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포천의 한 초등학교 관로 공사 현장에서 항공투하탄 1발이 발견돼 학생과 교직원 등 수백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8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경 포천시 일동면의 한 초등학교 수영장 하수관로 공사 현장에서 길이 약 1m의 폭탄이 발견됐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공군 관계자들은 …
세종시는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한글의 세계화 사업’이 외교부의 ‘2025년 공공외교 우수사례’ 지방자치단체 부문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이 사업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한국어 학습을 희망하는 해외 참여자를 모집해 세종시 직원과 1 대 1로 연결하고, 전화로 …

흉기로 병원 외벽에 흠집을 내면서 악담과 협박을 한 무속인이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광주지법 형사8단독 김용신 부장판사는 특수재물손괴, 특수협박 혐의로 기소된 무속인 A 씨(73·여)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8일 밝혔다.재판부는 A 씨에게 보호관찰을 받을 것도 명령…

유나이티드어소시에이츠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EBS TOPIK(한국어능력시험) II 공식 교재 및 모의고사 기반의 AI 토픽 학습 애플리케이션 ‘토픽쌤(TOPIK SSAM)’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유나이티드어소시에이츠는 교육 콘텐츠와 AI(인공지능) 기술…

국민의힘 양향자 최고위원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옥중 메시지’ 발신을 중단해야 한다고 공개적으로 촉구했다.8일 양 최고위원은 자신의 SNS에 “옥중 정치가 활발해질수록 국민의힘은 (내년 지방선거에서) 불리해진다”며 “윤 전 대통령은 옥중 메시지를 삼가야 한다”고 밝혔다.그는 윤 전 대…

경기 포천시 한 초등학교 수영장 공사 현장에서 폭탄이 발견돼 교사와 학생 수백 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8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께 포천시 일동면 한 초등학교 수영장 하수관로 공사 현장에서 길이 1m가량의 폭탄 1개가 발견됐다.발견된 폭탄은 과거 공군이 사용했던 항…

성남도시개발공사(성남도개공)가 대장동 개발사업 시행사 ‘성남의뜰’을 상대로 제기한 배당 결의 무효확인 소송의 첫 재판이 내년 3월로 미뤄졌다. 당초 이달 9일로 재판이 예정됐지만. 재판부는 내부사정을 이유로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미성년 중범죄를 인정하고 은퇴한 조진웅을 두고 한 다큐 감독이 과거 폭행 피해를 주장하며 논란이 확산됐다. 소속사는 “은퇴해 드릴 말씀이 없다”고 입장을 전했다.

신라호텔 50만원 케이크에서 색상 오배송과 크랙(금) 현상이 잇따라 제기됐다. 흑백리뷰·최화정 유튜브 리뷰로 논란이 확산되자 신라호텔은 “실수 인정,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영어 난이도와 관련해 수능 출제 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 조사를 이달부터 진행한다. 난이도 조절을 실패한 영어 영역에 대한 조사를 중점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교육부는 8일 기자단 문자 공지를 통해 “12월 중으로 (평가원을) 조사…

이동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과 65세 이상 고령 보행자를 위해 횡단보도의 초록불 신호를 더 길게 해야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영국 배스·버밍엄·엑서터대학교 공동 연구진이 국제 학술지 나이와 노화(Age and Ageing)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65세 이상 고령층 1110명의 보…

인천의 한 식당에서 전 여자 친구를 흉기로 찔러 살해하려 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구속됐다.인천 미추홀경찰서는 살인미수와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은 A 씨를 구속했다고 8일 밝혔다.전날 인천지법 김현진 영장당직 부장판사는 A 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에스알(SR)이 내년까지 통합을 추진한다. 2016년 SR 출범과 함께 시작된 철도 경쟁체제가 다시 독점체제로 돌아가는 것이다. 이에 따라 내년에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앱)에서 KTX와 SRT 예매가 모두 가능해진다. 수서역 출발 좌석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대학 교수들이 올해의 사자성어로 변동불거(變動不居)를 선정했다. ‘세상이 잠시도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흘러가며 변한다’는 뜻이다. 교수신문은 8일 전국 대학 교수 766명이 설문조사에 응답한 결과 ‘변동불거’가 33.94%(260명)로 1위로 꼽혔다고 밝혔다. 교수신문은 매년 교수들의…

조희대 대법원장이 8일 오전 연말연시를 맞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 이웃돕기 캠페인 ‘희망2026나눔캠페인’에 성금을 전달했다.조희대 대법원장은 이날 서울 서초구 대법원을 방문한 사랑의열매 김병준 회장에게 이웃사랑의 상징인 사랑의열매를 전달받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