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42
구독




18일 강원 강릉의 한 창고에서 발생한 화재가 진화작업 끝에 2시간 20여분 만에 꺼졌다.강릉소방서와 산림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53분쯤 강릉 포남동의 한 3층 규모 창고에서 불이 났다.소방당국은 진화차 등 장비 55대 인력 179명을 투입해 약 2시간 20여분 만인 이날 …

12·3 비상계엄 선포로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 여부를 가를 법원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시작됐다. 서울서부지법 차은경 부장판사는 18일 오후 2시부터 내란 우두머리 및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를 받는 윤 대통령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하고 …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들을 위로하는 정부 합동추모식이 참사 21일만에 열렸다.12·29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가족협의회와 국토교통부, 전남도 등은 18일 오전 전남 무안군 망운면 무안국제공항 2층 국제선 대합실에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 합동추모식을 열었다.‘우리가 함께 …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18일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사고 원인을 명확히 규명하고 필요한 개선책을 조속히 마련하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무안국제공항에서 열린 여객기 사고 합동추모식에 참석해 “조사 진행 사항을 투명하게…

12·3 비상계엄 선포 사건의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서울서부지법에서 열리는 구속영장실질심사에 직접 출석한다. 앞서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이 전직 대통령 신분으로 구속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한 적 있지만 현직 대통령이 직접 출석하는 것은 이번이 …

이화여대가 17년 만에 학부 등록금 인상을 결정했다.18일 이화여대에 따르면 이 대학 등록금심의위원회(등심위)는 전날 3차 회의를 열어 올해 학부 등록금을 전년 대비 3.1% 올리기로 의결했다. 원안은 3.9% 인상이었으나 학생 측 요구가 일부 수용되면서 인상률은 3.1%로 낮춰서 결…

경찰은 18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저지한 혐의(특수공무집행방해 및 직권남용 등)를 받는 김성훈 대통령경호처 차장과 이광우 경호처 경호본부장 등에 대한 조사를 이어갔다. 김 차장은 이날 오전 9시 반경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출석했다. 전날에 이어 두 번째…

회삿돈을 빼돌리다가 발각된 이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또다시 회삿돈을 횡령한 50대 경리가 실형을 선고받았다.청주지법 형사5단독 정우혁 부장판사는 업무상 횡령, 사기 혐의로 기소된 A 씨(50·여)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다고 18일 밝혔다.청주의 한 법률사무소에서 경리로 근무한 A 씨는…

마약 투약 혐의로 징역 7년형을 확정받고 수감 중 구치소에서 재차 마약을 투약해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 받은 ‘고등래퍼2’ 출신 윤병호 씨(25·불리 다 바스타드)가 “형이 너무 무겁다”며 항소했지만 기각됐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제3-1형사항소부(부장판사 장준…

경찰이 18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앞둔 서울서부지법 정문 앞에 모인 윤 대통령 지지자들에 대한 강제 해산을 시작했다.경찰은 이날 오전 9시쯤 3차 해산 명령을 내렸음에도 지지자들이 움직이지 않자 강제 해산을 시작했다.지지자들은 바닥에 드러눕거나 …

18일 오전 5시10분께 부산도시철도 4호선 금사역~반여농산물시장역을 사전점검하던 전동차가 전기적 장애로 멈춰 섰다.4호선 전체 운행이 첫차 기준 1시간40분간 중단됐다. 이날 오전 6시50분께 정상 운행을 시작했다.해당 전동차는 상업 운행 실시 전 지장물 검사 등을 실시하기 위해 운…

지방의 한 아파트 입주민이 주차 구역 때문에 아파트 관리실과 갈등을 빚고 있다며 하소연했다.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경차는 차도 아니에요? 이게 무슨 규정인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글쓴이 A 씨는 “진짜 어이가 없다. 저희 아파트는 지방이라 주차 대란이 좀 심하다. 그…

경찰이 발사한 실탄에 빗맞아 턱뼈가 골절된 미국인이 국가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 2심에서도 승소했다.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부장판사 성지용 백숙종 유동균)는 미국인 A 씨(69)가 국가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피고는 원고에게 2억 1747만 원을 지…

18일 오전 6시46분께 인천 중구 인천대교 공항 방면 요금소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시설물을 들이받고 전도됐다. 이날 사고로 20대 운전자 A씨가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조사 결과 A씨의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으로…

시아버지 사망 후 남편 동의 없이 시어머니, 지인들과 공모해 남편의 조부모 각 분묘에서 유골을 꺼내 적법하지 않은 절차로 화장을 한 혐의를 받은 60대 여성이 1심에서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항소했지만 법원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춘천지법 제1형사부(재판장 심현근)는 분묘발굴유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