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美대선] 첫 투·개표서 트럼프·바이든 나란히 승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11/03/103775683.2.jpg)
미국에서 대통령선거 개표를 가장 먼저 실시해 개표하는 뉴햄프셔주 딕스빌 노치가 만장일치로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에게 표를 던졌다. 딕스빌 노치는 인구가 단 12명에 불과한 작은 탄광 마을로, 유권자들이 3일(현지시간) 자정부터 투표권을 행사하기 시작했다. CNN에 따르면 이날 …
미국 대선을 하루 앞둔 2일(현지시간) 미국의 유력지 뉴욕타임스(NYT)는 올해 선거 판세를 4년 전과 다르다면서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승리할 것으로 예측했다. 뉴욕타임스(NYT)는 “4년 전 대선에서의 ‘깜짝 승리’로 트럼프 대통령은 정치적 불패의 이미지를 갖게 됐지만 …

미국 대통령선거를 몇 시간 앞두고 트위터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에 경고딱지를 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트위터에서 “펜실베이니아에서의 투표에 대한 연방대법원의 결정은 만연하고 통제받지 않는 부정행위를 허용하며 우리의 모든 법 체계를 약화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

정부가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에 따른 외교안보 정책 방향 변화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가운데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미국 방문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통일부 당국자는 3일 기자들과 만나 이 장관이 방미를 추진하고 있냐는 질문을 받자 “곧 출입기자단 간담회가 예정돼 있고 …
중국 언론이 올해 미국 대선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이 실종됐다며 훈수를 두고 나섰다. 전날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의 자매지인 환구시보는 ‘미국 올해 대선은 전 세계 방역에 큰 혼란을 초래하고 있다’는 제목의 사설을 내고 미 대선에 방역을 위한 노력은 찾아…

11월3일(현지시간) 열리는 올해 미국 대선에서 많은 유권자들이 우편투표로 투표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대선일 이후 우편 투표를 받아들이는 것은 끔찍하다”며 결과에 불복할 것을 시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선거일 이후 개표가 진행되는 것을 막기 위한 소송 …

미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2020년 미국 대선 목전에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 유세 현장에 등장했다. CNN 등 미 언론과 트위터 영상에 따르면 레이디 가가는 2일(현지시간) 바이든 후보의 펜실베이니아 피츠버그대 학생 단체 방문 현장에 동행했다. 검은 정장 차림의 그는 한 손에 바이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재임한 4년 동안 미국 사회의 분열이 심화되면서 정치적 입장에 따라 가족과 친구 관계가 파탄나는 경우가 잇따르고 있다고 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 거주하는 요양보호사 메이라 고메즈(41)는 평생 민주당 …

미국 대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구글에서의 검색량은 트럼프가 압도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6년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여론 조사에서는 열세였지만 검색량 면에서는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후보에 앞섰던 만큼 이번 대선에서도 같은결과가 나올지 주목된다. 구글 트렌드는 구글에서…

대통령 선거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미국 전역에서는 폭력 사태에 대비해 주방위군들이 질서 유지를 위한 비상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선거 불복’ 가능성을 언급한 가운데 각 주정부의 긴장감도 고조되는 모습이라고 뉴욕타임스(NYT)는 2일(현지시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 시간) 대선 이후 개표가 끝나기도 전에 대선 승리를 선언할 수 있다는 전망이 점점 힘을 얻고 있다. 대선 당일 주요 경합주의 현장투표 결과 본인이 앞선다는 결과가 나오면 바로 자신이 승리했다고 공표하고, 선거일 이후 이어질 우편투표의 개표 결과는…

3일(현지 시간) 실시되는 미국 대선 승부는 여전히 점치기 어렵다. 승패를 가를 경합주 가운데 ‘러스트 벨트’는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보다 다소 우세하지만 남부의 ‘선벨트’에선 초접전 양상이 막판까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전국 지지율에서는 바이든 후보가…
2016년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승리를 맞히지 못했던 미 여론조사업체들이 명예회복에 부심하고 있다. 이후 업체들은 표본 구성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예측 정확도를 높이려 애써왔고 4년 전보다 부동층이 대폭 감소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맞힐 것’으로 기대하고 …
선거일을 앞두고 미국 투표 현장에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친트럼프 성향인 총기 옹호단체에서 “총기를 소지하고 투표소에 가겠다”고 위협하는가 하면 투표용지 절도 사건도 벌어지고 있다. 1일(현지 시간) 영국 텔레그래프는 경합주인 펜실베이니아 총기 옹호단체 ‘오픈 캐리 펜실베이니아…

3일(현지 시간) ‘미국 정치사상 가장 중요한 선거’라는 평가를 받는 2020년 미국 대선의 막이 오른다. ‘트럼프 대 반(反)트럼프’의 구도로 진행된 이번 대선 결과에 따라 전 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미국 우선주의’가 4년 더 지속될지 여부가 결정된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