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바이든 행정부가 물가안정 카드로 추진하고 있는 중국 소비재 관세 인하와 유류세 한시 면제를 두고도 공개 반발이 나오고 있다.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물가폭등에 경기침체 우려가 겹치면서 바이든 행정부에서 물가안정 대책을 두고 내분의 조짐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캐서린 타이 미 …

물가 급등으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사진)의 역점 사업인 ‘인프라 투자 및 일자리 법’(인프라법)이 잇따라 축소되거나 연기됐다.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바이든 대통령의 지지율이 하락하는 상황에서 중국과의 전략적 경쟁을 위해 공들여 온 인프라 개선 사업마저 차질을 빚고 있다. 19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델라웨어주의 한 주립공원에서 자전거를 타다가 균형을 잃고 넘어졌다. 별다른 부상은 입지 않았으나 80세의 고령인 바이든 대통령은 과거에도 공개된 장소에서 여러 번 넘어진 적이 있다. 미국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과 질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델라웨어주의 한 주립공원에서 자전거를 타다가 균형을 잃고 넘어졌다. 별다른 부상은 입지 않았으나 80세의 고령인 바이든 대통령은 과거에도 공개된 장소에서 여러 번 넘어진 적이 있다. 미국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과 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지지율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처음으로 뒤지는 조사 결과가 나와 주목된다. 야후 뉴스는 17일(현지시간) 여론조사기관 유거브(YouGov)와 함께 진행한 지지율 여론조사 진행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이달 10일부터 13일까지 미국 성인 1541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6일(현지 시간) “경기 침체는 피할 수 없는 것(inevitable)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물가 폭등에 경기 침체 우려까지 겹쳐 사면초가에 몰린 바이든 대통령이 공포심 확산을 경계하고 나선 것이다. 하지만 바이든 행정부는 미국산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내달 전화통화를 할 예정이란 보도가 나와 주목된다. 북한이 제7차 핵실험 준비를 모두 마쳤다는 관측이 잇따르는 상황에서 미중 정상 간에도 관련 대화가 오갈 가능성이 있어서다. 블룸버그통신은 16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앞줄 앉은 사람)이 15일 워싱턴 백악관에서 성소수자의 강제 전환 치료 등을 금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전환 치료는 성소수자의 성적 성향을 치료 가능한 질병으로 보고 강제로 성 정체성을 바꾸려는 행위를 뜻한다. 바이든 대통령을 둘러싼 성소수자들이 박수를 치고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4일(현지 시간) 엑손모빌을 비롯한 7대 대형 정유사에 서한을 보내 즉각적인 석유 생산 확대를 촉구했다. 물가 폭등과 고유가로 11월 중간선거에 비상등이 켜지자 유가 안정을 내세워 정유사를 직접 압박하고 나선 것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정유사에 보낸 편지에서…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최악의 인플레이션에 대한 책임론을 방어하는 데 총력전을 벌이고 있다. 미국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40년 만에 최고치로 오르면서 바이든 대통령(사진)의 지지율이 급락을 거듭하자 선거 패배에 대한 위기의식이 커진 데 따른 것이다. 바이든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1일 백악관에서 K팝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만났을 때 BTS 노래를 틀어준 영상을 4일 트위터에 공개했다. 4분 50초 분량의 이 영상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 집무실 소파와 스툴(등받이와 팔걸이가 없는 의자)에 앉은 BTS에게 “집에 온…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평소 앙숙처럼 지내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자국 경제 비판에 ‘달나라 여행’을 거론하며 응수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델라웨어 레호보트 비치 컨벤션 센터에서 5월 일자리 보고서 관련 연설 직후 머스크를 향해 “그의 달나라 여행…

국제 유가 고공 행진 국면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아직은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할 구체적인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다만 향후 방문 여지는 열어뒀다. 바이든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델라웨어 레호보트 비치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한 일자리 보고서 관련 연설 이후 질의응답에서 사우디 방…

국제 유가 고공 행진 국면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아직은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할 구체적인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다만 향후 방문 여지는 열어둔 것으로 해석된다. 바이든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델라웨어 레호보트 비치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한 일자리 보고서 관련 연설 이후 질의응답…

미국 뉴스 진행자가 백악관이 초청한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조롱했다. 미국 음악매체 롤링스톤은 1일 ‘터커 칼슨이 백악관에 초청된 BTS를 모욕해 아미(팬클럽) 분노를 사다’(Tucker Carlson Invites Wrath of ARMY After Insulting B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