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전 한 초등학교에서 교사에 의해 학생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자 학부모들은 불안을 호소하고 있다.11일 경기도 안양에 거주하는 전모(38)씨는 “첫째가 9살이고 둘째가 6살인데 (학교 보내기가) 무서워졌다”고 말했다. 전날 오후 대전 서구 한 초등학교에서 학생이 흉기에 찔려 사망한 …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8살 김하늘 양을 살해한 교사 A 씨(48)에 대한 체포가 12일 저녁 이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11일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전날 오후 9시께 응급 수술을 마치고 중환자실에 입원한 상태다.경찰 관계자는 A 씨 체포 여부에 대해 “병원 측에서 수술 후 최소 4…

교정공무원 정신건강 실태분석 결과 과밀수용으로 인한 과중한 업무량 및 인력부족 문제가 가장 높은 스트레스 요인으로 나타났다. 법무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2024년 교정공무원 정신건강 실태분석’ 결과를 11일 공개했다.격년 주기로 실시되는 이번 조사는 지난해 9월23일부터 …

사람의 날숨 성분을 분석해 95% 정확도로 폐암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됐다.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11일 검진자의 날숨을 통해 폐 속 암세포 덩어리에서 발생하는 다종의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을 감지하는 센서 시스템과 여기에서 얻은 데이터를 분석해 폐암 환자를 …

1000만 먹방(먹는 방송) 유튜버 ‘쯔양’에게 협박해 금품을 갈취한 혐의로 기소된 유튜버 구제역(본명 이준희)에게 검찰이 징역 4년을 구형했다.10일 수원지법 형사14단독 박이랑 판사 심리로 열린 구제역의 공갈 등 혐의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재판부에 징역 4년을 선고해달라고 요청했다.…

#. 최근 50대 여성 박모 씨는 손과 발이 저리고 아릿하거나 찌릿찌릿한 통증이 지속되자 병원을 방문했다. 박씨는 단순한 수족냉증으로 여겼지만, 말초신경병증 진단을 받았다.입춘 한파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손발 저림 증상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손발 저림 증상이 지속…

대전 서구 관저동의 한 초등학교에서 8세 학생을 살해한 교사 A 씨가 최근 동료 교사를 위협하는 등 난동을 부렸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를 두고 해당 교사가 사전에 범행 기미를 보였는 데도 막지 못했다는 지적이 나온다. 11일 대전시교육청과 경찰 등에 따르면 A 씨는 6일 웅크리고 앉아…

재혼을 희망하는 돌싱(돌아온 싱글)들은 교제에 가장 큰 걸림돌로 ‘(상대의) 자녀(男)’와 ‘원거리 거주(女)’를 꼽은 것으로 드러났다. 재혼정보업체 온리-유가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와 공동으로 3일∼8일 전국 (황혼)재혼 희망 돌싱 남녀 536명(남녀 각 268명)을 대상으로 ‘원활한…

망상에 빠져 70대 이웃을 때려 숨지게 해 살인 혐의로 구속 기소된 최성우(28)가 1심에서 징역 30년을 선고받았다. 서울북부지법 제13형사부(부장판사 이태웅)는 11일 오전 최 씨에게 징역 30년을 선고했다. 또 5년간 보호 관찰을 받을 것을 명했다. 최 씨는 지난해 8월 20일 …

국가에 의한 대표적 인권침해 사건으로 꼽히는 형제복지원 사건의 피해자에게 국가가 손해를 배상하라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11일 대한법률구조공단에 따르면 부산지법 민사재판부는 형제복지원 사건의 피해자 A 씨가 국가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원고에게 1억 원을 지급하라”고 …

“과밀 수용이 심해지다 보니 매일 수용자 간 갈등이나 싸움이 생긴다. 그에 따른 고충 상담이나 민원 처리로 업무가 과중되는 측면이 있다.”(A 교도관)교정시설 과밀 수용으로 교도관들이 업무량이 늘면서 극심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법무부는 11일 전국 54개 교정기관…

10일 대전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8세 아이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숨진 학생의 아버지가 “이번 사건은 100% 계획범죄일 것”이라고 주장했다.11일 뉴스1에 따르면, 현장을 처음 발견한 사람은 친할머니 A 씨다. A 씨는 아들로부터 손녀가 사라졌다는 말을 듣고 …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사건의 증인으로 채택된 조지호 경찰청장이 헌법재판소에 8차 변론기일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조 청장은 전날 헌재에 8차 변론기일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헌재는 지난 5일 조 청장을 오는 13일 열리는 윤 대통령 탄핵 …

맞벌이 부부가 쓸 수 있는 부부 합산 육아 휴직이 최대 2년에서 3년으로 늘어났다.11일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개정된 육아지원 3법의 후속 조치로 ‘남녀고용평등법’, ‘고용보험법’, ‘근로기준법’ 대통령령안을 이날 국무회의에서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육아지원 3법 개정안에는 육아휴직 및…

담배를 사고 남은 돈으로 복권을 샀다가 5억 원에 당첨된 사연이 전해졌다.7일 동행복권에 따르면 스피또1000 91회차 1등 당첨자 A 씨는 경기 부천 원미구 도당동의 한 복권 매장에서 복권을 구매했다.A 씨는 “평소 로또복권을 구매하고 스피또는 가끔 구매한다”며 “담배를 사고 나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