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통화 가치 약세와 물가 상승 흐름이 이어질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저자인 로버트 기요사키가 실물자산 중심의 투자 전략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그는 특히 은을 내년 가장 눈여겨볼 자산으로 지목하며 인플레이션 국면에 대비할 필요성을 언급했다.기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두 번째 임기를 시작한 초기부터 떠올랐던 1기 임기 때 인물로 사위 재러드 쿠슈너( 딸 이방카의 남편)가 있다. 그는 트럼프의 이번 정부 초기에는 자신의 사업 상의 이득에 주로 집중했고 정부의 공식적 직함을 다시 갖지는 않았다. 하지만 트럼프 2기 정부의…

245일간의 국제우주정거장(ISS) 임무를 마치고 돌아온 미국 항공우주국(NASA) 소속 한국계 미국인 우주비행사 조니 김(41)이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의 장기 임무를 마친 뒤 우주 생활 중 가장 아쉬웠던 것으로 한국 음식을 꼽았다.조니 김은 21일(현지시간) 나사 유튜브 채널을…

245일간의 국제우주정거장(ISS) 임무를 마치고 지난 9일 지구로 돌아온 미국 항공우주국(NASA·나사) 소속의 한국계 미국인 우주비행사 조니 김(41)이 우주 생활 중 김치, 밥, 김 등 한국 음식이 가장 그리웠다고 털어놓았다.21일(현지시간) 조니 김은 나사 유튜브로 생중계된 기…

지난달 나이지리아 북부 가톨릭 기숙학교에서 납치됐던 학생 130명이 한 달 만에 모두 석방됐다.로이터, AFP통신에 따르면 나요 오나누가 나이지리아 대통령실 대변인은 21일(현지시간) 지난달 니제르주의 세인트 메리 가톨릭 기숙학교에서 무장 괴한들에게 끌려갔던 나머지 학생 130명이 군…

호주 서부 퍼스의 한 해변에서 상어와 강아지가 불과 몇 센티미터 거리에서 마주친 뒤 서로 놀라 달아나는 희귀한 순간이 포착됐다.18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이 해변에서 뱀상어 한 마리와 ‘올리브’라는 이름의 강아지가 물가에서 서로를 발견한 직후 놀라 급히 반대 방향으…

이스라엘 군이 레바논 남부를 21일(현지시간)에도 또 폭격해서 남부 야테르 마을에서 헤즈볼라 대원 1명이 죽고 다른 한 명이 다쳤다고 레바논 국영통신 NNA가 여러 소식통의 제보를 종합해서 보도했다. NNA 보도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의 무인기가 이 곳에서 승용차 한 대와 오토바이 한 대…

한 무리의 산타클로스들이 캐나다 몬트리올의 한 대형마트에서 한밤중에 식료품을 훔쳐 달아나는 사건이 발생했다.19일(현지시각)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이번 사건은 ‘로뱅 데 뤼엘’(Robins des ruelle·골목의 로빈들)라는 이름의 단체가 벌인 것이다. 이들은 자신들이 부유층의 재…

인공 감미료인 아스파탐이 첨가된 탄산음료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심장·뇌 손상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19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생체재료 협력연구센터 연구팀은 최근 국제학술지 ‘생의학 및 약리학’에 발표한 논문을 통해 아스파탐을 과다 …

전 세계적으로 반려동물 비만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제약·바이오 업계가 반려동물 전용 비만 치료제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20일(현지시각) 미국 네슬레 산하 반려동물 전문 연구기관인 퓨리나 인스티튜트(Purina Institute)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전 세계 반려묘의 비만율은 63%…

미국 로드아일랜드주에서 발생한 연쇄 총기 난사 사건의 용의자를 특정하는 데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한 인물이 노숙인인 것으로 밝혀졌다.20일(현지시각) AP통신 등에 따르면 브라운대와 매사추세츠공과대(MIT) 관련 총격 사건을 수사하던 미 연방수사국(FBI)은 지난 13일 지역 커뮤니티 …

상하이의 한 경찰관이 대만 배우 펑위옌을 닮은 외모로 온라인 상에서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19일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20대 초반의 구천한 경관은 현지 누리꾼 사이에서 잘생긴 배우로 손꼽히는 펑위옌을 닮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구천한의 인기는 항저우의 …

미국 국무부가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 취임 뒤 일본 정부 내에서 “핵무기를 보유해야 한다”는 공개 발언이 나온 것을 두고 “일본은 핵 비확산의 세계적인 리더”라고 선을 그었다. 최근 일본 총리실 간부가 핵무기 보유를 주장한 뒤 중국, 북한 등의 반발이 커지자 사실상 미국…

20일 미국 워싱턴 링컨기념관 앞에서 ‘1센트 동전(페니) 모의 장례식’이 열렸다. 에이브러햄 링컨 전 대통령의 복장을 한 남성들이 관을 옮기고 있다. 관 안에는 링컨 전 대통령의 초상이 새겨진 1센트 동전들이 들어 있다. 올 2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조 비용이 2센트를 …

이달 13일 미국 아이비리그(동부의 8개 명문 사립대) 소속 브라운대에서 총기를 난사해 학생 2명을 숨지게 하고 이틀 뒤 인근 매사추세츠공대(MIT)의 누누 로레이루 교수(47)까지 살해한 포르투갈 출신 용의자 네베스 발렌트(48)가 한때 촉망받는 물리학도였다고 뉴욕타임스(NYT)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