번 사건이 단순한 …

검찰이 24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뇌물 수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문 전 대통령은 옛 사위 서모 씨의 타이이스타젯 특혜 채용 의혹 관련 검찰 수사를 받고 있었다.이날 검찰은 “타이이스타젯의 실소유주인 더불어민주당 이상직 전 의원은 뇌물공여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서울 지하철 4호선 혜화역에서 시위를 벌이고 있는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시위대가 사흘 연속으로 승강장에서 강제퇴거당했다.전장연 시위대 10여 명은 24일 오전 8시께부터 서울 종로구 혜화역 하행선 승강장에서 821일 차 지하철 선전전을 피켓 시위를 진행했다.방패를 들고 승강장…

애인이 생겨 가정을 버린 아버지로부터 부양료를 청구받게 된 남성의 사연이 공개됐다.24일 YTN라디오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소’에는 부양료를 요구하는 아버지 때문에 분노한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사연을 보낸 A 씨에 따르면 그의 가정은 평범한 중산층 가정이었다. 아버지는 평범한 회사원…

제주 해상에서 7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돼 해경이 수사에 나섰다.24일 제주해양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36분께 제주시 한림항 해상에서 ‘물 위에 사람이 떠있다’는 신고가 소방당국에 접수됐다.출동한 119는 수난장비를 이용해 해상에 있던 변사체를 발견해 수습했다.해경 조사결…

무인점포를 노리고 여러 차례 물건을 훔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그는 신분증을 결제 단말기에 넣어 CCTV를 속이는 수법을 사용했다.23일 인천 연수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A 씨(30대)를 구속해 검찰에 넘겼다고 밝혔다.A 씨는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4일까지 인천 연수구의 한…

경기 용인시에서 가족 5명을 살해한 50대 남성 A씨가 24일 검찰에 넘겨졌다. A 씨는 이날 오전 8시경 용인동부경찰서 유치장을 나서며, “계획 살인이냐”는 질문에 고개를 끄덕였다. 그 외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A 씨는 지난 15일 용인시 수지구 자택에서 부모(80대), 배우자(5…

‘부산 돌려차기’ 사건의 피해자인 김진주 씨(필명)가 2차 가해자인 오 씨(28) 에게 협박 혐의로 고소당했다.23일 서울 은평경찰서는 오 씨가 협박 등의 혐의로 김 씨를 고소한 사건을 김 씨 주거지 관할 경찰서로 최근 이송했다고 밝혔다.오 씨는 김 씨가 지난해 5월 소셜미디어(SNS…

경기 용인시 한 아파트에서 자신의 가족 5명을 살해한 50대 가장이 24일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이날 오전 8시께 경기 용인동부경찰서 유치장을 나선 A씨는 취재진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한 채 호송차에 올랐다. 그는 이동 과정에서 “계획 살인이 맞느냐”는 질문에는 고개를 끄덕…

초등학생 제자들을 수년간 성추행한 30대 방과 후 학교 강사가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24일 광주고법 전주재판부 제1형사부(양진수 부장판사)는 성폭력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13세 미만 미성년자 위계 등 추행) 혐의 등으로 불구속된 A 씨(30대)에 대한 항소심에서 검…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장시간 자리를 차지하고 공부하는 일명 카공족에 대한 특단의 조치를 내놓은 것으로 보인다.23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서울의 한 스타벅스 매장에 게시된 매장 이용 안내문이 올라왔다.매장 이용 안내문에는 “30분 이상 좌석을 비우실 경우 파트너가 자리를 정리할 수 있다…

24일 목요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기상청은 이날 “당분간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에, 오전부터 25일까지는 그 밖의 전국에도 바람이 순간풍속 55㎞/h(15m/s)(산지 70㎞/h(20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