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My 큐커 플랜 멤버십’ 구독하고 큐커를 가지세요[프리미엄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2/21/111969213.1.jpg)
《바야흐로 모든 것을 구독하는 시대다. 온택트 트렌드의 보편화로 ‘구독 서비스’는 점차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단순히 영상이나 콘텐츠를 구독하는 것을 넘어 이제는 가전업계에서도 구독 서비스를 접목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큐커’는 업계 최초로 구독 서비스를 접목한 신개념…

저비용항공사(LCC)들에 대한 정부의 고용유지지원금 유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적자 행진 중인 항공사들이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하면 직원들의 무급휴직을 늘리거나 구조조정을 단행할 수 있어서다. 20일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고용…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저비용항공사(LCC)중 처음으로 화물 전용기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도전으로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올 상반기 화물 전용기를 들여와 항공 화물 운송 사업 확대에 나선다는 목표로 화물 전용기 도입을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 화물 전…

‘택배노동자 과로사 방지를 위한 사회적 합의 이행’을 두고 택배노조와 CJ대한통운 측의 갈등이 50일이 넘었지만, 양측은 여전히 강대강 대치 중이다. 택배노조는 지난해~올해 택배요금 인상분 327원 중 76원만 택배기사 처우개선에 쓰였다고 주장하는 반면, CJ대한통운 측은 택배요금…
CJ대한통운 본사를 9일째 점거 중인 택배노조(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전국택배노동조합)가 이 회사의 물류 터미널 진입을 시도했다. 회사 측은 시설 보호를 요청하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18일 택배업계에 따르면 택배노조원 약 200명은 이날 오전 경기 광주시 CJ대한통운 곤…

민주노총 전국택배노조(택배노조) CJ대한통운본부는 18일, 경기 광주시 CJ대한통운 곤지암 메가허브터미널과 국회 등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시위를 벌였다. 사측과 경제계가 “법과 원칙에 따른 대응”을 강조하며 강경한 입장으로 나서자 투쟁의 수위를 높여가는 모습이다. 본사 점거농성 9일째…

전남도는 플라이강원이 18일 오후 1시 취항식을 갖고 여수공항에서 양양공항을 연결하는 노선 운항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정기노선은 오후 12시 30분 양양에서 출발해 오후 1시 50분 여수에 도착하고, 오후 2시 20분 여수에서 출발해 오후 3시 40분 양양으로 돌아가는…

국제유가와 원자재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던 중 우크라이나 사태까지 겹치며 산업계는 비상이 걸렸다. 원가 상승과 물류비 폭등, 세계 경기 불확실성 증가 등으로 실적 악화가 예고되고 있어서다. 15일 재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 등 국내 배터리 3사는 최근 니켈과 …
![[단독]극단선택 택배 대리점주 부인 “비노조원-점주 위한 법은 왜 없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2/15/111817812.1.jpg)
“노조를 위한 법만 있는 세상 아닌가요?” 지난해 8월 택배노조(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전국택배노동조합) 조합원들의 괴롭힘을 호소하며 경기 김포의 한 택배대리점 이모 소장이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이 있었다. 이 소장의 아내 박모 씨는 15일 본보와 만난 자리에서 먼저 이렇게 반문했다…

택배노조(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전국택배노동조합)의 CJ대한통운 본사 점거 농성 닷새째를 맞이하면서 사측과 노조가 강 대 강으로 충돌하고 있다. 회사 피해도 확산되고 있다. 하지만 경찰은 노조의 자진 퇴거를 설득하겠다는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면서 사태 장기화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과 경영권 분쟁을 벌여온 사모펀드 KCGI가 다음 달 한진그룹 지주사인 한진칼 정기 주주총회에서 조 회장 측과 또다시 충돌한다. KCGI는 한진칼에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정관 변경과 사외이사 후보 선임 등 주주 제안을 했다고 14일 밝혔다. 정관 변경 건은 배임…
정부가 한국식 공항을 해외로 확산하는 이른바 ‘K공항 해외수출 프로젝트’에 본격 나선다. 전담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역별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는 방식이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공항 해외수출 촉진방안’을 발표했다. 해외 공항은 철도, 도로와 함께 ‘3대 인프…
해운사 HMM(옛 현대상선)이 지난해 7조 원대 영업이익을 냈다. 창사 46년 만의 최대 실적으로 2011∼2019년 쌓인 손실을 한꺼번에 해소할 수 있는 수준이다. 14일 HMM은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3조7941억 원, 영업이익 7조3775억 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

행동주의 사모펀드 KCGI는 3월 한진칼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지배구조개선을 위한 정관변경, 독립적인 사외이사 후보 선임을 골자로 한 주주제안을 했다고 14일 밝혔다. KCGI는 한진칼 지분 약 18%를 보유하고 있다. KCGI 관계자는 “대한항공이 지난해 3분기 누적 기준 71…

택배노조(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전국택배노동조합)가 CJ대한통운 본사 점거 농성 장기화를 예고하면서 회사가 입을 손실이 커질 것이란 우려가 나오고 있다. CJ대한통운은 경찰에 특정 노조원을 상대로 한 고소 고발에 나섰으나, 노조도 15일부터 무기한 투쟁과 21일 다른 택배사 노조의 파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