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정부의 국가예방접종사업(NIP) 백신 입찰 과정에서 낙찰가를 담합한 혐의로 기소된 대형 제약·유통사들이 대법원에서 무죄를 확정받았다. 대법원은 정부가 백신을 적시에 공급받기 위한 과정에서 일어난 일이며 입찰방해의 고의 역시 합리적 의심 없이 증명되지 않았다고 판단했다.7일 대법원 2부…

최근 전동 킥보드를 타는 사람이 늘고 있는 가운데 경기 안양·성남 등 각 지역에서 전동 킥보드 충전 도중 폭발 및 화재 사고가 잇따르고 있어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7일 안양소방서 등에 따르면 6 오후 4시47분께 동안구의 한 아파트 15층에서 충전 중이던 전동 킥보드에서 발생한 것으…

“운동을 해도 몸이 다른 데서 에너지를 아껴 쓰기 때문에 살이 잘 안 빠진다.”최근 몇 년간 건강 분야에서 널리 퍼진 주장이다. 이른바 ‘에너지 보상(energy compensation)’ 이론이다. 운동으로 열량을 소모해도 몸이 기초대사나 면역·호르몬 기능에서 에너지 소비를 줄여 결…

광주의 한 공영주차장에서 60대 남성이 몰던 승합차가 구조물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7일 광주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 38분쯤 광주 서구 금호동의 공영주차장에서 A 씨(64)가 운전하던 카니발이 주차장 내리막길에 있는 구조물과 충돌했다.이 사고로 A 씨가 심정지 상태로…

부산의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쓰러져 있던 20대가 차에 깔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6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0시39분경 해운대구의 한 아파트 지하 2층 주차장 바닥에 쓰러져 있던 20대 남성 A 씨가 지나가는 승용차에 깔렸다. 이 사고로 크게 다친 A 씨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

미국에서 ‘먹는 위고비’가 실제 판매를 시작하면서 국내 도입 시점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주사제 중심이었던 비만치료제 시장에서 복용 편의성이 높은 경구제가 등장하면 시장이 재편되는 동시에 수요가 크게 늘어날 수 있어서다.다만 국내에서 경구용 위고비가 출시되려면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6일 오후 5시 37분께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녹촌리 한 건물로 1톤 트럭이 돌진하는 사고가 났다.이 사고로 인근을 지나던 30대 남성이 허리 통증 등을 호소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은 60대 남성 A 씨가 주차장에서 트럭을 빼다가 페달을 오…

전남 여수 도심서 주행 중 연기가 나는 전기차 택시가 화재 직전 소방에 의해 진압됐다. 7일 여수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37분쯤 여수시 웅천동 한 도로에서 운전자로부터 “차량에 불이 나는 것 같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소방당국이 현장 도착 시 배터리에서 다량의 연기가 발생 중으…

7일 오전 2시 31분께 경기 남양주시 호평동에 있는 23층짜리 아파트 12층에서 불이 났다.불은 집안에 있던 30대 여성 A 씨가 소화기 등으로 자체 진화를 시도하며 바로 꺼졌다.이 과정에서 A 씨가 손가락에 가벼운 화상을 입었다.소방 당국은 보조배터리 열폭주 현상으로 불이 시작된 …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아이의 성장 속도나 발달이 또래보다 느린 것은 아닌지 쉽게 고민하게 된다. 전문가들은 이런 걱정을 혼자 판단하기보다 국가가 제공하는 영유아 건강검진을 통해 객관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7일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국가 영유아 건강검진은 생후 1…

현재 개발 중인 임상시험 단계의 비만 치료제는 157개에 달하고 이 중 43%가 먹는 경구용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헬스케어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 보고서에 따르면 비만치료제에 대한 세계 지출액은 2024년 300억 달러(약 43조원)를 넘어섰고, 이는 2020년 대비 10배 이상 …

“엄마를 죽이고 싶었는데, 빨리 죽지도 않는다.”지난 2024년 7월 20일 밤, 112에 접수된 한 여성 A 씨의 신고 내용이다. 전화를 걸기 직전까지 그는 자기 손으로 친모를 무참히 공격하고 있었다.사건이 벌어진 곳은 서울 중랑구의 한 가정집이었다. 딸 A 씨와 83세 노모 B 씨…

“수요는 많은데 공급이 안 됩니다. (은) 공급이 줄어든 건 아니고, 지금은 더 들어오는데도 수요가 많아 물량이 부족하죠.”서울 종로구 귀금속 거리의 반창근 아이디쥬얼리 대표(52)는 “1년 전만 해도 150만 원 정도 했던 실버바 1㎏짜리가 지금은 500만 원대 정도 된다”며 이같이…

수요일인 7일은 오전까지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충청권, 전북, 전남권 서부, 경상 서부 내륙에는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오후까지 제주도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 산지 1~31㎝ △제주도 5㎜이다…
![“생수병, 버리지 말고 자르자”…주방 밀폐 용기 끝판왕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6/133101939.3.png)
남은 파스타 면, 봉지째 보관하다 눅눅해졌다면? 다 쓴 생수병 입구만 잘라 비닐봉지에 끼워보세요! 완벽한 밀폐력으로 면의 신선함을 지켜주고 양 조절까지 쉬워지는 '페트병 캡' 활용 꿀팁을 공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