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제때 학교 다녔으면 이 모습”…AI 졸업사진에 만학도 글썽[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28/133249983.1.jpg)
“와 정말 나 어릴 때 같네. 엄청 신기하다”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청 별관에서 2025학년도 늘푸름학교 졸업식이 열렸다. 만학도들의 졸업사진과 함께 ‘어린 시절의 나’가 화면에 나타나자, 졸업생들이 웅성거렸다. 이날 늘푸름학교 졸업식에 참석한 졸업생 45명의 평균 나이는 74.2세…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 측이 뉴진스 탬퍼링 의혹을 “대국민 사기극”으로 규정하자, 어도어가 “법정에서 다툴 일”이라며 정면 반박했다. 쟁점은 자본시장법으로 확장되고 있다.
![[단독]“구글스토어 앱이라 믿었는데”…성인용품 미끼 ‘사기 앱’ 기승](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28/133250939.1.jpg)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앱이라 의심조차 안 했는데 2억을 사기당했습니다.”울산 북구에 사는 김모 씨(55)는 지난해 12월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앱) 공식 장터인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한 앱 하나로 거액을 잃었다. 온라인 광고를 통해 알게 된 성인용품 판매 앱이 지옥의 시작이…

손주가 준 용돈을 모아 마련한 할머니의 쌈짓돈을 경찰이 찾아준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28일 김포경찰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9일 오전 10시 30분경 사우지구대를 찾은 A 씨(82)는 “손주에게서 받아 모아둔 돈 100만 원을 양말에 넣고 은행에 가다가 잃어버렸다”며 도움을 요…

밴드 어쿠스틱 콜라보의 보컬로 활동한 모수진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27세.모수진의 소속사 패닉버튼은 27일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어쿠스틱 콜라보 보컬 모수진 님께서 25일 우리 곁을 떠났다”고 밝혔다. 모수진의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소속사는 사인을 밝히지 않겠다고 밝혔다.…

희귀 신장암 4기 투병 중에도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했던 유튜버 유병장수걸이 28세 나이로 별세했습니다. 유족 측은 유튜브를 통해 마지막 인사를 전하며 팬들의 사랑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애도 물결이 이어지는 고인의 소식을 전합니다.

검찰이 압수해 보관하던 비트코인 320개(시가 약 400억 원)가 사라진 사건과 관련해 관리를 맡았던 수사관들에 대한 감찰에 착수했다. 피싱 사이트를 압수수색한 검찰은 비트코인 관리에 관여한 수사관들의 휴대전화를 확보해 내부 연루 가능성까지 들여다보고 있다.28일 검찰에 따르면 광주지…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에게 1심 법원이 징역 1년 8개월의 실형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김 여사가 받는 세 가지 혐의 중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가담 혐의(자본시장법 위반), 명태균 여론조사 무상 제공 혐의(정치자금법 위반) 등은 무죄로 봤고 샤넬백 및 그라프 목걸이 수수 등…

전남 여수서 공무원을 사칭한 피해가 연달아 발생하면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28일 여수시에 따르면 최근 서점을 운영 중인 A 씨가 시청 직원을 사칭한 B 씨에게 1 억 원대 사기 피해를 입어 경찰에 신고했다.이번 사기는 실제 수 차례 소액 거래를 통해 신뢰를 쌓은 뒤 범죄에 악용한 …

법원이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에게 1억 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했다. 권 의원에게 1억 원을 건넨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도 징역 1년 2개월에 처해졌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우인성)는 28일 권 의원의 정치자금법위반 혐의를 유죄로 …

“솔선수범을 보이진 못할망정 반면교사가 되면 안 된다.”2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 311호 형사중법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우인성) 심리로 열린 김건희 여사의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등에 대한 1심 선고공판에서 재판장인 우인성 부장판사가 김 여사를 바라보며 양형 이유를 설…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통일교 청탁 명목 샤넬 가방 수수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에 대해 법원이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했다. 앞서 윤 전 대통령이 체포방해 혐의 등으로 5년을 선고 받은 데 이어 김 여사도 실형을 선고받으면서 헌정 사상 최초로 …

법원이 ‘위례신도시 개발사업 특혜의혹’과 관련해 약 211억 원의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로 기소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와 남욱 변호사, 정영학 회계사 등에게 1심에서 무죄를 선고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1단독 이춘근 부장판사는 28일 오후 유 전 직무대리, 남 변호사, …

‘1억 원 공천헌금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김경 전 서울시의원의 사직서가 28일 수리됐다. 그러나 김 전 시의원은 경찰 수사를 이유로 의정활동을 사실상 중단한 상태에서도 1월 640만 원가량의 보수를 수령한 것으로 드러났다.서울시의회는 이날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이 김 전…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으로부터 불법 정치자금 1억 원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28일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았다. 재판부는 “국회의원의 책무를 저버린 행위”라며 “민주 정치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려는 정치자금법의 입법 목적을 훼손했다”고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