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PMIK, 대표 오상준)는 2025년 신제품 ‘탑-쉐이프’와 ‘디-드링크’를 공개하며 올해 매출 목표 60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비전을 발표했다.PMIK는 지난 11일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리조트 인스파이어볼룸에서 열린 ‘킥오프 코리아 2025’ 행사에서 이…

기아가 이달 말 스페인에서 개최하는 ‘2025 EV데이’를 통해 공개할 전기차 신차 티저를 공개했다. 기아는 이번 2025 EV데이에서 신형 전기차 EV4와 PV5를 비롯해 소형 전기차 콘셉트 EV2를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EV4는 먼저 출시한 EV6와 EV9,…

다음달부터 비행기를 탈 때 보조배터리와 전자담배는 기내용 캐리어에서 미리 꺼내야한다. 기내 선반에 보관할 수 없고 반드시 몸에 소지해야 하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는 13일 보조배터리·전자담배 항공기 반입 규정 강화를 핵심으로 하는 표준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발생한 에어부…

한화가 장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시스템(L-SAM)을 해외 방산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인다. L-SAM을 포함해 다양한 요격고도에 대응할 수 있는 지대공 요격미사일 무기체계와 현대전 핵심인 안티드론 시스템을 갖춘 다층 방공망으로 중동 및 글로벌 대공망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한화에…

보안솔루션 기업 지슨의 신제품인 ‘스마트 무선도청 상시 방어 시스템 Alpha-I(이하 알파아이)’가 2024년 제4회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우수제품)으로 지정됐다.지슨은 13일 서울지방조달청 별관에서 알파아이에 대한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알파아이는 내달 2…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 한수희, 이하 KMAC)이 한국의 스마트시티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해외 정책자문 및 현지 경제협력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의 스마트시티 모델은 첨단기술과 지속가능한 도시 관리 방안을 결합해 국제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

아파트에 들어가는 드레스룸 등 시스템 가구 입찰에서 11년 가까이 짬짜미해 온 한샘 등 가구 업체들이 무더기로 적발됐다. 경쟁 당국은 이들의 담합이 가격 경쟁을 해치고 아파트 분양가를 밀어 올린 요인 중 하나라고 봤다.13일 공정거래위원회는 20개 가구 업체의 공정거래법 위반 행위에 …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악템라(성분명 토실리주맙) 바이오시밀러 ‘앱토즈마(AVTOZMA, 개발명 CT-P47)’ 피하주사(SC) 제형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 임상 3상 결과를 바탕으로 SC 제형 품목허가를 신청해 류마티스관절염(RA)…

HD한국조선해양은 12일(현지 시간) 미국 휴스턴에서 열린 ‘휴스턴 해양 원자력 서밋’에서 소형모듈원전(SMR) 기술을 적용한 원자력 추진 컨테이너선 모델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HD한국조선해양은 앞서 미국선급협회(ABS)로부터 15000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

오는 15일로 문을 연 지 1주년이 되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스위트파크’에 지난 1년간 총 1200만 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스위트파크는 5300㎡(약 1600평) 규모에 한국 전통간식부터 유럽 전통과자, 초콜릿 등을 한데 모은 디저트 전문관이다. 스위트파크가 문을 연 후 지…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남 트럼프 주니어와 골프 라운드에 동행했다. 트럼프 주니어는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실세’로 꼽힌다. 12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의 토리파인스 골프장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프로암에는 트럼프…

연일 금값이 치솟자 ‘혈세 낭비’라는 비판을 받아 온 전남 함평의 황금박쥐상이 되레 ‘성공적인 투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2일 기준 금 1g은 15만 8870원이다. 올해 1월 2일 1g당 12만 8790원보다 23%가 급등했다.트럼프 2기 행정부가 해외 각…

금(金) 가격의 고공 행진에도 불구하고 한국은행은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다. 최근 12년 간 금을 사들이지 않으면서다. 각국 중앙은행들이 금 보유량을 적극 늘리고 있다는 점과 대조적이다. 한은은 금 보유 확대보다 유동성이 높은 자산을 늘리는 게 더 나은 선택이라는 입장이다. ◆한은,…

3만 원 꽃다발은 옛말이에요. 요즘은 5만 원부터 시작인데 그것도 엄청 작아요.12일 오전 8시쯤 찾은 서울 도봉구 강북 꽃도매상가는 졸업식과 밸런타인데이 시즌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지 않았다. 점포 10개가량이 있는 지하 1층엔 손님이 아무도 없었고, 그나마 활기를 띠고 있던 지하 …

원자재 가격과 환율 상승으로 오징어채, 맛김, 김치, 커피 등의 가격이 줄줄이 오르면서 가공식품 물가가 1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13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지난 1월 가공식품 물가지수는 122.03(2020년=100)으로 전년 동월 대비 2…